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플러스 <무빙>으로 성공적인 결실을 맺었던 강풀이 다시 한번 디즈니플러스 시리즈로 웹툰 <조명가게>를 드라마화합니다.


디즈니플러스에서 선보이는 강풀의 ‘조명가게’

@disneypluskr(인스타그램)

<무빙>으로 웹툰의 드라마화와 흥행에 성공했던 웹툰 작가 강풀디즈니플러스와 다시 한번 손을 잡고 웹툰을 원작으로 한 8부작 드라마 <조명가게>를 선보입니다. <조명가게>는 강풀이 2011년에 ‘미스터리 심리 썰렁물’ 시리즈의 5번째로 선보인 작품으로, 조명을 파는 가게에서 이어지는 이승과 저승의 스토리를 담은 웹툰인데요. 해당 웹툰을 원작으로 한 디즈니플러스의 ‘조명가게’의 각본은 강풀이 직접 집필했고, 특히 <무빙>에서 배우로 출연해 연을 맺었던 배우 김희원이 <조명가게>로 첫 연출 데뷔를 앞두고 있어 눈길을 끌었습니다.


주지훈·박보영·김설현·김민하 등 실력파 배우들의 출연

디즈니플러스는 2024년 10월 21일 드라마 <조명가게>의 예고편을 공개했는데요. 조명가게의 주인으로는 주지훈이 출연하며 박보영, 김설현, 배성우, 엄태구, 이정은, 김민하, 신은수 등 실력파 배우들이 얼굴을 비쳐 기대감을 끌어올렸습니다. 특히 주지훈은 조명가게 주인의 미스터리한 존재감을 드러내 많은 이들의 궁금증을 자아냈죠.

강풀의 두 번째 디즈니플러스 시리즈 드라마 <조명가게>는 2024년 12월 4일 공개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