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TNAM
ALBA WELLNESS RESORT in 후에

베트남 마지막 왕조의 수도였던 후에. 번성하던 시절의 위용을 느끼게 하는 후에성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됐다. 이곳 후에에 2018년 문을 연 알바 웰니스 리조트는 1928년에 발견된 온천 지역에 세워져 다양한 웰니스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쭈옹손 산맥에서 시작되는 이곳의 온천은 리조트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다. 스팀 목욕과 사우나 시설, 노천온천 등도 있다. 34~36℃로 유지되는 물은 미세한 버블이 있어 몸속 노폐물을 배출하고 피부 탄력을 강화하는 효과가 있다. 시설은 현대적이지만 열대우림과 강에 둘러싸여 탁월하고 리조트 안에도 숲이 울창해 자연 속 휴식을 너머 몸과 마음을 치유해준다.

주소 Phong Son, Phong Dien, Thua Thien Huê 530000, Vietnam
웹사이트 www.albawellness.com

 

MONACO
HERMITAGE MONTE-CARLO in 모나코

지중해의 작은 나라 모나코. 바티칸시국에 이어 세계에서 두 번째로 작은 나라로 프랑스 니스에서 모나코의 몬테카를로역까지 20분이 걸린다. 모나코 시내 중심부에 있는 에르미타주 몬테카를로 호텔은 우아함과 럭셔리를 표방하며 예술과 문화가 번창하던 벨에포크 시대를 인테리어에 반영해 외관부터 로비와 객실에 이르기까지 우아하기 이를 데 없다. 호텔의 둥근 천장은 구스타프 에펠이 설계한 것. 이곳에 묵는다면 아름다운 테라스에서 프라이빗한 디너를 즐길 것을 권한다. 사계절 내내 따듯한 지중해를 바라보며 로컬 재료로 만든 건강한 지중해 음식을 맛볼 수 있다. 슈페리어 퀸 객실 기준 3백40파운드부터.

주소 Square Beaumarchais, 98000 Monaco
웹사이트 www.montecarlosbm.com

 

MALTA
XARA PALACE in 임디나

지중해의 작은 섬 몰타. 세계에서 가장 작은 나라이기도 하다. 16세기에 지어진 건물이 옛 모습 그대로 자리를 지키고 있는 곳이 많아 섬의 어디를 가도 과거로 돌아간 듯한 풍경을 마주하게 된다. 1980년에 섬 전체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곳. 몰타섬 엠디나의 사라 팰리스 호텔은 원래 17세기에 지어진 왕궁이었다. 호텔 안은 몰타의 골동품과 미술 작품으로 채워져 있고 정원에는 올리브 나무가 시원한 그늘을 만들어낸다. 객실 수가 17개밖에 되지 않아 프라이빗하고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라 팰리스의 레스토랑 ‘드 몬디옹(De Mondion)’에서 식사하는 시간도 특별할 것이다. 화려한 프레스코 벽화로 꾸민 레스토랑의 테라스에서는 몰타의 야경을 바 라보며 디너를 즐길 수 있다.

주소 Misrah Il Kunsill, Mdina MDN 1050, Malta
웹사이트 www.xarapalace.com.m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