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류, 해산물, 채소, 과일 등을
취향대로 얹어 즐겨먹는
하와이 로컬 푸드 포케(Poke). 

비타민, 칼슘,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등
5대 영양소를 균형 있게 섭취할 수 있으면서도
든든하고 포만감이 높아
다이어트를 위한 메뉴로도 제격이죠. 

현대인들의 영양 밸런스를 책임져줄
포케 맛집 리스트를 소개합니다.

 

 

피쉬버켓 

합정역 근처 골목에 위치한 아담한 규모의 피쉬버켓. 크게 연어포케, 참치포케 두 종류로 나뉘며 유자간장, 와사비마요 등 소스에 따라 다양핫 맛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곡류는 현미밥으로 교체할 수 있는 옵션도 있어 식단 조절을 하는 이들에게 효과적이죠. 특히 산미가 없는 간장 베이스 소스를 곁들인 오리엔탈 참치포케가 인기 메뉴. 자극적인 음식이 부담스러운 이들에게 추천할만합니다. 포케와 잘 어울리는 것은 물론, 원활한 소화를 돕고 항산화 효과까지 뛰어난 콤부차도 여러가지 맛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독막로2길 10 1층
인스타그램 @fishbucket_seoul

 

밸런스포케 

매일 아침 직접 공수한 최상급의 재료를 활용하는 성수동의 포케 맛집. 드레싱의 종류가 다양하고 한국적인 색을 더한 메뉴들을 맛보는 재미가 있는 곳입니다. 깔끔하게 먹기 좋은 차돌포케와 짭쪼름한 참깨된장 소스의 조합이 인기인데요, 백미와 현미, 귀리를 넣어 포슬포슬한 식감에 영양까지 챙긴 시그니처 메뉴입니다. 달달한 단호박의 맛이 은은하게 감도는 두부크르통단호박스프는 포케와 함께 단짠 조합으로 곁들여 먹기 좋은 메뉴죠. 사이드로 제공되는 토마토 절임은 입가심용으로 제격! 매장에서 직접 담가 새콤달콤한 맛이 일품입니다.

주소 서울시 성동구 서울숲4길 28 1층
인스타그램 @balancepoke

 

폴인포케

포케 맛집을 찾고 있는 경기도민이라면 주목! 분당 서현동의 포케 맛집을 소개할게요. 폴인포케는 연어, 참치, 오징어, 두부김치, 오리고기 등 토핑의 종류가 다양한 것이 특징입니다. 추천조합 메뉴를 선택할 수도 있지만, 베이스부터 토핑, 소스까지 원하는 재료로 커스텀해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이곳의 장점! 포케 외에 샐러드나 샌드위치 그리고 커피와 착즙주스, 차까지. 다양한 사이드 디쉬와 마실거리가 준비되어 있어 메뉴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주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분당로53번길 12 204, 205호
인스타그램 @fallinpoke_official

 

웰키친 

연어, 새우, 닭다리살. 크게 세 가지 재료를 활용한 심플한 메뉴 구성이 돋보이는 곳입니다. 연어 포케의 경우 생연어가 아닌 다시마 숙성 연어를 활용해 깊은 맛이 나는 것이 특징인데요. 이 외에도 닭가슴살 대신 촉촉한 닭다리살로 만든 포케처럼 이곳만의 독특한 메뉴 라인업이 눈에 띕니다. 키토 김밥과 그릭 요거트, 수프와 같은 곁들여 먹기 좋은 메뉴들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죠. 양재 시민의 숲과 꽃시장 근처에 위치해 있어 접근성도 훌륭합니다.

주소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18길 5 1층
인스타그램 @well___kitch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