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UM.DAUDA 에디터의 추천!

요거트 응접실에 온걸 환영해요.’팔러엠’

건강한 식습관에 관련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요즘. 무첨가 무가당의 요거트를 더 건강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곳이 있다. 바로 ‘팔러엠’. 두 자매가 운영하는 이 곳은 직접 만든 요거트와 취향껏 고른 갖가지 토핑을 올려 먹을 수 있다. 오직 우유와 유산균으로만 만든 팔러엠 요거트는 수작업으로 면포에 걸러 유청을 분리해 쫀득함이 특징이다. 단백질과 칼슘 함량은 높이고, 요거트 본래의 순수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저지방 우유로 만든 저지방 요거트, 부드럽고 고소한 클래식 요거트, 크림치즈처럼 진하고 크리미한 요거트로 3가지 종류가 있어 원하는 요거트를 선택하면 된다. 보통은 토핑을 조합한 정해진 메뉴가 있어 요거트만 선택하면 된다. 토핑을 직접 고를 수 있는 마이컵 메뉴도 있는데, 유자청이나 향긋한 꿀, 수제잼만 살짝 올려서 슈퍼씨드인 치아씨드, 퀴노아나 햄프씨드를 올려먹기를 추천한다.

다가오는 여름에는 제철 과일들로 복숭아와 무화과가 올라간 메뉴도 볼 수 있다. 팔러엠은 아기들을 위한 유기농 요거트, 강아지에게 간식으로 먹일 수 있는 요거트 제품도 지속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라고 하니, 앞으로 팔러엠의 요거트 세계는 무궁무진하다.

주소 서울 서초구 사평대로 28길 77
문의 02-6407-1277
영업시간 09:00~21:00

 

 

 

@LXXJEMMA 기자의 추천!

이런 샐러드라면 다이어트 해 볼만 하다! ‘올라쉑’

망원동 어느 주택가 가운데에 자리한 올라쉑은 외관부터 여름 향기가 물씬 풍긴다. 실제로 하와이와 발리로 서핑을 자주 가던 주인장이 그곳에서 먹던 현지인의 건강식 ‘스무디 볼’을 한국에 가져오게 되면서 올라쉑이 탄생한 것과 연관이 있다. 가게의 인테리어 속 휴양지를 연상시키는 아기자기한 소품들 또한 해외에서 직접 공수해온 것이라고 하니 가게 컨셉에 대한 주인장의 노력이 느껴진다.

‘건강’을 뜻하는 하와이 어 ‘Ola’와  ‘오두막’을 뜻하는 영어 ‘Shack’이 합쳐져 ‘건강한 오두막’이라는 의미를 가진 올라쉑의 메뉴들은 샐러드, 샌드위치, 스무디 볼 등 기존의 ‘샐러드 바’보다 다양하다. 그 중에서도 특히 추천하는 메뉴는 아보 쉬림프 비트 샐러드와 그릴드 치킨 퀴노아 타불레 샐러드. 신선한 재료들과 보울 가득 담긴 양에 누구나 만족할 수 있는 샐러드 한 끼다.

주인장 말에 따르면, 아직 이르긴 하지만 이번 겨울에는 올라쉑에서 건강한 ‘밥 한 끼’도 볼 수 있을 예정이다. 한국인 입맛에 맞는 아보카도 혹은 연어가 들어간 덮밥을 준비 중이라고 하니 올 여름은 물론 겨울까지 건강한 다이어터의 음식이 준비 완료인 셈이다.

주소 마포구 동교로 55-12
영업시간 화~일요일 11:30-21:00, 매주 월요일 휴무
문의 02-336-2311, 010-2888-3188

 

 

어느 쪽이 더 끌리는가? 물론 두 곳 모두 가도 상관없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