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 패션 위크를 점령한 K-스타
이제 막 막을 내린 2023 가을/겨울 패션 위크에서 한국 셀럽들이 스포트라이트를 받았습니다. 패션 하우스의 컬렉션에 참석해 자리를 빛낸 K-스타를 소개합니다.
미우미우 2023 가을/겨울 컬렉션에 참석한 배우 이유미는 비즈 장식이 더해진 룩에 걸맞는 헤어스타일을 완성해 주목을 받았습니다.
(여자)아이들 민니는 요즘 가장 유행하는 스타일의 미우미우 셋업에 부츠와 마테라쎄 백을 매치했습니다.
샤넬의 앰버서더인 제니는 2023 코코 비치 캡슐 컬렉션의 트위드 소재 점프 수트에 샤넬 22 미니백을 매치했습니다. 18K 화이트 골드 소재에 다이아몬드를 세팅한 코코 크러쉬 링과 샤넬 화인 주얼리로 룩을 완성했죠.
배우 박서준은 2023 봄/여름 프리 컬렉션의 코튼 트위드 재킷에 화이트 셔츠를 착용했으며, 샤넬 액세서리와 브로치로 포인트를 더했습니다.
파리 오르세 미술관에서 열린 루이 비통 2023 가을/겨울 컬렉션에 참석한 뉴진스 혜인! 그가 앰버서더로 선정된 후 처음 참석한 쇼라 의미가 더욱 큽니다.
루이 비통 여성복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니콜라 제스키에르(Nicolas Ghesquiere)의 뮤즈인 배우 배두나도 만나볼 수 있었죠. 이번 컬렉션에 대한 소감은 마리끌레르 코리아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로에베 글로벌 브랜드 앰버서더인 엔믹스(NMIXX)가 로에베 2023 가을/겨울 컬렉션에 등장했어요. 멤버들의 개성에 맞는 정교한 디테일의 드레이프 드레스와 벨벳 드레스, 가죽 재킷과 쇼츠 등 다양한 룩을 착용했는데요. 2023 봄/여름 시즌에 새롭게 출시된 ‘파세오 백’을 매치해 포인트를 더했습니다.
NCT 태용은 로에베 2023 봄/여름 컬렉션의 레더 셔츠와 탱크 톱, 크롭드 팬츠, 첼시부츠로 스타일링했습니다. 마리끌레르 카메라를 향해 인사를 건네는 영상을 확인해보세요!
생로랑 2023 가을/겨울 컬렉션에 참석한 하우스 글로벌 앰버서더 블랙핑크 로제는 블랙 크롭 톱과 쇼츠에 오버핏 롱 코트를 매치해 시크한 프렌치 룩을 완성했습니다.
생로랑 컬렉션에 참석한 배우 문가영은 과감한 스타일링을 선보였는데요. 시스루 롱 드레스에 오버 사이즈 숏 레더 재킷을 매치해 시크하고 매력적인 룩을 완성했습니다.
발망 2023 가을/겨울 여성 컬렉션에 구조적인 형태의 레드 보디 수트를 입고 등장한 선미. 과감하고 도전적인 룩이 그와 참 잘 어울리죠?
파리 패션 위크 퍼포먼스
이번 파리 패션 위크 기간 중 일부 브랜드는 독특한 퍼포먼스를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이자벨 마랑(Isabel Marant)
‘욕망(Desire)’과 ‘무질서(Disorder)’란 단어가 팔레 루아얄(Palais-Royal)을 가득 채웠던 쇼장에서 룰루 반 트랩(Lulu Van Trapp) 멤버인 레베카 베이비(Rebecca Baby)의 라이브 공연이 펼쳐졌습니다.
크리스찬 루부탱(Christian Louboutin)
크리스찬 루부탱의 시그니처인 ‘레드 솔(Red Sole)’이 30주년을 맞았습니다. 이를 기념하기 위해 2023 가을/겨울 컬렉션 프레젠테이션은 파리 코미크(Opéra-Comique) 오페라 극장에서 열렸죠. 안무가이자 아트 디렉터인 사덱 버라바(Sadeck Berrabah)가 ‘아스트리보타(ASTRIBOTTA)’ 니하이 부츠를 착용한 50명의 무용수와 함께 라이브 퍼포먼스를 선보였습니다.
미우미우(Miu Miu)
미우미우 2023 가을/겨울 컬렉션 쇼장에 설치된 화면에서는 한국의 행위 예술가 정금형(Geumhyung Jeong)의 작품이 재생되었습니다. 그는 평소 신체와 성, 권력과 억압에 대한 주제를 탐구해 작업하는데요. ‘관찰’에 대한 탐구를 담아낸 이번 시즌 미우미우 컬렉션은 보는 것의 본능적인 과정과 관찰이라는 행위가 어떻게 대상을 바라보는 관점을 변화시킬 수 있는지에 집중했고, 이는 정금형 작가의 작품 세계와 완벽한 접점을 이루었습니다.
스텔라 매카트니(Stella McCartney)
지속 가능한 소재를 활용해 컬렉션을 꾸민 스텔라 매카트니 2023 가을/겨울 컬렉션 ‘HORSE POWER’ 쇼는 승마 경기장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스텔라 매카트니는 어린 시절부터 함께해 온 말에 대한 애정을 컬렉션에 담아냈는데요. 쇼가 시작된 후 영화감독이자 퍼포머인 장 프랑수아 피뇽(Jean François Pignon)이 실제 여러 마리의 말과 함께 등장해 현장감을 높였습니다.
패션 하우스의 앰버서더가 된 K-POP STAR
K-POP 스타를 향한 브랜드의 러브콜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티파니가 BTS 지민을 브랜드의 새로운 글로벌 앰버서더로 발표했습니다. 유니크한 스타일과 뛰어난 음악적 재능, 예술, 문화, 럭셔리 모두를 아우르는 인물로 지민을 소개한 티파니는 3월 중 지민과의 첫 캠페인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루이 비통이 메종과 꾸준한 인연을 맺어온 BTS 제이홉을 새로운 앰버서더로 발탁했습니다. 그는 지난 루이 비통 2023 가을/겨울 남성 컬렉션에 참석하기도 했죠!
리바이스가 뉴진스를 브랜드의 글로벌 앰버서더로 선정했습니다. ‘501 청바지’ 탄생 150주년을 맞이한 리바이스는 새로운 시대의 아이콘이 된 뉴진스가 ‘타임리스(Timeless)’를 추구하는 브랜드의 정신과 닮았다고 말하며, 1873년 5월 20일인 501의 날을 기념해 뉴진스와 함께 서울에서 라이브 공연을 준비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