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직 ‘맛’으로만 최고의 요리사를 찾아내는 요리 대결 프로그램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의 인기가 치솟고 있습니다. 이미 요리계에서 인정을 받아 유명세를 떨친 백수저 셰프부터 화려한 경력 없이도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흑수저 셰프들까지 다양하게 모였는데요. 남다른 존재감을 자랑하는 흑수저 셰프들이 본업으로 일하고 있는 곳은 어딘지 알아볼까요?
비아 톨레도 파스타 바
15년 연속 미쉐린 1스타를 얻었던 파브리치오 페라리 셰프를 이기고, 리조또로 백종원의 극찬을 받은 ‘나폴리맛피아’. 방송에서도 단단한 내공이 느껴지는 그는 남영역 근처에서 파스타 바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탈리아 나폴리의 맛을 그대로 구현해내는 동시에 자신만의 아이디어까지 더해 독창적인 파스타와 리소또를 만들어내는데요. 남다른 맛을 전하는 이탈리안 요리를 코스로 즐겨보세요.
주소 서울 용산구 원효로83길 7-2 1층
도량
세계적인 중식의 대가 여경래 셰프를 제치고 다음 라운드로 통과한 ‘철가방 요리사’의 식당은 어디일까요? 서촌에 있는 도량은 성시경 맛집으로도 소문난 중식당으로 훠궈가 유명합니다. 한국식으로 재해석한 훠궈는 황탕, 백탕, 홍탕으로 준비되며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맛이랍니다. 그 외에도 짜장면, 짬뽕 등의 식사 메뉴는 물론이고, 팔보채, 오향장육, 유산슬 등의 중식 요리도 있으니 방문에 참고하세요.
주소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6길 6 2, 3층
디핀
간절함과 요리를 향한 열정이 고스란히 전해지는 ‘요리하는 돌아이’의 정체는 윤남노 셰프입니다. 그는 신당동에 있는 와인 바인 디핀에서 독창적인 요리를 선보이고 있는데요. 신선한 해산물과 생선은 물론이고 메추리를 비롯한 다양한 고기를 활용한 메뉴도 근사하게 내어놓습니다. 와인에 따라 페어링 하기 좋은 안줏거리를 추천받을 수도 있으니 와인을 사랑하면 디핀으로 향해보시길 추천합니다.
주소 서울 중구 퇴계로 411 1층 디핀
포노 부오노
심플한 알리오 올리오 하나로 80:20의 경쟁률을 뚫어버린 ‘히든천재’ 김태성 셰프는 지난 4월 새로운 레스토랑을 오픈했습니다. 김태성 셰프만의 창의적인 이탈리안 요리를 편안한 분위기에서 즐길 수 있는 곳으로 화덕에서 구워내는 빵마저 맛있어서 칭찬이 일색인데요. 모든 메뉴에 이 빵을 곁들여도 조화롭게 잘 어울린다는 점을 잊지마세요.
주소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45길 8-7 2층
즐거운 술상
남다른 손맛을 자랑해 궁금증을 자아낸 ‘이모카세’는 창동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메뉴판 없이 이모가 준비해 주는 대로 먹는 것이 이곳의 룰! 무엇이 준비되는지는 미리 알 수 없습니다. 갈 때마다 다른 음식을 내어놓는다는 점도 이곳을 계속 찾는 이유기도 하죠. 제철 재료로 완성한 밑반찬과 요리가 한 상 가득 차려지며, 어느 정도 먹고 난 후에는 남은 반찬과 함께 비빔밥을 만들어 먹을 수 있답니다.
주소 서울 도봉구 노해로 341 117호 창동, 신원리베르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