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GGLES

퓨처리스틱한 매트릭스 선글라스, 볼드한 레트로풍 선글라스의 인기에 밀려 잠시 종적을 감췄던 고글 선글라스가 돌아왔다. 얼굴이 반쯤 가려질 만큼 커다랗고 존재감 넘치는 고글 선글라스, 일명 실드 선글라스는 여러 컬렉션에서 룩의 무드에 상관없이 매치돼 눈길을 끌었다. 이를테면 지방시는 사랑스러운 미니드레스에, 아크네스튜디오는 파워풀한 팬츠 수트에 실드 선글라스를 스타일링해 쿨한 느낌을 배가했으니! 어떤 룩도 힙한 1990년대 무드로 완성해주는 실드 선글라스의 힘은 스트리트 패션에서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GLOVES

패션 아이템이라기보다 기능성 제품으로 인식되는 장갑. 이젠 꼭 춥지 않아도 장갑을 껴야 할지도 모르겠다. 지난 2019 F/W 패션위크 기간, 반소매 재킷과 니트 풀오버 차림에 가죽 글러브를 낀 패션 피플이 길거리에서 포착됐기 때문이다. 장갑을 제외한 옷차림은 분명 초가을 스타일이라는 건 장갑을 액세서리처럼 활용했다는 증거다. 랑방, 알렉산더 왕, 아크네 스튜디오 등의 컬렉션에 모습을 드러낸 장갑 역시 마찬가지다. 그렇다면 장갑은 어떤 스타일에 제격일까? 아주 클래식한 룩에 품격을 한층 더하고 싶다면, 주저 없이 장갑을 집어들 것.

 

BELTS

얇은 가죽 밴드 하나로 다양한 스타일링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으니, 어떻게 벨트에 마음을 주지 않을 수 있을까? 무엇보다 여러 가지 스타일로 진화하고 있다는 점이 유혹적이다. 보테가베네타의 아티스틱한 금속 장식 벨트는 단숨에 잇 아이템으로 등극했고, 클래식한 로고 버클을 선택한 셀린느, 뷔스티에 버금가게 넓은 디자인을 내놓은 조나단 앤더슨 등 수많은 컬렉션에서 벨트의 맹활약을 엿볼 수 있다. 로에베의 오비(Obi) 벨트는 2017 S/S 시즌 처음 선보인 후 브랜드의 시그니처 액세서리로 자리 잡으며 지금까지 사랑받고 있다. 가을과 겨울엔 오버사이즈 코트와 재킷을 벨트로 졸라매보라. 새로운 아우터를 사지 않아도 될 만큼 만족스러울 것이다.

 

HAIRBAND

패션에 관심 있는 사람치고 지난 시즌을 화려하게 장식한 프라다의 새틴 헤어밴드를 기억하지 못하는 사람은 아마 없을 터다. 이후 우리는 아주 쉽게 더욱 매혹적으로 재해석된 헤어밴드를 런웨이와 스트리트에서 마주할 수 있게 되었다. 특히 이번 시즌엔 시몬 로샤, 쉬림프, 스텔라 진 등에서 제안한 것처럼 진주나비즈, 플라워 모티프 코르사주 등 과감한 장식을 더한 헤어밴드가 눈길을 사로잡는다. 다음엔 또 어떤 헤어밴드가 등장할지 기대해도 좋을 듯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