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하등
오픈한 지 1년 만에 청담동의 손꼽히는 상견례 레스토랑으로 자리를 잡았다. 격식 있는 공간에서 양가 어른들도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정갈한 한식을 선보이기 때문이다. 사계절 육해공 식재료를 정식마다 알차게 담아내 어느 코스를 선택해도 건강한 음식들이 이어진다. 상견례 자리라고 미리 말하면 초와 꽃 장식 서비스를 제공해 상견례 분위기를 더해주기도 한다. 12개의 프라이빗 룸이 준비되어 있고, 대형 룸은 최대 20명까지 수용한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152길 33
문의 02-514-0922
스시 시오
일본어로 소금을 뜻하는 ‘시오’. 요리에 조금만 더해져도 맛의 풍미가 달라지는 소금처럼 한 끗 차의 미학을 느끼게 하는 곳이다. 정통 일식의 큰 틀을 벗어나지 않으면서 일식에서는 볼 수 없던 색다른 플레이팅이 눈을 먼저 사로잡는다. 전국 각지에서 올라오는 제철 해산물을 바로 앞에서 손질해 싱싱한 스시와 사시미를 즐길 수 있다. 셰프가 그날그날 좋은 재료를 엄선해 한 코스를 차려내는 오마카세로 메뉴 선택의 고민을 덜어도 좋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언주로170길 8
문의 02-515-2700
우본
한국식 BBQ 파인 다이닝을 표방하며 지난해 12월 오픈한 신생 레스토랑이다. 유명 산지에서 한우의 가장 좋은 부위를 골라와 숙성 과정을 거친 후 셰프가 눈앞에서 구워준다. 부위마다 알맞게 구워 품격 있는 한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매력. 다양한 부위를 차례로 맛보면서 입맛을 돋울 수 있는 타락죽과 샐러드, 소르베 등의 메뉴도 제공된다. 고기에 곁들일 만한 와인과 전통술도 준비되어 있으니 좋은 날 좋은 술로 기분 내기도 좋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62길 13
문의 02-544-2338
파불라
정통 중국 사천 요리를 선보이는 레스토랑. 특유의 알싸한 매운맛뿐 아니라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개발한 다채로운 맛이 메뉴에 적절히 녹아 있어 남녀노소 부담 없이 사천 요리를 즐길 수 있다. 경북 김천에서 직접 들여오는 차나무버섯으로 만든 차나무버섯볶음부터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청초 농어찜까지, 중요한 날에 걸맞은 특별한 메뉴가 가득하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81길 51 루미안빌딩 1층
문의 02-517-28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