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가장 트렌디한 밴드, The 1975

데뷔 앨범만으로 이미 2번이나 내한 공연을 했을 정도로 국내에서의 인기가 만만치 않은 맨체스터 출신의 4인조 밴드. 이들의 라이브를 본 사람들은 다들 인정하는 경쾌하고 풋풋하며 어쩐지 섹시하기까지 한 모던록 사운드와 퍼포먼스가 여심을 제대로 공략한다. 지난 해 말부터 두 번째 앨범의 커버와 비주얼 아트를 하나씩 공개하기 시작했는데, 마치 색채 연구소 팬톤이 선정한 올해의 컬러인 로즈 쿼츠와 세레니티를 차용한 듯 오묘한 파스텔 컬러가 사랑스럽기 그지없다. <I Like It When You Sleep, For You Are So Beautiful Yet So Unaware Of It>라는 로맨틱한 고백이 담긴 앨범 제목마저 마음을 간질이는 요망한 청년들.

 

 

어둠과 빛이 함께하는 남자, Raleigh Ritchie

부드러운 저음과 어쩐지 아픈 곳을 후비는 듯한 어둡고 멜랑콜리한 감성으로 R&B 장르에서 빛나는 재능을 보여주고 있는 그는 이제 막 첫 정규앨범을 냈지만 그 동안 힙합그룹 디 인터넷(The Internet), 프로듀서 사운웨이브(Sounwave) 등 굵직한 뮤지션들과 작업을 해왔고, 얼마 전에는 퍼렐 윌리엄스와 콜라보레이션 계획을 논의했다는 소식이 들려오는 주목 받는 신인이다. 서브 컬처의 러프한 감성이 느껴지는 독특한 앨범 커버는 아무래도 이런 바탕에서 오는 것 같다. 가수로서는 랄레이 리치라는 예명으로 활동하고 있지만 사실은 배우 제이콥 앤더슨으로 더 잘 알려져 있고, 사실 그보다도 미드 <왕좌의 게임>의 호위 병사 ‘그레이 웜’ 역할로 가장 유명하다.

 

 

한없이 서정적인 뮤지션, Josef Salvat

시드니에서 태어나 바르셀로나에서 법학을 공부하다 본격적으로 음악을 하면서 영국에 정착하게 되었다는, 어쩐지 매력적으로 다가오는 이력을 가진 조세프 셀벗. 그윽한 외모만큼이나 분위기 있는 팝 넘버가 가득한 그의 앨범은 앨범 표지만으로도 사는 보람이 있겠다 싶을 정도로 아티스틱한 색채로 가득하다. 얼핏 예술 사진처럼도 느껴지는 싱글 앨범과 정규 앨범의 커버들은 벡(Beck), 마이클 잭슨의 앨범 아트워크를 만들었던 유명 아트 디렉터 맷 매틀란(Mat Maitlan)이 작업했다. 서정적이고 우아한 그의 음악을 그대로 표현해 낸 비주얼은 볼수록 빨려드는 매력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