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23년 10월 10일, 마크 제이콥스(Marc Jacobs)가 전개하는 헤븐 바이 마크 제이콥스(heaven BY MARC JACOBS, 이하 헤븐)와 SF 스릴러 영화 <도니 다코>의 협업 컬렉션이 공개되었습니다. 평소 Y2K 무드의 컬렉션을 전개해온 헤븐은 1990년대부터 2000년대의 영화 작품과의 협업을 꾸준히 이어나가며 Y2K 브랜드의 정체성을 견고히 다져왔습니다. 홍콩 영화의 대표작 중 왕가위 감독의 <타락천사(Fallen Angel)>, <해피 투게더(Happy Together)>와의 협업 컬렉션을 발매했고, 미셸 공드리 감독의 <이터널 선샤인(Eternal Sunshine)> 속 몬탁 배경의 명장면을 오마주한 캠페인을 공개하기도 했죠.

<도니 다코(Donnie Darko)>는 2001년에 개봉한 리차드 켈리(Richard Kelly) 감독의 SF 스릴러 영화입니다. 당시 출연한 제이크 질렌할(Jake Gyllenhaal)과 드류 베리모어(Drew Barrymore)의 젊은 시절을 엿볼 수 있는 작품이죠. 고등학생 도니 다코(제이크 질렌할)의 앞에 나타난 거대한 토끼 괴물 프랭크(제임스 듀발)을 만나면서 겪게 되는 기묘한 일을 다룬 공포 영화입니다. 헤븐은 해당 영화의 상징적인 캐릭터인 토끼 괴물 프랭크를 메인으로 활용한 아이템으로 컬렉션을 구성했습니다. 해당 컬렉션에는 작품 속 프랭크의 대사를 프린팅한 링거티셔츠, 전면부에 토끼 괴물을 프린팅한 후드 집업 그리고 프랭크 역을 맡은 제임스 듀발(James Duval)의 얼굴이 그려진 크롭티가 있습니다. 더불어 제이크 질렌할이 입고 있던 옷을 그대로 오마주한 아이템인 스켈레톤 티셔츠레이어드회색 후드 집업도 출시되었습니다. 특히 토끼 괴물을 형상화한 버니 햇은 이번 컬렉션에서 헤븐의 재치가 돋보이는 아이템입니다. 의류 제품 외에도 <도니 다코> 개봉했을 당시 판매되었던 사운드트랙 CD 앨범, 비디오테이프, 프랭크 피규어데드스탁 굿즈들도 판매 리스트에 이름을 올려 협업의 완성도를 한층 더 올렸습니다.

헤븐 바이 마크 제이콥스와 영화 <도니 다코> 협업 컬렉션은 헤븐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