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롤의 채소 식탁

@_from_carol

매크로바이오틱 식생활 지도사 캐롤은 지속 가능한 먹거리를 탐구하며 제철 채소로 식탁을 차립니다. 그는 매크로바이오틱, 즉 식재료를 있는 그대로 섭취해야 한다는 식습관에 중심을 둔 레시피를 선보이죠. 매월 제철 채소로 메뉴를 꾸려 ‘채소 식탁’ 클래스를 진행하는데, 4월에는 트러플 비건 버터 포르치니 생면 파스타, 템페 잠봉뵈르 샌드위치, 줄기 콩 워터 소테 샐러드와 금귤 콩피 소스 그리고 두부 텐더 감자 샐러드와 땅콩 레몬 소스가 클래스 메뉴입니다. 제철 채소 본연의 맛을 제대로 느끼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합니다.

주소 충청남도 아산시 방배읍 공원로 69
인스타그램 @_from_carol

 

베지따블

@vege.table_

비슷한 취향과 관심사를 지닌 이들과의 대화는 언제나 즐겁습니다. 베지따블은 ‘월간 베지따블 클래스’란 이름으로 한 달간 이달의 채소를 주제로 비건 쿠킹 클래스를 진행합니다. 채식 요리를 원데이 클래스보다 심도 있게 배울 수 있는 장점이 있죠. 4월의 주제는 허브. 바질 견과 버터, 허브 갈릭 오일, 모듬 콩 허브 마리네이드, 바질 감자 수프 등 허브를 활용한 채식 메뉴로 꾸렸습니다.

주소 서울특별시 서초구 방배동 928-29 1층
인스타그램 @vege.table_

 

꼼므크리제

@comme_chrije

채식을 할 때, 가장 아쉬운 것 중 하나가 바로 빵이죠. 고소하고 부드러운 빵의 맛을 대체하기는 쉽지 않으니까요. 비건 베이커리 꼼므크리제의 원데이 클래스에서는 제철 과일과 채소로 베이킹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동물성 재료나 밀가루, 식물성 생크림을 사용하지 않는 헤이즐넛 초콜릿 케이크와 브라우니 치즈케이크 스퀘어 등은 채식을 즐기는 지인의 생일 선물로도 안성맞춤입니다.

주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나루로 113 206호
인스타그램 @comme_chrije

 

비건 식탁 오늘

@hy_green

피크닉을 즐기고 싶은 마음이 간절해는 요즘이죠. 제철 식물성 재료로만 요리하는 ‘비건 식탁 오늘’은 4월 한 달간 봄 채소로 만드는 피크닉 도시락 클래스를 엽니다. 취나물, 참나물과 같은 산나물과 봄 채소를 사용해 피크닉에 어울리는 비건 음식을 만드는데요. 해바라기 소스 취나물 무침 주먹밥, 무말랭이 참나물 무침 주먹밥, 당근 잣 샐러드 주먹밥, 아스파라거스 깨 무침, 고기 없는 가라아게 등이 그 메뉴입니다. 비건 식탁 오늘에서 배운 음식으로 봄날의 피크닉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볼까요?

주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독막로 320 1202호
인스타그램 @hy_green

 

킴스베이킹

@kims_baking_vg.gf

킴스베이킹은 글루텐프리 비건 베이킹을 전문으로 하는 클래스를 진행합니다. 킴스베이킹에서 만드는 모든 베이킹 레시피에는 밀가루와 멀티베이킹믹스, 첨가물, 버터, 계란, 우유, 백설탕이 없습니다. 온전히 건강한 식재료만으로 채워져 있죠. 4월에는 쿠키, 스콘, 키슈 & 채소머핀, 큐브파운드, 타르트 카테고리 중 한 가지를 선택해 심도있게 배울 수 있습니다.

주소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293 제우빌딩 504호
인스타그램 @kims_baking_vg.g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