을지로 원형들

을지로 원형들

원형들

을지로 카페 겸 와인 바 ‘섬광’의 주인장이 아래층에 디저트 바 ‘원형들’을 오픈했다. 상호에서 짐작할 수 있듯, 원형의 식재료가 직관적으로 보이도록 디자인한 디저트를 선보인다. 고수를 활용한 케이크 ‘고수 크림’은 레몬 크림이 고수 특유의 향과 잘 어우러져 고수가 낯선 사람도 거부감 없이 즐길 수 있다. 달콤한 맛과 바삭한 식감이 특징인 ‘퀸아망’은 마늘종 크림치즈와 안초비, 감태, 로메인 등을 올려 개성을 살렸다. 디저트에 곁들이기 좋은 칵테일도 파는데, 라임 리큐어를 넣은 ‘민트’는 형광빛이 감도는 초록색을 띠며 시선을 사로잡는다. 간결한 디자인의 가구를 들이며 단출하게 꾸민 공간은 이곳의 이상하고 실험적인 메뉴들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RECOMMEND: 고수 크림
고수를 갈아 넣은 제누아즈와 크림으로 만든 케이크. 레몬 크림과 고수의 향이 조화를 이룬다.

주소 서울시 중구 창경궁로1길 384층
영업시간 월~토요일 14:00~21:00, 일요일 휴업
문의 @wonhyeongdeul

 

연남동 페블스

연남동 페블스

페블스

일본과자전문학교 출신 선후배가 같이 운영하는 연남동의 디저트 숍 ‘페블스’. 재학 당시 현지 편의점에서 자주 사 먹던 푸딩을 우리나라에서도 선보이고 싶다는 마음으로 마련한 곳이다. 입 안에서 부드럽게 녹는 푸딩을 유리병에 담아 팔고, 매장에서 먹는 손님에게는 식감이 더 단단한 푸딩을 귀여운 식기에 담아 낸다. 커스터드 크림을 활용한 오리지널부터 제철 과일을 넣은 프루츠, 초콜릿, 피스타치오까지 취향에 맞는 맛을 고를 수 있는 것 또한 장점.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정성껏 만든 쇼트케이크 또한 인기 메뉴로 꼽힌다. 실내 인테리어는 디저트와 함께하는 시간이 마치 여행처럼 느껴지도록 미국 대도시에 있을 법한 가게를 상상하며 꾸몄다.

RECOMMEND: 프루츠 푸딩
파인애플, 청포도, 체리, 오렌지 등 제철 과일을 아낌없이 넣은 일본식 푸딩.

주소 서울시 서대문구 연남로3길 23
영업시간 목~화요일 12:00~20:00, 수요일 휴업
문의 @pebbles_seoul

 

신사동 텅플래닛

신사동 텅플래닛

텅플래닛

맛을 음미하고 소리를 낼 때 사용하는 혀가 소통의 중요한 매개체라는 생각을 바탕으로 기획한 ‘텅플래닛’. 음료와 디저트, 가구, 사람이 상호작용하는 카페를 지향하며 성수점과 신사점 두 곳을 운영 중이다. 실내 곳곳의 독특한 가구와 오브제처럼 디저트 또한 흔치 않은 비주얼을 자랑한다. 혀 모양 접시에 담긴 사각형의 ‘이모지 케이크’가 대표 메뉴로, 시트와 생과일 필링을 겹겹이 쌓고 생크림으로 덮은 뒤 위트 있는 표정을 그려 넣었다. 흙에 뒤덮여 있는 듯한 형태의 ‘스톤 초코 무스’는 쌉싸름한 초콜릿 무스와 새콤한 체리의 조합이 매력적이다. 요거트, 바나나, 블루베리로 만든 ‘스페이스 프로즌’을 비롯한 일부 음료는 9월까지만 맛볼 수 있다.

RECOMMEND: 이모지 케이크
위트 있는 표정을 그려 넣은 디저트. 사각형의 생크림 케이크, 원형의 초콜릿과 말차 케이크 중 선택할 수 있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11길 31 4층(신사점)
영업시간 매일 13:00~21:00
문의 @tongue_planet

 

한남동 솔티밥 한남동 솔티밥

솔티밥

‘올드 페리 도넛’의 세컨드 브랜드인 한남동 아이스크림 가게 ‘솔티밥’이 태국 디저트 망고 스티키 라이스에서 착안한 신메뉴를 출시했다. 바나나잎 위에 망고 패션푸르츠나 시리얼 밀크 아이스크림을 올린 후, 현지 방식을 따라 코코넛을 활용해 만든 찹쌀밥을 곁들였다. 아이스크림과 밥의 조합이 생소하지만, 입 안에서 복합적인 풍미를 내 의외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민트 초콜릿 특유의 상쾌한 향을 선호한다면 라벤더 티를 우유에 우려 만든 아이스크림 ‘라벤더 허니’도 맛보길 권한다. 테이크아웃 위주로 운영하며 최근 넓은 그늘을 드리우는 야외 테라스를 새롭게 단장했다.

RECOMMEND: 망고 패션프루츠
아이스크림과 태국식 찹쌀밥 태국의 망고 스티키 라이스를 떠올리며 개발한 메뉴.

주소 서울시 용산구 한남대로27길 66
영업시간 수~월요일 13:00~20:00, 화요일 휴업
문의 @saltybob_seou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