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더샵

브런치 메뉴를 비롯해 디저트, 음료, 주류까지 마련된 서면 전포동의 카페. 화이트와 우드 톤 가구로 꾸며진 공간이 따뜻하고 아늑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최소한의 물건만 들인 단정한 분위기 가운데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곳. 널찍한 통창과 테라스가 있어 다가오는 봄을 만끽하기에도 좋을 만한 공간이다. 스크램블 에그와 버섯, 베이컨, 구운 토마토, 루꼴라 등 신선한 재료를 풍성하게 담아낸 ‘베이컨 에그 플레이트’부터 수제 피넛 소스를 더한 ‘클럽 샌드위치’와 ‘아보카도 샌드위치’까지. 정갈한 한 끼 식사를 해결할 수 있는 메뉴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주소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서전로 60
인스타그램 @goder_shop

 

 

낫어플레이스

해리단길에 새로이 들어선 브런치 카페. 주택을 개조해 만들어 아늑한 분위기가 느껴진다. 붉은 카펫과 재미있는 소품이 어우러져 오래 머물고 싶은 빈티지한 공간을 완성했다. 각자 다른 컨셉으로 꾸며진 방을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한 곳. 디제잉과 함께 비건 메뉴가 포함된 브런치와 샐러드 메뉴를 즐길 수 있다. 논알콜 음료와 칵테일도 제공되니 취향따라 골라 마시며 공간과 음악을 다채롭게 즐겨보자.

주소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우동1로 38번길 12, 3층
인스타그램 @not_a_place

 

 

까사부사노

해운대점에 이어 부산 광안리에 새롭게 문을 연 에스프레소 바. 이곳의 시그니처인 ‘레스프레소’는 레몬 오일을 첨가한 에스프레소로, 진하고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색다른 레시피로 만든 다양한 종류의 에스프레소와 커피 뿐만 아니라 각종 시가와 위스키, 칵테일 등을 함께 판매한다. 낮에는 아름다운 광안리 바닷가를 보며 따뜻한 커피와 함께 편안한 휴식을 즐길 수 있는가 하면, 해가 진 후에는 색다른 분위기에서 위스키나 와인 한 잔을 곁들이며 친구나 연인과 오붓한 시간을 보내기 좋은 곳이다.

주소 부산 광역시 수영구 광안해변로 179, 1층
인스타그램 @casabusano

 

 

구프

유럽풍 인테리어와, lp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한 전포동의 카페. 끝맛이 깔끔해 인기가 많은 ‘오크커피’가 이곳의 시그니처다. 구프만의 특별한 기법으로 만든 커피를 오크통에 일정 기간 숙성시켜 위스키와 같은 스모키한 향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이 외에도 다양한 종류의 필터 커피와 함께 하이볼, 와인 등의 주류도 함께 즐길 수 있다. 구프만의 빈티지한 감각이 묻어있는 옷을 비롯해 드립 커피, 머그 등 다양한 굿즈를 구경하는 재미도 있다.

주소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동성로 25
인스타그램 @goof_bus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