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비스 스콧과 나이키 맥 어택 협업

@travisscott(인스타그램)

트래비스 스콧(Travis Scott)과 나이키(Nike)가 다시 한번 협업한 모델을 공개했습니다. 해당 협업 모델은 1984년에 처음 등장한 나이키 맥 어택(Nike Mac Attack)입니다. 테니스계 전설 같은 선수인 존 매켄로(John McEnroe)와 협업하여 나왔던 모델로, 당시 기존 미니멀한 테니스화와는 다른 쉐잎의 신발로 주목을 받았습니다. 이후 맥 어택은 존 매켄로를 상징하는 신발이 되었죠.

 

2023년 6월에 나이키는 ‘REBEL LIKE THE OG’라는 캐치프레이즈와 함께 트래비스 스콧과 존 매켄로가 출연한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해당 캠페인 영상은 맥 어택 OG 버전의 재출시를 위한 영상인 동시에 다가오는 협업을 암시하는 실마리이기도 했습니다. 최근에는 트래비스 스콧과 존 매켄로를 비롯한 나이키 관계자들의 화상 미팅 영상 일부가 유출되어 화제가 되었습니다. 특히 화제가 되었던 점은 존 매켄로가 협업 모델에 새겨지는 로고인 ‘캑터스 잭(Cactus Jack)’을 대신해 ‘캑터스 맥(Cactus Mac)’으로 변경할 것을 요청하며 화를 내는 장면이 담겨있었기 때문인데요. 의견 충돌로 인해 무산될 뻔한 해당 협업은 존 매켄로가 패션 페이지인 ‘더피플갤러리’에 협업 모델을 신고 등장하며 협업 무산 루머를 잠재웠습니다.

 

2023년 12월 14일에 트래비스 스콧과 나이키는 19일 정식 출시 소식과 캠페인 이미지를 공개해 이 모든 것이 바이럴을 위한 마케팅이었음을 밝혔습니다. 트래비스 스콧과 나이키 맥 어택이 협업한 모델은 맥 어택 오리지널 버전의 동일한 디자인을 기반으로 하며, 트래비스 스콧의 시그니처인 역 스우시와 힐컵의 캑터스 잭 로고만 가미했습니다. 컬러 역시 오리지널 버전의 라이트 스모크 그레이 컬러를 그대로 재현했죠. 해당 협업 모델은 2023년 12월 19일 나이키 SNKRS 앱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