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파타고니아 ‘보헤미안 필스너’

아르헨티나 맥주 브랜드 파타고니아가 ‘보헤미안 필스너’를 새롭게 선보인다. 100% 몰트를 사용해 깊은 몰트향과 묵직한 거품을 낸다. 필스너답게 첫 모금은 향이 진하고 쌉쌀한 뒷맛을 내지만 점점 마실수록 가벼운 향으로 마무리돼 상쾌한 기분이 든다. 파타고니아 카필라산에서의 여름 일출에서 영감을 받은 패키지 디자인도 매력적이다.

  1. 구스아일랜드 ‘덕덕구스 세션 IPA’

1차 세계대전 당시 노동자들의 휴식시간(session)에 낮은 도수의 맥주를 가볍게 즐긴 것에서 유래해 강렬한 홉 향은 그대로지만 알코올 도수는 5% 이하로 낮춘 IPA 맥주를 ‘세션 IPA’라고 한다. ‘덕덕구스 세션 IPA’ 역시 기존 IPA 맥주의 쓴맛은 대폭 줄이고, 풍부한 홉의 풍미와 특유의 열대 과일 향은 살려 한 여름에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1. 페리에 주에 ‘벨에포크 블랑 드 블랑’

최고급 샤르도네만을 사용해 빚은 샴페인. 피노 누아, 샤르도네, 피노 므뉘에를 블렌딩 한 여타의샴페인보다 훨씬 더 섬세한 맛과 향을 낸다. 아카시아, 라일락, 산딸기꽃 등 매혹적인 꽃 향기를 느낄 수 있으며, 꿀, 레몬 향, 절인 배와 바닐라, 헤이즐넛, 브리오슈의 복합적인 풍미가 길고 우아한 여운을 남긴다. 여름 날 해지는 오후에 즐기고 싶은 한 잔이다.

4. 릴레 블랑

프랑스 대표 식전주 중 하나인 릴레. 보르도 근처 포든삭(Podensac) 지역에서 만들어지고 있다. 금빛을 띄며 절인 오렌지, 꿀, 열대과일 향이 나는데 향이 오래가고 단맛도 강해 한 입 머금으면 입맛을 돋우고 기분까지 좋아진다. 차갑게 마시거나 토닉을 섞어 칵테일로 즐겨도 되고, 스트레이트로 스위트 와인처럼 마실 수도 있지만 지금 이 계절에는 한 낮에 얼음을 띄워 즐기길 추천한다.

  1. 몽키47

독일 북부 지역에 위치한 블랙 포레스트에서 만들어진 드라이 진. 무려 47종의 천연 재료를 사용해 만들었다. 블램블 잎, 스프러스, 엘더플라워 등 다른 진에서는 만나기 어려운 이국적인 향초를 사용해 독특한 풍미를 자랑한다. 허브와 야생꽃으로 가득한 정원에서 느낄 수 있는 상쾌하면서도 신선한 풀내음, 레몬의 시트러스가 복합적으로 어우러져 더위에 지친 미각에 새로운 활기를 준다.

6. 헨드릭스 ‘루나’

프리미엄 진 브랜드 헨드릭스의 한정판 신제품 ‘루나’. 헨드릭스 마스터인 레슬리 그레이시가 달빛 아래 은은하게 퍼진 허브 향에 영감을 받아 개발했다고 한다. 기존 헨드릭스 고유의 오이와 장미의 풍미를 그대로 살렸고 그윽한 꽃 향기와 은은한 시트러스의 여운이 오래간다. 향긋하면서도 상큼해 깊은 밤에 즐기고 싶은 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