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세와 제이지가 함께 한 티파니의 <어바웃 러브(ABOUT LOVE)>
184년 역사의 세계적인 럭셔리 주얼리 하우스 티파니(Tiffany & Co.)의 2021년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에 세계적인 팝스타 커플인 비욘세와 제이지가 참여한다. 1837년 창립 이래 전세계 위대한 러브 스토리의 중심이자 대명사로 자리매김해 온 티파니는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 <어바웃 러브(ABOUT LOVE)>를 통해 세계적인 럭셔리 주얼러로서 창조적인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세계적인 팝스타 비욘세와 제이지의 듀오 그룹 더 카터스 (The Carters)와 티파니의 협업을 통해 완성되었다.
티파니 프로덕트 & 커뮤니케이션 부사장 알렉상드르 아르노(Alexandre Arnault)는 “비욘세와 제이지는 현대 러브 스토리의 완벽한 본보기이다. 사랑과 강인함 그리고 개인의 개성 표현을 중요시하고 이를 대변해 온 브랜드로서 비욘세와 제이지 커플보다 티파니가 추구하는 가치를 더 잘 표현할 수 있는 아이코닉한 커플은 찾을 수 없었다. 티파니는 더 카터스 (The Carters)가 브랜드의 일원으로 함께 할 수 있게 된 것을 큰 영광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브랜드 캠페인에 최초로 커플로 모습을 드러낸 비욘세와 제이지가 함께한 캠페인 <어바웃 러브(About Love)>에서 이들의 러브 스토리가 아티스트 장 미쉘 바스키아의 1982년 작품 이퀄즈 파이 (Equals Pi)를 배경으로 한 상징적인 티파니 다이아몬드를 통해 조명되었다. 탄생이래 지금까지 개인 소장되어 공개된 적 없던 이 작품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최초로 대중에 모습을 드러낸 것으로 오랜 기간 뉴욕 기반 아티스트 작품들을 후원하고 협업해 온 티파니의 정신과 그 계보를 함께 한다. 새로운 브랜드의 정체성을 선보이는 이번 캠페인은 시간의 흐름에 따라 다양한 모습으로 변화하는 사랑의 아름다움과 오늘 날 사랑을 바라보는 새로운 시각을 담아내고자 했다.
브랜드 역사상 최초로 광고 캠페인에 모습을 드러낸, 비욘세가 착용한 128.54캐럿의 티파니 다이아몬드는 82개의 패싯으로 정교히 세팅되었으며, 19세기 가장 중요한 젬스톤의 발견으로 평가받고 있다. 1877년 남아프리카 킴벌리 광산에 채굴된 티파니 다이아몬드는 이듬해인 1878년 브랜드 창시자 찰스 루이스 티파니에 의해 매입되어 ‘다이아몬드의 권위자’로서 브랜드의 평판을 더욱 공고히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티파니 다이아몬드 외에도 브랜드 아이콘인 쟌 슐럼버제, 티파니 T 컬렉션 또한 모습을 드러낸다. 특별히, 쟌 슐럼버제가 탄생시킨 전설의 ‘바위 위에 앉은 새 (Bird on a Rock)’ 브로치는 유일무이한 한 쌍의 커프 링크스로 재건되어 제이지에 의해 착용 되었다. 쟌 슐럼버제는 1960년도와 1970년도 상류사회 엘리트들에게 사랑받은 주얼리 디자인으로 명성을 널리 알려왔으며, 한치의 오차도 없는 그의 디자인 유산은 오늘날까지 현존하는 위대한 브랜드 크리에이티브의 원천이 되고 있다.
영화 감독 에마뉴엘 아드제이(Emmanuel Adjei)가 제작에 참여한 이번 광고 캠페인 영상에는 고전의 명곡 ‘문 리버(Moon River)’를 배경으로 한 퍼포먼스가 선보여진다. 1961년 영화 ‘티파니에서 아침을’의 배경음악으로 유명해진 이 음악은 비욘세의 보컬로 재해석되었으며 제이지의 슈퍼 8 카메라에 의해 포착되었다. 비욘세 제이지 커플은 향수가 느껴지는 회상의 장소이자 시네마틱한 무드가 흐르는 로스앤젤레스의 오름 하우스(the Orum House)를 영상의 배경지로 선택했다. 영상 전반에는 아티스트 장 미쉘 바스키아의 Equals Pi 작품이 티파니 블루를 연출하는 공통된 배경으로 등장한다. 본 캠페인의 지면 광고는 메이슨 풀(Mason Poole)에 의해 촬영되었으며, 스타일링은 준 앰브로즈(June Ambrose)와 마르니 세노폰테(Marni Senofonte)가 맡았다.
한편, <어바웃 러브(About Love)>는 저평가된 지역사회에 대한 티파니의 지속적인 지원을 반영하고 있다. 카터스와의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티파니는 아프리칸 아메리칸 전문대학 및 4년제 대학(HBCUs) 인턴십 및 장학 프로그램 후원을 위해 2백만 달러를 헌정할 것을 공약했다.
티파니의 2021년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 <어바웃 러브(About Love)>는 전세계적으로 9월 2일 지면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캠페인 영상은 9월 15일 티파니 공식 웹사이트 tiffany.com/tiffany.kr을 통해 첫 선을 보인다. 이와 더불어 2021년 후반부에는 감독 디카엘 리마시(Dikayl Rimmasch)와 데렉 밀톤(Derek Milton)이 디렉팅에 참여한 캠페인 추가 영상이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