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가을-겨울 컬렉션을 출시한 펜디(Fendi). 펜디의 아티스틱 디렉터 킴 존스(Kim Jones)는 런던의 차분함과 로마의 자유로움을 결합해 실용적이면서도 정교한 테일러링으로 절제미와 대담함까지 공존하는 새로운 컬렉션을 선보였습니다. 또한, 내년에 펜디의 설립 100주년을 앞두고 펜디를 대표하는 장인 기술인 ‘셀러리아(Selleria)’가 주요 모티프로 활용되었습니다. (셀러리아는 이탈리아어로 ‘안장’을 뜻하는 단어에서 유래돼 오늘날까지 펜디의 장인들은 셀러리아 스티칭으로 제품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다양한 스타일의 새로운 백 컬렉션이 등장했는데요. 여성 백 컬렉션에서는 미니멀리즘과 실용성이 더해진 심플리 펜디(Simply FENDI), 남성 백 컬렉션에서는 펜디 멜론(FENDI Melon) 백 컬렉션이 출시되었습니다. 심플리 펜디는 미니 사이즈부터 미디엄, 라지 사이즈까지 실용적인 세 가지 버전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펜디 멜론 백은 스몰과 라지로 구성된 두 가지 사이즈에 FF 자카드, 그린, 블랙 컬러로 출시되었습니다. 특히 라지 사이즈의 펜디 멜론 백은 숄더 스트랩을 활용해 다양한 스타일로 변형이 가능해 백은 접어 손에 들거나 크로스보디, 백팩 등 다양한 형태로 스타일링할 수 있습니다.
이번 컬렉션에서 츄파춥스®(Chupa Chups®)와의 콜라보레이션 제품도 함께 선보여 눈길을 끌었죠. 장인 정신에 위트를 더해 참과 네크리스 형태의 펜디 x 츄파춥스® 롤리팝 홀더를 공개한 것! 펜디의 100년 역사를 상징하는 로마 장인에게 경의를 표하는 상징을 담아, 롤리팝을 넣고 마그네틱 클로저로 여닫을 수 있게 제작되었습니다.
펜디의 2024년 가을-겨울 컬렉션은 7월 18일부터 전 세계 펜디 부티크와 공식 웹사이트(fendi.com)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