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chefriends

마르쉐

마르쉐는 농부와 요리사, 수공예가가 함께 만들어가는 시장을 꿈꾸고 있어요. 농부시장과 채소시장을 정기적으로 여는데, 농부에게 직접 신선한 식재료를 구매할 수 있어 장 보는 것으로 탄소 발자국을 줄이는 데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이 시장에는 쓰레기가 거의 없어요. 방문객들에게 다회용기와 보냉백, 종이가방, 아이스팩 등을 기부 받아 구매자들이 재활용할 수 있게 하기 때문이죠.  매달 시장이 열리는 날짜와 장소 등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지됩니다.

인스타그램 @marchefriends

 

@greenoccupy

그린 오큐파이

그린 오큐파이는 움직이는 소분 상점입니다. 지속 가능한 소비를 하고 싶지만 가까운 곳에 없어 환경 보호를 실천하기 어려운 이들에게 신청 받아 운영하는 이동 매장인데요. 칫솔과 치실, 샴푸바, 세제 등 생활용품과 신선한 제철 농산물을 팝니다. 거리를 지나는 시민들에게 제로 웨이스트 제품을 소개하고 관련 캠페인이나 설문조사를 진행하기도 해요. 그린 오큐파이가 여는 정확한 일정과 장소, 그날의 판매 제품은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greenoccupy

 

@jigushop_grocery

지구샵 그로서리

제로 웨이스트 스토어 지구샵이 6월 1일부터 7월 8일까지 가오픈으로 운영하는 식료품점입니다. 곡류와 견과류, 차, 원두, 과일과 채소까지 자신이 원하는 식료품을 필요한 만큼 구매할 수 있어요. 제로 웨이스트 그로서리인 만큼 제품을 담을 용기나 가방은 잊지 말고 챙겨야 해요. 공간 한 켠에서는 토마토 바질 파니니와 콘치즈 파니니, 치폴레 튜나 샌드위치 등의 비건 메뉴와 음료를 즐길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인스타그램 @jigushop_groce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