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닷가 마을 아침 시장 선데이 마켓

SUNDAY MARKET

매크로산 스트리트가 해변과 만나 길이 끝나는 지점에 있는 안작(Anzac) 공원에서는 매주 일요일 아침 8시면 선데이 마켓이 열린다. 가까이는 오랜 역사를 품은 성당 세인트 메리스 바이 더 시(St. Mary’s by the Sea)를, 멀리는 코럴빛 바다를 곁에 두고 거대한 나무 사이사이에 1백50여 개의 부스가 길게 늘어서 있다. 포트더글러스를 기점으로 활동하는 지역 예술가와 공예가들이 디자인하고 제작한 의상과 액세서리, 도자기, 목공예품 등을 판다. 바닷가 시장이니만큼 근처 바다에서 얻은 조개나 진주로 만든 수공예품을 구입해도 좋겠다.

 

 

카페 프레스크

CAFÉ FRESQ

어떤 메뉴를 주문해도 평균 이상의 요리가 나오는, 아침 식사를 하기 좋은 곳이다. 베지테리언, 비건, 글루텐 프리 등 세분화한 메뉴를 갖추고 있다. 종업원의 추천 메뉴는 옥수수와 주키니를 반죽해 부쳐낸 ‘콘 앤 주키니 프리터’와 아보카도와 연어를 듬뿍 올린 ‘스매시드 아보 브루스케타’.

주소 27 Macrossan St., Port Douglas
영업시간 07:00~15:00

 

 

와일어웨이 북숍

WHILEAWAY BOOKSHOP

시간을 즐겁고 느긋하게 보낸다는 의미의 와일어웨이. 세련되고 감각적인 숍 사이에서 익숙하고 편안한 분위기로 오랜 시간 이 거리를 지키고 있는 서점이자 카페다. 커피 메뉴 외에도 ‘아라비안 민트 아이스티’나 ‘아이스 차이 라테’ 등 홈메이드 아이스 드링크도 인기.

주소 2/43 Macrossan St., Port Douglas
영업시간 07:00~18:00(주말은 17:00까지)
홈페이지 www.whileaway.com.au

 

 

스패로 카페

SPARROW CAFÉ

‘프리스타일 리조트 아파트먼트’의 주인아주머니 앤이 추천한 동네 카페. 테이블은 딱 두개, 커피머신 하나 두고 단출하게 운영하는 카페지만 뉴질랜드에서 시작해 호주 전역과 런던, 도쿄에 진출한 올프레스 에스프레소의 원두만을 사용한다. 이 집의 플랫화이트를 꼭 맛볼 것.

주소 1/39 Macrossan St., Port Douglas
영업시간 06:00~14:00

 

 

위키드 아이스크림

WICKED ICE CREAM

퀸즐랜드에서 난 과일로 직접 만든 핸드메이드 아이스크림. ‘망고 셔벗’, ‘솔티드 라임’, ‘파인애플 민트 코코넛’ 등 이름만 들어도 군침 도는 아이스크림이 무려 50여 종에 이른다. 점원이 추천하는 메뉴는 ‘바나나 솔티드 캐러멜’. 진득한 캐러멜과 바나나가 어우러져 당 보충에 아주 효과적이다.

주소 48 Macrossan St., Port Douglas
영업시간 10:00~21:00
홈페이지 www.portdouglasicecream.com.au

 

 

칠리스 피자 & 트랏토리아

CHILLY’S PIZZA & TRATTORIA

잔디가 깔린 넓은 마당에 테이블이 듬성듬성 놓인 야외 레스토랑 칠리스 피자 & 트랏토리아. 색색의 조명과 흥겨운 음악을 배경으로 시끌벅적하고 활기찬 분위기에서 저녁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이탈리아 피자의 기본을 지키되 퀸즐랜드 북부에서 나고 자란 식재료를 창의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특징. 베지테리언 메뉴는 물론 글루텐 프리 도우까지 선택할 수 있다. 도우는 물론 치즈도 보이지 않을 정도로 루꼴라를 풍성히 얹은 피자 ‘로마’를 추천한다.

주소 2 Mowbray St., Port Douglas
영업시간 17:00~22:00
홈페이지 chillyspizza.com

 

온 디 인렛

ON THE INLET

안작 공원 맞은편에 있는 해산물 레스토랑. ‘포트더글러스 비즈니스 어워드 2017’에서 ‘베스트 패밀리 레스토랑’으로 선정될만큼 가족, 친구 등 여럿이 찾기 좋은 곳이다. 가장 먼저 근방의 바다에서 건져 올린 신선한 굴을 주문한 뒤, 두툼한 옐로핀 튜너 스테이크와 손바닥만 한 새우 한 마리를 통째로 올린 나폴리 소스의 스파게티 ‘마리나라’, 호주 북부 바다에서만 사는 물고기로 만든 ‘바라문디 피시 & 칩스’ 등을 차례로 맛보자. 지역 맥주는 물론 호주 각지에서 공수한 와인 리스트도 훌륭하다.

주소 3 Inlet St., Port Douglas
영업시간 12:00~00:00
홈페이지 www.ontheinlet.com.au

 

 

헤밍웨이스 바 & 브루어리

HEMINGWAY’S BAR & BREWERY

요트가 정박해 있는 리프 마리나 한편에 위치한 헤밍웨이스 바 & 브루어리. 정성껏 빚은 7종의 로컬 맥주와 수제 애플 사이더를 맛볼 수 있는데, 탭 바 앞에 맥주 인기 순위를 적어둔다. 1위 필스너, 2위 다크라거, 3위 스몰에일 등 그 순서대로 마셔봐도 좋겠다. 향과 풍미는 다르지만 모든 맥주가 공통적으로 깨끗한 뒷맛을 남기는데 그 이유가 포트더글러스에서 차로 20분 떨어진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인 모스만 협곡의 깨끗한 물을 사용하기 때문이라고.

주소 Reef Marina, 44 Wharf St., Port Douglas
영업시간 07:30~22:00
홈페이지 www.hemingwaysbrewe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