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미술도서관

국내 최초의 미술 특화 도서관. 모든 공간이 원형 계단을 통해 연결되어 있으며 부드러운 곡선이 돋보이는 인테리어가 특징이다. 탁 트인 메인 홀을 비롯해 오랜 시간 머물고 싶을 만한 매력적인 공간들이 많다. 미술 전문 서적, 예술 잡지와 간행물 등을 다양하게 구비해 누구든지 미술에 대한 지식을 얻을 수 있다. 전시와 문화 행사도 수시로 진행하니 새로운 영감을 얻고 싶다면 방문해보길 권한다.

주소 경기도 의정부시 민락로 248  

 

청운문학도서관

인왕산 자락에 자리한 청운문학도서관은 고즈넉한 한옥에서 독서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내부에 연못과 작은 숲이 있어 문학책을 읽으며 느긋하게 시간을 보내기 좋다. 창호를 열면 인공 폭포가 보이는 누정이 이곳의 백미. 윤동주 문학관과 시인의 언덕이 근처에 있어 부암동을 산책하다가 잠시 들러도 좋다. 한옥과 자연이 전하는 편안함을 느끼며 문장 사이를 거닐고 싶을 때 찾아가 볼 만하다.

주소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36길 40

 

금천구립독산도서관

세월의 흔적으로 가득했던 금천구립독산도서관이 리모델링을 거쳐 재탄생했다. 커다란 창문으로 쏟아지는 햇살과 도서관 뒤편의 녹음을 만끽하며 독서를 즐길 수 있다. 중앙의 널찍한 테이블부터 집중하기 좋은 열람실까지 각자의 독서 습관에 따라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공간을 마련했다. 곧게 솟은 나무를 배경 삼아 자리한 야외 좌석에서 책을 읽는 것도 기분 좋은 경험이 될 것이다.

주소 서울특별시 금천구 독산로54길 114

 

양천공원 책쉼터

양천 근린공원의 야외 공연장을 개조해 마련한 작은 도서관. 탁 트인 창문 앞에 계단식 좌석이 있어 풍경을 만끽하며 독서하기 제격이다. 사시사철 변하는 공원의 모습을 바라볼 수 있는 것도 이 공간의 매력. 실내는 밝은 톤의 나무를 소재로 아늑하게 인테리어했다. 독서와 대화가 함께 이루어지는 자유로운 분위기를 지향하는 곳이니 책에 대해 작은 목소리로 이야기를 나누며 편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주소 서울특별시 양천구 목동동로 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