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 2024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유니폼 공개
ⓒNIKE

⠀⠀⠀

나이키(NIKE)가 2024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유니폼을 공개했습니다. 먼저, 대한민국의 2024 홈 유니폼은 한국의 전통적인 건축 예술에서 영감을 받아 더욱 강렬해졌습니다. 전통 건축물에서 느껴지는 특유의 아름다움과 강인함을 재해석해 한국 축구의 상징인 붉은색을 생동감 넘치는 패턴으로 담아내며, 아름다운 단청 문양이 연상되는 푸른색과 붉은색의 이중 배색을 깃과 소매 부분에 가미했습니다. 또한 깃에는 호랑이로부터 영감을 받은 발톱 자국을 새겨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선수들의 위엄과 매서움을 표현했습니다.

⠀⠀⠀

나이키, 2024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유니폼 공개
ⓒNIKE

⠀⠀⠀

나이키 디자인 팀은 이번 2024년 유니폼에 각 나라의 전통적이며 고유한 색을 새롭게 재해석하기 위해 ‘메타프리즘(Metaprism)’ 방식을 적용했는데, 빛과 움직임에 따른 다채로운 색을 반영했으며 이를 통해 각 국가의 미적 정체성을 유지하는 동시에 보다 독특한 방향으로 색상을 표현했습니다. 이에 따라 어웨이 유니폼(away uniform)은 짙은 검은색, 그리고 대비되는 반짝이는 진주색의 디지털 패턴이 더해져 장인 정신이 깃든 나전칠기를 재해석해 한국이 세계 무대에서 보여주는 감각과 기교를 한층 강조하며 조화를 중시하는 한국의 미를 선보였습니다.

⠀⠀⠀

⠀⠀⠀

나이키는 디자인뿐만 아니라 독보적인 기술력으로 축구 국가대표팀이 최상의 퍼포먼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설계했습니다. 나이키만의 드라이-핏 (Dri-FIT) ADV 기술을 적용해 기능성을 강화시켰습니다. 나이키 스포츠 리서치 랩 (Nike Sport Research Lab, NSRL)의 오랜 연구와 신체 맵핑(mapping) 기술로 측정한 데이터를 통해 필요한 순간에 최적화된 움직임과 통기성을 정확하게 제공하고, 유니폼의 각 요소는 4D 데이터 디자인 및 컴퓨터 디자인으로 설계돼 선수들이 90분 동안 그라운드 위에서 쾌적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서포트해 줍니다.

⠀⠀⠀

⠀⠀⠀

2024 대한민국 남성 축구 국가대표팀 유니폼은 3월 21일부터 나이키 멤버를 대상으로 먼저 만날 수 있으며, 3월 27일부터 나이키 공식 온라인 스토어(www.nike.com)와 오프라인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