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뽀빠이> 매거진의 모델이자 일러스트레이터인 후쿠이 가이토와 바리스타로 일하는 이사카 주나는 주로 시부야와 하라주쿠에서 쇼핑을 하고 차를 마시고 산책을 한다.
“트렌디한 곳에 있다가 피로를 느끼면 내 취향에 맞는 장소를 찾아 숨어들 수 있는 유일한 곳이 아닐까 싶어요. 시부야역 같은 유명한 데서 사진을 찍고, 시간이 천천히 흐르는 듯한 시부야 뒷골목 진난에 와서 쉬어 갈 수 있죠. 유명한 곳과 주인의 취향이 드러나는 작은 가게가 다 모여 있기 때문에 시부야와 하라주쿠에선 일주일을 매일 다르게 지낼 수 있어요. 하루는 진난에서 쇼핑을 하고 다음 날은 하라주쿠까지 넘어가서 골목 이곳저곳을 기웃거리다 보면 이 동네가 나만의 동네가 되어가는 느낌이 들어서 좋아요.”
인생에서 산책과 음악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두 사람이 추천하는 코스는 요요기와 시부야를 오가는 코스다.
“요요기 공원에 가면 늘 어두운 표정의 도쿄진들이 웃고 있는 모습을 많이 볼 수 있어서 좋아요. 모두가 기분 좋은 시간을 보내는 이곳에서 천천히 피크닉을 즐기다가 돈가스가 맛있는 ‘마이센’에서 점심을 먹고 하라주쿠의 카페에서 레몬 스쿼시를 마시는 코스를 추천해요. 그 반대도 좋아요. 하라주쿠 다케시타도리에 있는 카페에 간 다음 마이센에서 샌드위치나 도시락을 사요. 그리고 빈티지 옷 가게에서 아이쇼핑을 한 후 요요기 공원에서 도시락을 먹고 시부야로 가는 코스죠.”
KAITO &JUNA’S PICK
편집숍 PILGRIM SURF + SUPPLY
“열여덟 살 때부터 이곳에서 스태프로 일했어요. 멋진 직원들과 편안한 옷이 매력적인 곳이죠.”(가이토)
주소 도쿄도 시부야구 진난 1-14-7
문의 pilgrimsurfsupply.jp
카페 W/O STAND HARAJUKU
“우리에겐 추억의 장소예요. 레몬 스쿼시가 맛있고 멋진 사장님 덕분에 오래 앉아서 즐길 수 있어요.”
주소 도쿄도 시부야구 진구마에 3가 27-14
문의 @with_out_stand_harajuku
공원 요요기 공원 YOYOGI PARK
“키 큰 나무들 사이를 걸으면서 재미있는 사람들을 구경하는 것도 즐겁고, 언제 가도 기분 좋은 곳이에요.”(가이토)
주소 도쿄도 시부야구 요요기카미조노초 1-2
문의 tokyo-park.or.jp
식당 PIZZA SLICE
“피자가 크고 맛있어요!”(주나)
주소 도쿄도 시부야구 사루가쿠초 3-1
문의 pizzaslice.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