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 시간 끝에 니고와 나이키의 첫 협업이 성사될 예정입니다.


니고와 나이키의 첫 협업

@nigo(인스타그램)

스트리트 컬처의 아이콘 니고(Nigo)와 나이키(Nike)의 역사적인 만남이 공식적으로 예고되었습니다. 니고는 2024년 8월 22일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나이키와의 협업을 예고하는 듯한 이미지를 공개하며 화제를 모았는데요. 협업 패키징으로 추정되는 스니커즈 박스와 니고의 무한한 창의력을 연상케 하는 ‘YOU CAN’T PUT NIGO IN A BOX.’라는 글귀로 많은 이들의 궁금증을 자아냈죠. 니고는 오랜 시간 동안 스트리트 컬처에 막대한 영향력을 끼쳐온 인물이지만, 나이키와의 공식적인 협업은 이번이 처음이기에 더욱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협업 모델은 나이키 에어포스 3?

아직 니고와 나이키의 협업 프로젝트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알려진 바는 없으나, 현재 스니커즈 계정 ‘@HORHEAD_Sales’가 X에 니고의 협업 모델로 추정되는 모델을 공개해 스니커즈 팬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았는데요. 이들이 공개한 모델은 1988년 나이키에서 발매했던 에어포스 3(Air Force 3)를 기반으로 한 멀티 컬러 모델이었죠. 레드, 핑크, 그린, 옐로, 네이비로 다양한 컬러가 더해졌으며 광택감의 소재가 돋보이는 모델입니다. 특히 힐컵에는 나이키의 스우시 로고 위에 니고의 로고가 자리 잡고 있어 눈길을 사로잡았죠.


마침내 손을 잡는 니고와 나이키

@futuristicgears(인스타그램)

이번 협업이 어느 때보다 뜨거운 관심을 받는 이유는 니고와 나이키의 사이가 오래전부터 우호적인 관계가 아니었기 때문입니다. 일전에 니고는 본인이 설립했던 브랜드 베이프(Bape)에서 나이키의 상징적인 스니커즈를 오마주한 베이프 스타(Bape Sta) 시리즈를 제작했었는데요. 2023년 1월 나이키가 베이프를 상대로 상표권 침해 소송을 제기해 분쟁이 벌어졌죠. 니고는 2013년에 베이프를 떠났다고 해도 베이프는 니고의 유산과도 같았기에 나이키와의 분쟁은 니고에게도 영향을 끼쳤습니다. 또한, 니고의 브랜드 휴먼메이드(Human Made)와 아디다스(Adidas)는 여러 차례 협업을 진행했었기에 니고와 나이키의 만남은 불가능에 가까운 듯 보였습니다.

한편, 니고는 2023년부터 여러 행사에서 나이키 스니커즈를 착용한 모습이 포착되며 나이키와의 파트너십 가능성이 불거졌죠. 무성하던 소문을 일축시킨 것은 다름 아닌 니고가 이끌고 있는 겐조(Kenzo)의 2024 가을-겨울 컬렉션2025 봄-여름 컬렉션이었습니다. 해당 컬렉션에서 니고는 각각 ‘니고 X 스우시’ 로고 티셔츠, 에어맥스 3 멀티컬러 스니커즈를 착용하고 모습을 드러내 협업을 암시했었죠.

기념비적인 만남이 될 니고와 나이키의 첫 협업을 궁금하다면 니고의 인스타그램을 주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