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디 Judy asmr

주디 인스타그램(@judyasmr)

 

유튜브 채널과 함께 인터넷 쇼핑몰 유디트(Judith)를 운영하고 있는 프리랜서 주디(Judy). ASMR 콘텐츠를 선보이는 ‘Judy asmr’과, 패션, 여행, 인테리어 등 다양한 주제로 일상을 공유하는 ‘Judylog’ 채널로 부지런히 소통하고 있다. 바쁜 일상 가운데도 오전 운동을 게을리 하지 않고, 꼼꼼한 스케줄링으로 자신만의 루틴을 만들어 나간다.

 

 

주디님의 주말 루틴은 어떠한가요?

우선 아침에 눈을 뜨고 집에서 간단한 아침 식사를 합니다. 그리고 나서 바로 헬스장으로 가요. 오전 시간은 주로 운동을 하며 시간을 보내죠. 집으로 돌아와 개운하게 샤워를 마친 뒤 점심을 먹습니다. 오후에는 운영하고 있는 유튜브 채널을 위한 콘텐츠를 만들어요. 필요한 영상을 기획하고 촬영을 진행하거나, 편집을 하죠. 그렇게 오후는 훌쩍 가버리고, 금세 저녁식사 시간이 됩니다. 저는 밥을 먹으며 <나 혼자 산다>나 <슈퍼밴드2>를 시청해요. 제가 정말 좋아하는 TV 프로그램이거든요. 저녁 시간에는 영상 콘텐츠 기획이나 편집을 하기도 해요. 완성한 영상을 업로드하는 시간대이기도 하고요. 잠들기 직전까지는 좋아하는 책을 읽거나 영화를 보다가 잠에 듭니다. 사실 저에겐 평일과 주말의 구분이 뚜렷하지 않아요. 평일 역시 주말의 루틴과 비슷하죠. 다만, 확실히 주말을 조금 더 느슨하게 보내게 되는 것 같아요.

 

 

코다라인 더 네이버후드 UMI 오 원더

1 코다라인(KODALINE), @kodaline 2 더 네이버후드(The Neighbourhood), @thenbhd 3 유엠아이(UMI), @whoisumi 4 오 원더(Oh Wonder), @ohwondermusic.

 

주말에 즐겨 듣는 플레이리스트가 있나요?

에너지를 높일 땐 ‘코다라인(KODALINE)’, ‘더 네이버후드(The Neighbourhood)’의 곡 같은 밴드 사운드를 즐겨 들어요. 반면에 조금 차분하게 생각을 가다듬고 정리할 시간이 필요하다면 아티스트 ‘유엠아이(UMI)’의 곡이나, 혼성 듀오 ‘오 원더(Oh Wonder)’의 음악을 듣죠.

 

 

주말을 제대로 즐기기 위해 빠질 수 없는 아이템을 소개해주세요.

일단 가장 먼저 네스프레소 커피머신. 집에서 내려먹는 커피야말로 주말을 주말답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최고의 도구라 생각해요. 앞서 언급했지만, JTBC 예능 <슈퍼밴드2>도 빼놓을 수 없는 주말 준비물이에요. 주말이든 평일이든 음악은 저에게 빠질 수 없는 부분인데, 작고 귀여운 ‘구글 홈 미니’는 음악을 들을 때 꼭 필요한 아이템이에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저를 대신해 집안 곳곳을 청소해 주는 고마운 로봇 청소기! 21세기 최고의 발명품이 아닐까요?

 

 

일하는 시간과 휴식 시간을 나누어야 하는 프리랜서로서, 일과 삶의 균형을 위해 어떤 것을 지키려 하시나요?

건강을 우선순위로 두려고 해요. 작년 한 해는 이제 막 프리랜서로 일하기 시작했던 시기라 일과 삶의 균형을 잡아 나가는 것이 참 힘들었어요. 욕심이 앞서 몸보다 일이 우선이 되다 보니 수면 시간이나 식사 시간을 제 때 지키지 못하게 되었고, 자연스럽게 건강 상태가 나빠졌죠. 지금은 무엇보다 건강을 우선순위에 두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우선 아침, 점심, 저녁을 꼭 정해진 시간에 챙겨 먹으려 해요. 배달 음식도 덜 시켜 먹으려고 하고요. 잠도 하루에 7시간 이상은 자려고 해요. 최소한의 규칙을 세우고 그것만큼은 꼭 지키려 노력하고 있어요.

 

월요병을 날릴 나만의 방법이 있다면?

저에게는 평일과 주말의 경계가 뚜렷하지 않지만 주말에 너무 풀어져버리면 확실히 월요일이 더 힘들어지더라고요. 그래서 주말에도 평일과 같은 패턴으로 부지런히 생활하려 해요. 하지만 틈틈이 맛있는 음식을 먹거나, 예쁜 카페를 찾아가는 것처럼 제가 좋아하는 일을 함으로써 좀 더 여유를 가지려 하죠. 그 정도의 변화만으로도 한 주를 힘있게 시작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