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빈에서 초콜릿까지

카카오다다

카카오빈을 손수 볶고 으깨서 빈투바 초콜릿을 만드는 곳. 카카오를 직접 선별해 들여와 초콜릿으로 가공하는 과정을 모두 이곳에서 해내고 있다. 초콜릿을 완성하기까지 선택에 선택을 거듭하는 만큼 ‘카카오다다’에서는 새로운 시도가 돋보이는 인상적인 초콜릿을 만날 수 있다. 먼저 카카오빈은 자란 환경과 품종에 따라 고유한 맛과 향이 달라 다양하게 들여오는데, 과일 맛이 강하거나 꽃 향기 두드러지는 것처럼 개성이 뚜렷한 카카오빈을 주로 선택한다. 페루, 가나, 마다가스카르의 카카오빈으로 만든 싱글 오리진 초콜릿을 판매하며 지난해에는 도미니카공화국에서 들여온 카카오빈으로 만든 초콜릿이 세계적인 초콜릿 대회인 인터내셔널 초콜릿 어워드에서 상을 받을 만큼 국제적으로 인정받기도 했다. 초콜릿을 색다르게 변주한 맛도 경험할 수도 있다. 직접 간 카카오로 구워 자연의 카카오 맛이 진하게 느껴지는 브라우니부터 크루아상에 카카오를 발라 살라미를 곁들여 먹는 초코산도, 밀가루를 넣지 않은 생초콜릿 케이크까지 다양한 초콜릿 디저트가 준비되어 있다.

주소 서울시 마포구 희우정로10길 15
영업시간 12:00~21:00, 일·월요일 휴업
문의 02-3446-7007

 

 

싱글 오리진 초콜릿 연구소

피초코

베네수엘라에서 온 형제 존과 댄이 초콜릿 연구에 매진하고 있는 곳. 커피나 와인과 마찬가지로 카카오도 테루아에 따라 다양한 향을 품는 데, ‘피초코’에서는 오직 베네수엘라에서 들여온 카카오빈으로 만든 싱 글 오리진 초콜릿을 선보인다. 싱글 오리진 초콜릿은 품질에 차이가 있 는 여러 종류의 카카오빈을 조합해 만드는 일반 초콜릿과 달리 한 지역 에서 수확한 카카오빈만을 이용해 만드는 초콜릿. 피초코에서는 카카 오 품질이 좋기로 소문난 베네수엘라의 각 지방에서 자란 카카오빈으 로 만든 ‘엘레이’의 커버처를 판매하고 이를 활용해 ‘바라’ 초콜릿 바를 만든다. 바라 초콜릿 바는 싱글 에스테이트의 맛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 는 오리지널 라인과 초콜릿과 어울리는 향을 연구해 담아낸 플레이버 라인으로 나뉜다. 독특한 초콜릿의 세계를 맛보고 싶다면 상쾌한 소금 의 맛과 열대과일의 향이 조화로운 ‘솔 트&페퍼’, 얼그레이 향이 풍부하고 부 드러운 ‘밀크 얼그레이’ 등 플레이버 라 인을 선택해 볼 것.

주소 서울 성동구 서울숲길 47
영업시간 12:00~15:00, 일요일 휴업
문의 02-512-0565

 

 

연희동 동네 초콜릿 가게

쇼콜라티끄

오랜 회사생활을 청산하고 초콜릿을 탐구하던 이태희가 지난가을 문을 연 ‘쇼콜라티끄’. 주 인장은 초콜릿을 만들 때 화려한 겉치레는 되도록 덜어내고 바른 먹거리와 환경에 대한 고민 을 더한다. 연희동 한편에서 다소 투박해 보이지만 집에서 만든 것처럼 친근한 초콜릿을 만 들며 이곳이 누구나 편하게 들를 수 있는 초콜릿 가게가 되기를 바라고 있다. 요즘처럼 쌀쌀 한 날에는 따뜻한 핫초코로 몸을 녹이는 것도 좋다. 향긋한 시나몬 스틱을 곁들여 내는 시나 몬 핫초코와 입 안에 감도는 매운맛이 묘하게 매력적인 카다멈 핫초코, 그윽한 제주 녹차를 곁들인 그린티 핫초코 등 모든 핫초코는 묵직한 초콜릿을 눈앞에서 바로 깎아 소복히 올려 완성한다. 아담한 가게의 주방에서 새로운 맛과 향을 낸 초콜릿을 만들기 위해 연구를 거듭 하고 있는 쇼콜라티끄. 다가오는 밸런타인데이에는 시트러스의 상큼함을 가미한 초콜릿을 준비할 예정이다.

주소 서울시 서대문구 연희맛로 17-18
영업시간 12:00~21:00, 월요일 휴업
문의 070-8870-6598

 

 

내공 있는 초콜릿

카카오봄

대한민국 1세대 쇼콜라티에 고영주의 초콜릿 아틀리에 ‘카카오봄’. 그녀는 프랄린의 나라 벨기에에서 접한 디저트 문화에 반해 수제 초콜릿 전문점의 불모지이던 한국에 초콜릿 가게를 열었다. 17년 동안 사랑받은 스테디셀러 초콜릿이 있는 반면 사라지는 메뉴도 있었지만, 새로운 초콜릿을 꾸준히 개발하고 있다. 오랫동안 한자리를 지키며 다듬은 메뉴들이라 꼭 선물용이 아니어도 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을 만한 초콜릿이 많다. 헤이즐넛 크림과 다크 크림이 부드럽게 녹아드는 프랄리네 트뤼플과 키르시 술에 절인 체리의 향이 입 안을 감도는 포르투기스 초콜릿은 섬세한 향이 매력적. 밸런타인데이 와인에 곁들이기 좋은 초콜릿을 찾는다면 ‘살라미 돌체’를 추천한다. 캐슈넛과 크랜베리가 씹히는 살라미 모양의 초콜릿을 썰어 와인과 함께 곁들이면 달콤 쌉싸름한 맛을 즐기며 밸런타인데이를 보낼 수 있을 것이다.

주소 서울시 마포구 와우 산로 27 길 6
영업시간 11:00~22:00
문의 02-3141-46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