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종드라카테고리 #땅콩빙수 #감자빙수

클래식한 프렌치 요리를 즐길 있는 곳으로 완성도 높은 디저트와 빙수도 다양하게 선보여 여름이면 붐빈다. 초여름의 달콤함이 전해지는초당옥수수빙수 가장 유명하지만 제철이 지나면 다른 빙수들이 속속 등장한다. 지금은 고소한땅콩빙수감자빙수 메뉴에 올랐다. 곱게 우유 빙수에 땅콩 모양의 아이스크림과 샌드를 올려주는데 따로 담겨 나오는 햇땅콩과 머랭 팝콘, 크리미한 땅콩 소스까지 곁들이면 세상에서 가장 호사스러운 땅콩 요리를 맛본 것만 같다. ‘감자빙수 진짜 감자처럼 생긴 셔벗을 올리고 감자칩을 꽂았는데 우유 빙수 속에 콩고물 크림을 감추어 두었다. 먹다가 흑임자 소스를 더해 즐겨볼 .

주소 서울 강남구 선릉로 826
인스타그램 @maison_de_la_categorie

 

 

비비비당 #단호박식혜빙수

시원한 실내에서 여름 바닷가 풍경을 눈에 담고 싶다면 부산에 있는비비비당 가보자. 달맞이길 부근에 자리했는데 공간 전체에 커다란 창이 있어 푸른 바다를 바라보며 전통차와 다과를 즐길 있다. 10 가지가 넘는 전통차는 가게에서 직접 발효한 것들이고 오랜 시간 수집해온 골동 다기에 귀하게 담겨 나온다. 인기 메뉴를 모아 코스로 즐길 있게 했는데 여기에단호박빙수 빠지지 않는다. 직접 담근 단호박 식혜를 얼리고 기계 대신 손으로 아삭하게 퍼내는 빙수로, 도톰하게 쌓아 올린 얼음산 위에 조청을 덮어 주어 시원하고 달콤하다. 우유 빙수에 국내산 팥과 고명을 올린팥빙수 부드럽고 담백한 맛이 좋다.

주소 부산 해운대구 달맞이길 239-16

인스타그램 @bibibidang

 

 

흰다정 #말차빙수 #하와이안빙수 #게릴라빙수

속초시외버스터미널에서 걸어갈 있는 거리에흰다정카페가 있다. 단정한 공간에 어울리는 소담한 빙수 메뉴를 사계절 내내 맛볼 있는 곳이다. 말차를 이용한 음료와 디저트, 빙수가 주력 메뉴인만큼 제주산 말차, 유자청, , 떡이 어우러진말차빙수 주문하는 이가 많은데 섞지 않고 위에서부터 떠먹으면 상큼하고 쌉싸래하고 달콤한 맛이 차례로 이어져 맛있다. 토마토, 복숭아, 아보카도, 금귤 계절마다 나오는 제철 재료를 사용해 한시적으로 선보이는계절빙수’, 민트초코, 흑임자 언제 등장할지 모르는 1인분게릴라빙수 재방문 기대감을 주는 메뉴들. 아이스크림이 올라간 빙수를 좋아한다면 우유 또는 코코넛 아이스크림을 직접 만들어 내는우유빙수’, ‘코코넛빙수 추천한다.

주소 강원 속초시 수복로 248
인스타그램 @cafe_hindajung

 

 

카페제주동네 #당근빙수

국내에서 가장 맛있는 당근이 생산되는 . 제주 구좌읍에 가면 당근으로 만든 각종 요리와 음료를 쉽게 만날 있다. ‘카페제주동네 구좌읍 종달리에 있는 곳으로 당근 케이크, 당근 주스 외에도당근빙수 선보여 인기를 끈다. 당근의 선명한 색감이 종달리의 자연 풍경과 어울리는데 눈꽃 빙수처럼 폭신하게 갈아낸 빙수에 호두 같은 견과류를 곁들여 고소하다. 빙수로 맛보는 당근은 보다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단맛이 난다. 그밖에 유기농 말차라떼, 한라봉차, 자몽에이드 같이 제주의 재료로 만든 메뉴들이 여럿이니 마당과 루프톱이 있는 공간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면 좋겠다.

주소 제주 제주시 구좌읍 종달로5 23
인스타그램 @jejudong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