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사진을 남기고 싶다면, ONE IN A MILLION


한남동에서 흰 벽에 핑크 천, 핑크색 벤치를 만났더면 그곳이 원인어밀리언(@oneinamillion_seoul) 맞다. 지난 5월 5일 문을 연 약 2달여된 그야말로 핫플레이스인 이 곳은 인스타그래머들의 포토 스팟으로 유명하다. 내부로 들어서면 작은 유럽을 만나는 듯한 느낌을 준다. 티라미슈가 올라간 커피 ‘베이비 라떼’가 대표 메뉴로 브런치와 스낵도 함께 즐길 수 있다. 눈과 입을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는 공간이라 할 수 있다.

주소 서울시 용산구 한남동 684-62
문의 02-794-2414

 

잠시 쉬어갈 수 있는 곳, 식물

자리가 없어 줄 서기 경쟁이 치열해질 정도로 익선동의 랜드마크로 떠오른 식물(@sikmul). 한옥을 개조한 이 곳의 앉을 곳은 모두 모양이 다르다. 정겨운 상에 좌식으로 둘러 앉을 수도 있고 다양한 빈티지 가구들 중 골라보는 재미가 있다. 곳곳에 배치된 식물들을 구경하며 커피 뿐만 아니라 맥주, 빵과 스프 또는 아주 간단한 안주들을 즐길 수 있다. 여유로운 주말 오후, 햇살을 받기에 안성맞춤인 곳이다.

주소 서울시 종로구 익선동 166-62
문의 02-747-4854

 

향이 가득한 공간, 꽁티드툴레아

경리단길의 골목골목을 지나 정말 아는 사람들만 모인다는 꽁티드툴레아(@contedetulear). 이곳은 사진을 찍는 손님들로 늘 북적인다. 1층에는 디퓨저와 향초를 판매하고, 향기로운 공간을 지나 2층으로 올라가면 커피와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 카페로 이어진다. 샤케라또보다 부드러운 ‘툴레아 아메리카노’가 추천 메뉴. 향 뿐만 아니라 콩티드툴레아를 지키는 반려견과 훈남 사장님을 보러오는 손님들이 많다는건 안 비밀!

주소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 260-117
문의 070-8846-84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