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oc

경복궁역 근처 미니멀하고 감각적인 인테리어로 꾸며진 카페 aoc. 한쪽 벽면이 통유리라 거리 풍경을 감상하며 조용한 시간을 보내기 좋은 곳이죠. 소량의 와인도 준비되어 있어 낮술도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장점! 키위, 복숭아, 딸기 등 매 시즌 제철 과일을 활용하는 이곳의 판나코타는 깔끔하고 고소한 우유 푸딩을 베이스로 해 담백한 맛을 내는 것이 특징입니다. 과일 본연의 단맛을 살려 느끼하거나 텁텁한 끝 맛이 남지 않죠. 커피, 티와의 궁합도 좋지만 글라스로 즐길 수 있는 와인과 함께 페어링 해도 좋은 디저트입니다.

주소 서울 종로구 사직로 110
인스타그램 @aoc.kbk

 

 

모트

지난 2월 구의동에 새롭게 오픈한 모트에서는 납작한 보울 속 귀여운 유령 캐릭터가 시선을 사로잡는 판나코타를 만날 수 있습니다. 재미있는 생김새가 가장 먼저 눈에 띄지만, 부드러운 식감과 은은한 단맛, 우유의 고소한 풍미가 어우러진 맛 또한 매력적이죠. 굳히는 시간이 필요한 판나코타의 특징 상 소량만 판매해 조기 소진될 수 있으니 인스타그램 공지를 참고 후 방문하는 것! 잊지 마세요.

주소 서울시 광진구 자양로 26길 93 1층
인스타그램 @mott_coffeee

 

 

더파이샵

판나코타는 곁들여 먹는 시럽이나 잼에 따라 다양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더파이샵에서는 아포가토처럼 커피와 곁들인 판나코타를 맛볼 수 있죠. 귀여운 곰돌이 모양의 푸딩에 콜드브루를 원하는 양만큼 부어 즐길 수 있는데, 고급 바닐라빈과 국산 우유, 생크림을 듬뿍 사용해 만든 이곳의 판나코타는 단독으로 먹어도 맛있지만, 쌉싸름한 커피와 함께 꼭 함께 해보길. 특히 식후에 가볍게 즐기기 아주 좋습니다. 인증샷을 부르는 아기자기한 인테리어와 다양한 종류의 푸딩 파이도 맛볼 수 있습니다.

주소 서울 마포구 성미산로 163 1층
인스타그램 @thepieshop_yeonnam

 

 

오프사이트

일산 밤리단길에 위치한 오프사이트. 아인슈페너에 옥수수 크림과 버터로 구운 옥수수를 더한 ‘옥수슈페너’로도 유명하지만 에멘탈 치즈와 똑같은 모양을 자랑하는 ‘라즈베리 치즈 판나코타’ 역시 꾸준히 인기 있는 디저트입니다. 고소하고 짭조롬한 치즈의 맛을 살려 보다 진득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데다가 크림치즈 특유의 질감까지 살렸습니다. 함께 제공되는 라즈베리와 잼의 상큼 달달한 맛이 치즈의 느끼함을 잡아 훌륭한 조화를 선보입니다.

주소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산두로 175번길 6-1 1층
인스타그램 @offsight_offici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