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윤정 개인전 <홀드(Hold)>

미국과 영국에서 시각 예술을 전공한 작가 서윤정은 여러 도시를 다니며 생활한 경험을 작품에 녹여냅니다. 심리적 안정감을 주는 공간은 작가의 소망과 맞닿아 있는데요. 작품 속 정사각형과 줄무늬는 메타포가 되어 그가 창조한 유토피아적 장소와 상황을 표현합니다. 작가 서윤정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는 개인전 <홀드(Hold)>는 7월 23일부터 8월 13일까지 이아(IAH) 갤러리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바이파운드리 출판물 아카이브 전시 <파운드리 북스(FOUNDRY BOOKS)>

한남동에 위치한 파운드리 서울은 2021년 6월 11일에 개관했습니다. 한남동을 대표하는 대형 갤러리 중 하나가 된 파운드리 서울이 개관 2주년을 기념해, 갤러리 1층 신진 작가를 발굴해 소개하는 공간인 바이파운드리(BYFOUNDRY)의 출판물 아카이브 전시 <파운드리 북스(FOUNDRY BOOKS)>를 진행합니다. 바이파운드리에서 지금까지 선보인 13권의 전시 도록과 협업 작가들의 출판물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전시는 2023년 7월 21일부터 9월 16일까지 진행됩니다.

 

마틴 그로스 국내 최초 개인전 <드림 파일(Dream File)>

베를린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아티스트 마틴 그로스(Martin Gross)가 국내 최초로 개인전을 엽니다. 그는 이미지와 기호, 소리 등 일상에서 마주하는 여러 정보를 감각적으로 인식하고 재구성해 확장하는 작품을 선보입니다.

오디오를 텍스트로, 텍스트를 이미지로 변환하면서 그 안에서 새로운 의미를 발견하는데요. <드림 파일> 전시는 파운드리 서울에서 2023년 7월 21일부터 9월 16일까지 열립니다.

 

미타 작가 개인전 <여름 상어전>

그림을 그리고, 노래를 부르고, 글을 쓰는 아티스트 미타(MITA)가 홍제동에 위치한 오리재 갤러리 카페에서 개인전 <여름 상어전>을 엽니다. 그는 영화나 미디어를 통해 소비되는 상어의 공격적인 이미지가 아닌 ‘상어’ 그 자체에 집중한 작품을 선보입니다.

미타의 작품에는 겉모습이나 사회적 편견에서 벗어나 본질에 집중하자는 의미가 담겨있는데요. 총 12점의 작품을 만날 수 있는 미타의 <여름 상어전>은 2023년 7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 계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