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풀한 캐시미어 울 로브 7백70만원대, 그레이 캐시미어 자카드 카디건 가격 미정, 코튼 니트 스웨터 가격 미정 제냐×엘더스테이트먼 컬렉션(ZEGNA×The Elder Statesman).

 

화보 촬영은 즐긴다는 걸 아는데, 인터뷰는 어때요? 인터뷰가 실린 지 면을 보면 좀 오그라들 때가 있어요. 왜 저렇게 멋있게 얘기하려고 했지, 싶을 때도 있고요. 요즘엔 최대한 솔직하고 담백하게 하려고 해요.

휴가 때 동생과 파리에 다녀왔다고요. 여행은 어땠어요? 너무 좋았는 데, 육체적으로 좀 힘들었어요. 3박 4일 일정이었거든요. 원래 휴가 를 받으면 일단 떠나는 편인데, 아시아는 투어로 많이 돌았으니까 인천에서 직항편이 있는 북미나 유럽을 생각했어요. 시간이 많지 않아서요. 미국은 매체로 많이 접하는 만큼 문화가 익숙하기도 하고 앞으로 갈 기회가 많을 것 같아 유럽으로 선택지를 좁혔는데, 제 가 좀 더 잘 아는 도시가 파리더라고요. 주황색 조명이나 잘 보존된 옛 건물들이 아름다워서 문화적인 도시라는 생각에 원래 좋아하기도 하고요.

좋아하는 도시에 가면 기억에 남은 장소를 다시 가는 편인가요, 아니면 새로운 곳을 찾아보는 편인가요? 둘 다 하려고 해요. 이번에 몽마르 트르에 처음 가봤는데 그냥 예쁜 관광지더라고요. 그보다 동생과 길을 걷거나 작은 공원에 앉아 있을 때가 더 좋았어요.

 

컬러풀한 캐시미어 울 로브 7백70만원대, 그레이 캐시미어 자카드 카디건 가격 미정, 코튼 니트 스웨터 가격 미정 제냐×엘더스테이트먼 컬렉션(ZEGNA×The Elder Statesman).

비비드한 레드 컬러 캐시미어 셔츠 5 백10만원대 제냐×엘더스테이트먼 컬렉션 (ZEGNA×The Elder Statesman).

 

지난번 파리에서 다른 아이돌이 틱톡 영상 찍을 때 주연 씨는 쳇 베이커 의 ‘I Fall in Love Too Easily’를 커버해서 올렸죠. 이 사람 좀 다르구나 싶었어요. 예전부터 그 곡을 커버하고 싶었는데, 기획하는 과정에 서 혼자 고민을 엄청 많이 했어요. 감각을 잃지 않으려 이것저것 많 이 찾아서 보거든요. 그냥 맥북 하나 가지고 셀프캠으로 찍는 게 좋겠다 싶어서 자주 가는 한강에서 먼저 찍었어요. 그러고 스케줄 때문에 파리에 갔을 때 또 찍었죠. 파리에서만 찍었으면 좀 밋밋하거나 느끼할 수도 있었을 텐데, 그 덕분에 괜찮게 나온 것 같아요.

스타일 좋은 사람의 업데이트된 취향은 항상 궁금하죠. 패션 감각과 음악은 뗄 수 없기도 하고요. 요즘엔 뭐 들어요? 빈지노의 새 앨범 를 듣고 깜짝 놀랐어요. 어떻게 이런 앨범이 나올 수가 있지? 옛날부터 좋아했는데 어나더 레벨로 갔더라고요. 계속 틀을 깨나가는 모습이 멋있어서 아주 많이 들었고, (휴대폰을 뒤적이며) 요즘 애플뮤직에서 스포티파이로 넘어왔는데… d4vd의 음악을 많이 들어요. 게임 유튜버 출신인데 자꾸 음악이 저작권에 걸 려서 직접 음악을 만들었대요. 좋아요. 070 Shake나 도미닉 파이크(Dominic Fike) 음악도 많이 듣고 있습니다.

독서도 좋아하죠. 지금은 무슨 책 읽어요? 솔직히 책을 많이 읽는 편은 아니에요. 저는 하나에 오래 집중하지 못해서 드라마도 잘 못 보 거든요. 그래서 어떻게 하느냐 하면 여러 권을 동시에 오래 읽어요. 최근에는 <브람스를 좋아하세요>와 <슬픔이여 안녕>을 다 읽었고, 지금은 알베르 카뮈의 <이방인>을 읽고 있어요. 다 프랑스 작가들이에요. 그래서 파리에 가게 된 게 아닐까….

궁금하네요, <이방인>을 어떻게 읽었을지. 좀 서늘하죠? 보는 데 마음이 약간 이상해져서 선뜻 잘 읽히지는 않아요. 프랑수아즈 사강도 삶의 덧없음을 느끼게 하잖아요, 결국에는. 그래도 그 안의 온기, 아무리 덧없더라도 따뜻함이나 희망이 느껴지긴 하는데, <이방 인>은 워낙 서늘한 느낌이 강해서….

주연 씨의 책 지도는 어떻게 돼요? 누가 추천해주는 걸 읽는 편인가요? 아니요, 혼자 찾아서 봐요. 프랑스 소설을 찾다가 사강을 발견했고, <이방인>은 고전이라 워낙 제목을 많이 들어봐서 골랐어요.

 

울 캐시미어 롱 로브 가격 미정, 비쿠냐 캐시미어 울 크루넥 니트 스웨터 3백70만원대, 체크 쇼츠 가격 미정, 컬러 블록 미드 삭스 38만원대, 슈즈 가격 미정 모두 제냐×엘더스테이트먼 컬렉션 (ZEGNA×The Elder Statesm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