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서울소울페스티벌
소울뮤직을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8월 14일을 손꼽아 기다려도 좋다. 맥스웰, 타이가, 뮤지끄소울차일드, 에릭베넷 부터 필라델피아 그루브 충만한 스타일리스틱스, 작년 한 해 펑크와 디스코로 어깨 간수를 못하게 만들었던 ‘턱시도’의 메이어 호손까지 총출동하기 때문이다. 이미 아는 사람들 사이에서는 역대급 라인업이라고 불리우고 있으니 록페스티벌에 별 감흥없던 ‘흥부자’들은 8월 13일~14일 잠실종합경기장에서 열리는 2016 서울소울페스티벌을 기억할 것.
2016 카스 블루 플레이 그라운드
매년 실력파 DJ들 초청으로 조금씩 이름을 알리던 카스 페스티벌이 올 해 더 막강해진 라인업으로 돌아왔다. 미모와 실력을 두루 갖춘 빌보드 선정 올 해의 R&B 3위 티나셰를 필두로 국내에서는 아메바컬쳐와 손잡아 다이나믹듀오, 딘, 프라이머리 등 음원차트 도둑들이 라인업에 잔뜩 포진되어있다. 가장 최근 브레이크봇까지 추가 되었으니 분위기는 더욱 고조 중. 8월 20일 잠실종합운동장 올림픽주경기장.
2016 펜타포트 록 페스티벌
매년 같은 자리에서 록페스티벌의 명맥을 굳건히 해 온 펜타포트 록 페스티벌이 올 해로 11회를 맞았다. 패닉!앳더디스코, 위저, 스웨이드, 투도어시네마클럽 등 신과 흥을 보장하는 라인업으로 ‘올 해엔 펜타를 선택하겠다’는 말이 심심찮게 돌았다. 11년 연륜에서 묻어나는 노련한 진행 덕분에 불쾌한 경험 없이 놀다 올 수 있다는 것도 펜타의 장점. 8월 12일~14일까지. 인천 송도달빛축제공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