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리데이랜드페스티벌
앤 마리

신선한 라인업과 감성적인 컨셉트로 무장한 홀리데이랜드페스티벌의 세 번째 막이 오른다. 여기에 요즘 가장 뜨거운 팝 스타 앤 마리가 힘을 보탠다. 지난 4월 내한 공연에 이어 3개월 만에 다시 우리나라를 찾는 것. 예매 시작 1분 만에 매진돼 함께하지 못한 내한 공연의 아쉬움을 달랠 기회다. 역주행 중인 ‘2002’는 물론 ‘Perfect to Me’, ‘Heavy’, ‘Rockabye’, 마시멜로와 협업한 ‘Friends’도 귀에 쏙쏙 박힌다. 제임스 블레이크, H.E.R, 시가렛 애프터 섹스, 대니얼 시저의 무대도 놓치지 말 것.

holidayland.kr
7월 27~28일, 인천 파라다이스시티

인천펜타포트락페스티벌
위저

인천펜타포트락페스티벌은 투 도어 시네마 클럽, 더 뱀프스, 스틸하트 등 국내외 60여 팀을 초대한다. 그중에는 위저도 있다. 1992년 결성 후 총 11장의 정규 앨범과 6장의 EP 등을 발매하며 무려 9백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린 그들은 무대 파워도대단하다. 2009년 처음 내한해 지산의 무대에 선 후 2016년 펜타포트까지 빛낸 록 페스티벌의 단골손님이자 흥행 보증수표다. 앙코르 곡으로 김광석의 ‘먼지가 되어’를 부르는 등 맞춤형 팬서비스도 위저 무대의 재미.

pentaport.co.kr
8월 9~11일, 인천 송도달빛축제공원

EDC KOREA 2019
알레소

일렉트릭 데이지 카니발(EDC)은 1997년부터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EDM 페스티벌. 우리나라에서는 올해 처음 서울랜드에서 열린다. 장소의 특성상 11개 놀이기구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DJ 스네이크 등 EDM의 다양한 장르를 대표하는 국내외 디제이 36팀이 찾아온다. 감각적인 사운드를 자랑하는 EDM 강국 스웨덴 출신의 알레소도 포함됐다. 마룬 파이브와 함께한 ‘This Summer’, 토브 로와 함께한 ‘Heroes’ 등 다양한 뮤지션과 협업해왔다. 그의 세련된 사운드를 직접 들을 기회다.

korea.electricdaisycarnival.com
8월 31일~9월 1일, 서울랜드

부산국제록페스티벌
케미컬 브라더스

부산국제록페스티벌이 20주년을 맞아 조금 더 강해졌다. 뮤지션으로는 처음 내한하는 시스템 오브 어 다운과 그래미 어워드를 4회 수상한 케미컬 브라더스 등이 이름을 올렸다. 특히 일본 후지록페스티벌에서 헤드라이너로 활약한 후 부산에 오는 케미컬 브라더스는 이 공연을 위해 4톤에 달하는 무대장치를 직접 항공편으로 들여온다. 조명, 영상, 레이저, 특수효과 등으로 ‘케미’ 넘치는 무대를 만들 예정.

busanrockfestival.com
7월 27~28일, 부산 삼락생태공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