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rerak_bakery

오르랔 베이커리

모델 김나래가 운영하는 오르랔 베이커리는 크러핀으로 유명합니다. tvN <놀라운 토요일>에서 한해가 맛보고는 최근 6개월 간 먹은 디저트 중 가장 맛있었다는 평을 남기기도 했죠. 오르랔 베이커리가 최근 푸딩을 내놓았습니다. 귀여운 비주얼만큼이나 꾸덕하고 진한 맛을 자랑하죠. 테이크아웃을 하면 푸딩과 크림, 체리를 따로 담아줘 매장에서 먹는 것처럼 플레이팅할 수 있죠. 오르락 베이커리 인스타그램 계정에 완벽하게 푸딩을 세팅하는 영상이 있으니 참고해보세요.

주소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14길 39, 서울 서대문구 신촌로 241
인스타그램 @orerak_bakery

 

@hemian_coffee_bar

헤미안 커피바

헤미안 커피바는 맛과 비주얼로 정평난 헤미안 브런치바의 카페입니다. 낮에는 커피와 디저트를, 밤에는 스몰 디쉬와 함께 와인과 위스키를 판매하죠. 디저트는 카라멜, 망고, 초코 총 3가지 푸딩이 있는데요. 연유를 잔뜩 부은 초코 푸딩은 궁극의 단맛으로, 커피와 궁합이 좋습니다. 한정 메뉴이지만, 이따금 저녁까지 남아있는 경우 와인과 페어링해보세요. 창 밖의 노을을 바라보며 마시는 와인 한 모금과 초코 푸딩 한 스푼이면 그날의 피로가 모두 풀릴 테니까요.

주소 서울특별시 용산구 녹사평대로40나길 16
인스타그램 @hemian_coffee_bar

 

@pebbles_seoul

페블스

여행의 추억은 맛으로 기억되기도 하죠. 일본을 여행하며 먹었던 푸딩 맛이 그립다면 페블스에 가면 됩니다. 일본과자전문학교 출신의 선후배가 함께 운영하는 곳으로 현재 여러 과일과 함께 내놓는 푸딩아라모드, 아이스크림, 오리지널, 후르츠, 피스타치오, 초코, 치즈 총 7가지의 푸딩을 맛볼 수 있습니다. 계절이 바뀔 때마다 제철 재료를 사용한 메뉴를 내놓아 시즌마다 새로운 맛을 즐길 수 있죠.  이중 꼭 먹어봐야 하는 메뉴는 바로 치즈 푸딩. 캐러멜 특유의 쌉싸름한 맛과 꾸덕하고 풍미 깊은 치즈의 조화가 인상적입니다. 다만 공간이 협소해 매장 이용 시간은 1시간으로 제한된다는 점을 참고하세요.

주소 서울 마포구 연남로3길 23
인스타그램 @pebbles_seoul

 

@gomi_pudding

고미 푸딩

귀여운 비주얼을 자랑하는 망원동 고미 푸딩. 푸딩 전문점으로 커피 푸딩과 카라멜 커스타드 푸딩, 초코 푸딩이 주 메뉴입니다. 특히 커피 푸딩은 우유와 생크림을 베이스로 한 푸딩 위에 에스프레소를 부어주는데, 마치 달콤쌉싸름한 아포카토를 먹는 것 같은 기분이 들죠. 말캉한 식감의 푸딩은 입 안에 넣으면 사르르 녹아내려, 먹는 내내 기분이 좋아집니다. 준비된 수량이 빨리 소진되는 경우가 있으니, 이른 시간대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주소 서울 마포구 희우정로10길 20 1층
인스타그램 @gomi_pudding

 

@mhc_lounge

목화씨라운지

목화씨라운지는 푸드 스타일리스트 이현지 대표가 자신의 취향을 담아 운영하는 곳으로, 엄선한 재료들로 음료와 디저트를 만듭니다. 예를 들어 이 집의 시그니처 메뉴인 커스터드 푸딩은 마다가스카르산 블랙고메등급 바닐라빈을 제외한 다른 향신료는 일체 첨가하지 않아 깔끔하고 깊은 풍미를 자랑합니다. 방부제를 넣지 않아 포장하는 경우, 냉장 보관하다가 구입 당일 먹는 것이 좋습니다.

주소 서울 마포구 성미산로29길 23
인스타그램 @mhc_loun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