영화 산업과 극장, 배우와 관객을 향한 애정과 존경을 담아 지난 10년간 ‘마리끌레르 영화제’를 지속해온 패션매거진 <마리끌레르>. <마리끌레르>가 주최하는 ‘제11회 마리끌레르 영화제’에서는 9편의 해외 상영작 라인업을 선보일 예정이다.

영화 산업과 극장, 배우와 관객을 향한 애정과 존경을 담아 지난 10년간 ‘마리끌레르 영화제’를 지속해온 패션매거진 <마리끌레르>. <마리끌레르>가 주최하는 ‘제11회 마리끌레르 영화제’는 오는 4월 26일 금요일부터 4월 28일 일요일까지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열린다.

상반기 국내외 세계적인 신작을 개봉 전에 먼저 만날 수 있는 마리끌레르 영화제는 지난 해 제75회 칸 영화제 황금종려상 수상작인 루벤 외스틀룬드 감독의 <슬픔의 삼각형>을 개막작으로 선보이며 화제를 모았다.

올해는 11주년을 맞이해 상영작을 더욱 다채로운 라인업으로 완성했다. 개봉작으로 선보이는 소피아 코폴라 감독의 신작 <프리실라>는 엘비스 프레슬리의 아내 프리실라 볼리외가 집필한 회고록 <엘비스와 나>를 원작 삼아 프리실라의 시선에서 엘비스와의 관계를 바라본 자전적 이야기로, 제80회 베니스국제영화제 황금사자상 경쟁 부문 후보에 올랐다. 이 밖에도 제49회 세자르영화제 12개 부문 최다 노미네이트를 기록한 토마스 카일리 감독의 <애니멀 킹덤>, 제76회 칸영화제 황금종려상 경쟁 부문에 오른 빔 벤더스 감독의 <퍼펙트 데이즈>, 같은 해 칸영화제 주목할만한 시선 섹션에서 공개되며 화제를 모은 모니아 쇼크리 감독의 로맨틱 코미디 영화 <사랑의 탐구> 등 세계 유수의 영화제에서 호평을 받은 미개봉작을 준비했다.

구체적인 상영 일정과 관객과의 대화(GV) 프로그램 등 다양한 영화제 소식은 마리끌레르 웹사이트 (www.marieclairekorea.com)와 공식 SNS 채널 (@marieclairekorea)에서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2024년 4월 26일(금) ~ 4월 28일(일)CGV 용산아이파크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