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콜릿이 필요한 순간

삐아프

우연히 들른 프랑스 장인의 부티크에서 보석처럼 소중하게 다뤄지는 초콜릿을 보고 초콜릿에 푹 빠졌다는 고은수 쇼콜라티에. 그가 운영하는 수제 초콜릿 가게 ‘삐아프’에는 보석을 다루듯 섬세하게 만들어내는 초콜릿이 있다. 한입에 쏙 들어가는 조그만 초콜릿이지만 프랑스산 최상급 커버처와 게랑드 해안에서 수작업으로 생산한 천일염, 타히티 바닐라, 남해 유기농 유자 등 가능한 한 최고의 재료를 담기 위해 노력한다. 초콜릿을 만들 때 가장 중요한 커버처는 견과류, 과일, 향료 등 부재료와 잘 어울리는 조합을 고려해 사용한다. 하나같이 긴 연구 끝에 만들어진 초콜릿이지만 고은수 대표가 특히 애정을 기울이는 초콜릿은 ‘더블 바닐라’. 마다가스카르 바닐라와 타히티 바닐라를 녹는 점이 다른 두 층의 가나슈에 녹여내 두 가지 바닐라의 향을 입 안에서 순서대로 느낄 수 있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로 4 길 27-3
영업시간 12:00~19:30, 일요일 휴업
문의 02-545-0317

 

 

스위스 장인의 초콜릿

레더라

스위스를 대표하는 3대 수제 초콜릿 브랜드인 ‘레더라’에서는 스위스 장인이 직접 만든 초콜릿을 맛볼 수 있다. 알프스 청정 지역에서 생산된 유제품과 고급 카카오로 만든 초콜릿을 스위스에서 만든 즉시 서울로 들여오기 때문. 비행기를 타고 날아온 초콜릿의 종류도 다양하다. 프랄린부터 트러플, 셀렉션, 후레쉬 초콜릿까지 쇼케이스 가득 진열되어 있어 취향껏 골라 먹을 수 있다. 특히 신선도에 가장 신경 쓴다는 후레쉬 초콜릿은 갓 볶아낸 견과류와 새콤달콤한 과실류가 듬뿍 들어 있는 도톰한 판 형태로 씹는 식감이 매력적이다. 품격 있는 초콜릿을 맛보고 싶다면 ‘셀렉션 카레 그랑 크루’를 고를 것. 트리니다드, 마다가스카르, 에콰도르 등 카카오 주요 산지의 카카오 원료로 만든 다크 초콜릿으로 얇은 초콜릿 안에 들어간 부드러운 가나슈와 카카오 매스의 쌉싸름한 다크 초콜릿이 절묘하게 조화를 이뤄내는 고급스러운 맛을 경험할 수 있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논현로 865 동호빌딩
영업시간 09:30~22:30
문의 02-544-3245

 

 

달콤한 휴식 한입

하스초콜릿

선릉공원 뒤 조용한 골목에 자리한 초콜릿 아틀리에 ‘하스초콜릿’. 프랑스와 호주에서 초콜릿을 공부한 하희영 쇼콜라티에가 작업실 겸 매장으로 운영하고 있다. 초콜릿에 다른 부재료를 첨가하기보다는 카카오를 주재료로 만들기 때문에 초콜릿 본연의 맛이 살아 있는 것이 이곳 초콜릿의 특징. 100% 카카오 버터가 함유된 커버처만을 사용하고 라벤더 꿀과 티, 플뢰르 드 셀 등 천연 재료와 유기농 제품으로 초콜릿을 만든다. 15가지 종류의 초콜릿 봉봉 중 하스초콜릿의 시그니처 초콜릿은 ‘마다가스카르’다. 마다가스카르산 싱글 오리진 카카오로 만든 가나슈 봉봉으로 약간의 산미와 견과류의 고소함이 절묘하게 조화를 이룬다. 초콜릿 쇼케이스 앞 작은 테이블에서 티와 함께 초콜릿을 맛볼 수도 있다. 티포트에 우려낸 마리아주프레르의 홍차와 어울리는 초콜릿 페어링으로는 밀크 초콜릿 베이스로 만든 허니 프랄린을 추천한다. 홍차의 알싸하고 그윽한 향과 향기로운 라벤더 꿀을 품은 초콜릿이 훌륭한 조화를 이룬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삼성로103길 19 BM 하우스
영업시간 11:00~19:00, 토·일요일 휴업
문의 070-8286-7640

 

 

보석 같은 초콜릿

라비앙 코코

초콜릿 인생이라는 뜻의 지닌 ‘라비앙 코코’는 이태원 언덕 위에 자리한 작은 초콜릿 가게다. 수제 초콜릿을 만드는 작업실로 사용하던 공간에 최근엔 ‘리플라이 커피’를 함께 운영하고 있다. 이곳의 시그니처 초콜릿은 천연색소로 대리석 무늬를 그려 넣은 초콜릿 봉봉. 디자인 특허를 받은 원조 마블 초콜릿으로 봉봉 위에 손으로 그림을 그리는 작업 탓에 다른 수제 초콜릿에 비해 시간이 오래 걸리고 품도 적잖이 들어간다. 특별히 주문하면 다채로운 색으로 물들인 초콜릿을 예쁘게 포장해주어 결혼식 답례품으로도 인기다. 이번 밸런타인데이 시즌에는 빈센트 반 고흐의 ‘론강의 별이 빛나는 밤’을 모티프로 제작한 한정 초콜릿을 새롭게 출시한다. 프랑스 아를의 강가에서 바라본 밤 풍경의 짙은 푸른빛이 초콜릿 봉봉 위에 어떻게 표현될지 기대해도 좋을 듯.

주소 서울시 용산구 우사단로 6
영업시간 12:00~18:00
문의 010-4070-94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