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의 맛과 재미

불독스

이태원의 핫도그 맛집으로 유명했던 국식 펍이 메뉴를 단장하고 새롭게 오픈했다. 국인 사장이 운하는 건 여전하나 국식 핫도그와 술에 집중할 수 있도록 메뉴를 정비하고 공간을 멋스럽게 꾸몄다. ‘불독스’ 대표 메뉴는 ‘매시 앤 그레이비 핫도그’. 영국 소시지 뱅거스에 매시 포테이토와 그레이비소스를 얹어 먹는 요리 ‘뱅거스 앤 매시’의 핫도그 버전이라 할 수 있다. 다양한 술도 준비돼 있다. 화 <해리포터>에 등장하는 버터비어부터 런더너들이 즐겨 마신다는 칵테일 핌스, 홉고블린과 뉴캐슬 브라운 맥주까지 영국 분 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음료가 즐비하다. 밤에는 즐길 거리도 많다. 기다란 테이블에서 비어퐁 매치를 할 수도 있고, 요즘 같은 프리미어 리그 시즌에는 축구 경기를 관람할 수도 있다.

주소 서울시 용산구 보광로 116 2층
영업시간 화~금요일 17:00~24:00, 토·일요일 15:00~01:00, 월요일 휴업
문의 02-6248-2998

 

 

소시지를 사랑한 철학자

프로이트

빨갛게 빛나는 소시지 모양의 네온사인이 눈길을 사로잡는 곳. 아담한 가게의 입구에서 창문을 열고 구워내는 소시지 향기가 이태원 사잇길에 진동한다. 이 고소한 냄새의 유혹을 이기지 못하고 가게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귀가 있다. ‘모든 생명의 종착지는 소시지다.’ 대표의 소시지 사랑이 고스란히 느껴지는 이 문장을 보고 있노라면 이곳에서 만드는 핫도그에도 기대를 품지 않을 수가 없다. 그리고 역시 덕후는 우리를 실망시키지 않는다. 비엔나소시지의 고장인 오스트리아에서 공수해온 다양한 종류의 수제 소시지를 적재적소에 활용하고 또 따로 판매하기도한다. ‘프로이트 핫도그’는 향긋한 허브 향이 감도는 탱탱한 소시지를 사용해 씹는 맛이 있고, 과카몰리 핫도그는 치즈 알갱이가 씹히는 소시지에 과카몰리 소스를 곁들여 고소함과 상큼한 맛이 입 안에서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주소 서울시 용산구 이태원로20길 21
영업시간 화~일요일 17:00~24:00, 월요일 휴업
문의 02-749-0771

 

 

정직하게 만드는 독일식 소시지

마시미트

미아동 숭인시장 골목에 들어선 ‘마시미트’는 지난 6월에 문을 연 신생 공간이다. 대표가 오래된 국밥집들 틈에서 굳이 독일 정통 음식을 고집한 이유는 부모님이 40년간 순대를 만들면서 터를 잡아온 이 동네에 새로운 맛을 전파하기 위해서다. 독일 육가공 장인 ‘메츠거 마이스터’에게 전수받은 기술로 소시지를 직접 뽑아내 만드는 핫도그가 주력 메뉴이며 학센과 슈니첼 등도 선보인다. 무엇보다 신선한 국내산 돼지고기로 다른 첨가물 없이 만드는 소시지는 육즙을 가득 머금고 있어 핫도그의 품격을 높이는 데 한몫한다. 소시지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맥주로 플레이 그라운드 브루어리의 IPA, 에일, 스타우트, 세종 등 일곱 가지 수제 맥주를 갖춰 놓아 취향에 따라 골라 마실 수 있다.

주소 서울시 강북구 숭인로 65-12
영업시간 월~토요일 11:30~24:00, 일요일 휴업
문의 070-4125-0927

 

 

심슨과 함께 핫맥을

츄리스터번

핫도그와 맥주를 양손에 든 호머 심슨이 입구에서 손님들을 맞이하는 연남동 ‘츄리스터번’. 심슨이 사는 스프링필드에 있을 것 같은 펍 공간이 만화 속 세상으로 들어온 듯하다. 가게 한편에는 심슨 피규어부터 레고, 보드게임 등 주인장이 수집한 심슨 컬렉션이 가득해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하다. 핫도그와 피자, 치킨 윙 등 맥주에 곁들이기 좋은 먹거리가 많아 치맥, 피맥, 핫맥이 모두 가능하다. 핫맥과 함께 치맥과 피맥을 외면할 수 없는 이들에게는 이 모든 것을 한꺼번에 누릴 수 있는 세트 메뉴가 제격이다. 최근에는 새 메뉴도 추가했다. 치즈가 소시지를 이불처럼 감싸고 있는 ‘리얼 치즈 도그’는 꼭 식기 전에 한 입 베어 물어보길. 기분 좋게 늘어나는 따끈한 치즈가 맥주를 절로 부른다.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27길 47
영업시간 12:00~23:00
문의 02-3142-5882

 

 

처음부터 끝까지 만드는 핫도그

하비스버건디

빵과 패티는 물론이고 베이컨, 소시지, 소스까지 모든 것을 손수 만드는 수제 버거집이자 핫도그집이다. 어느 하나 직접 만들지 않고는 못 배기는 주인장이 가장 욕심을 부리는 부분은 바로 소스. 베이컨과 발사믹 식초를 조려 잼처럼 만든 소스와 비법을 밝힐 수 없다는 특제 토마토소스는 핫도그에 더해지면 그 매력이 고스란히 드러난다. 슬라이스한 사과와 달콤한 렐리시, 구운 파프리카로 다채로운 맛의 층을 쌓고 블루 치즈로 포인트를 준 ‘블루 치즈 핫도그’는 특별한 맛을 찾는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메뉴. 맥주와 궁합 좋기로 소문난 블루 치즈를 올린 핫도그이니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핫맥을 즐기고 싶다면 도전해보자. 맥주는 하우스의 페일에일, 화이트 맥주, IPA 등이 있다.

주소 서울시 마포구 망원로 53
영업시간 월~금요일 17:30~02:30(브레이크타임 15:00~17:30), 토·일요일 11:30~23:00(브레이크타임 없음), 화요일 휴업
문의 070-8803-99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