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리위켄드 뉴스레터 공영쇼핑 김준이 PD 주말 루틴

공영쇼핑 라이브 PD 김준이 @jjoo__ny44

‘공영쇼핑’ 라이브 PD 김준이. 3년간 TV 홈쇼핑 라이브를 담당했고, 현재는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팀에서 일하고 있다. 방송을 통해 맛있는 한 끼, 멋진 OOTD를 제안하는 홈쇼핑 PD의 업무가 곧 고객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한 일이라 여기는 마음으로 일한다.

 

출근하는 날, 하루 일과를 어떻게 보내는지 궁금해요. 라이브로 진행되는 홈쇼핑의 특성상, 출근 시간은 유동적인 편입니다. 방송 시간에 맞춰 새벽 네시에 출근을 할 때도 있는가 하면 새벽 두시에 퇴근을 하기도 하죠. 회사에서 15분 거리에 살고 있기 때문에 출근길에는 주로 ‘따릉이’를 이용합니다. 신나는 플레이리스트와 함께 달리다 보면 출근길마저도 신나게 느껴지는 착각에 빠질 수 있어요.(웃음) 하루 일과는 대부분 비슷해요. 방송의 진행 방향을 설명하는 큐시트를 작성한 뒤, 필요한 자막과 영상, 쇼호스트들과의 동선, (상품에 따라) 시연 요리 등을 확인해요. 생방송은 매 순간 사고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늘 방송 전에 꼼꼼하게 체크하려 합니다.

휴일만의 특별한 루틴도 있나요? 요즘엔 휴일마다 헬스장에 다녀요. 20대가 다 가기 전에 멋진 몸을 만들어 보고 싶거든요. 매일 제 몸의 한계를 알아가는 동시에 그것을 넘어서는 재미를 느끼고 있어요. 바이오리듬이 매일같이 바뀌어 버리는 일의 특성상 건강을 해치기 쉽기 때문에 운동만큼은 게을리하지 않으려 노력합니다.

 

마리위켄드 뉴스레터 공영쇼핑 김준이 PD 주말 루틴

@jjoo__ny44

일상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주는 취미가 있나요? 자취를 시작하면서 요리에 재미를 붙였어요. 식품 PD로 오래 일해왔기 때문에 냉장고에 늘 방송용 샘플이 두둑이 채워져 있거든요. 친구들을 초대해서 직접 만든 음식을 대접하는 것도 좋아해요. 맛있는 음식과 함께 사랑하는 사람들과 실컷 수다를 떠는 일이 제 일상을 풍요롭게 만들어줘요.

나의 주말에 빠질 수 없는 아이템이 있다면? 블루투스 스피커나 에어팟 같은 각종 음향 기기들이요. 아침에 일어나서 가장 먼저 음악을 틀어두고, 잠들기 전까지도 음악을 들어요. 외출을 할 때도 늘 에어팟을 끼고 있고요. 드라이브를 갈 때도 노래를 크게 틀고 달리는 걸 좋아하죠. 최근에는 ‘아 퇴사하고 싶다’라는 유튜브 채널의 플레이리스트를 자주 듣습니다. 들을 때마다 기분이 좋아져요.

 

식당이나 카페, 전시관, 공원 등 주말에 특히 자주 찾게 되는 장소가 있나요? 휴일 중 하루는 지금 가장 주목받고 있는 핫 플레이스를 찾아가 보려 하는 편이에요. 인기 있는 식재료, 입소문을 타게 하는 음식의 비주얼, 인테리어의 특징 등 공간에 묻어있는 요즘 사람들의 취향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거든요. 특정 상품을 매력적으로 보이게 만들어 사람들의 구매 욕구를 높이는 것이 제 일이다 보니 ‘핫플’의 구석구석이 영감이 되어준다고 할 수 있겠네요.

일과 삶의 균형을 위해 어떤 노력을 기울이고 있나요? 라이브 PD로 일하다 보면 일과 삶이 명확하게 구분되어 있지 않다고 느낄 때가 많아요. 불규칙한 스케줄에 휴무 날 업무 연락을 받는 경우도 잦으니까요. 그래서 저는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저만의 공간을 만들어 두는 방법을 택했습니다. 휴일에는 가급적 일터인 서울을 떠나 본가인 부산에서 시간을 보내는 거죠. 부산에 내려가면 광안리 바다를 꼭 보러 가요. 광안대교 아래에서 배낚시를 하거나 서핑보드, 요트를 타며 바다를 온몸으로 즐기기도 하고요. 가족들과 함께 따뜻한 밥을 먹고, 바다를 보며 여유로운 휴일을 보내는 시간이 제 삶의 원동력이 된다는 것을 깨닫고부터는 꼭 시간을 내어 부산에 다녀오려 해요. 안온한 휴식을 취한 후 서울로 돌아오면 더 열심히 일할 힘이 생기는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