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menu_stay

강릉 노벰버

강릉 영진해변 해안 언덕에 위치한 노벰버는 유럽에 온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는 숙소입니다. 외관은 물론 내부에도 빈티지한 가구를 배치했죠. 방 안에 테라스가 있어 탁 트인 푸른 동해 바다를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이곳이 특별한 이유는 1년 뒤에 받을 수 있는 편지를 작성할 수 있다는 것. 숙소 부킹은 네이버 예약하기를 통해 가능합니다.

주소 강원 강릉시 연곡면 영진4길 16-1
웹사이트
www.november.co.kr

 

@hoji.stay

강릉 호지

둥근 원형의 길로 이어지는 작은 마을 같은 숙소, 호지는 다양한 형태의 건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나무 토막을 연상시키는 둥근집과 우유갑 모양의 긴 집, 유목민의 천막처럼 이국적인 분위기의 팔각집 등 다양한 형태의 건물을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원 형태의 둥근 길을 산책하며 자연의 향을 만끽하고 낮은 가구를 배치해 아늑함이 느껴지는 숙소에서 조용히 쉬기 좋은 곳. 예약은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프로필 링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주소 강원 강릉시 연곡면 신왕길 78
인스타그램
@hoji.stay

 

@groheal

제주 그로힐

제주 산방산이 보이는 사계리에 위치한 그로힐. 조용한 동네에 위치해 사색을 즐기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하는 곳입니다. 대문을 지나면 돌담길을 시작으로 푸른 나무들이 가득해 제주 작은 숲 속에 온 듯한 느낌을 주죠. 내부는 우드톤으로 꾸며져 따뜻하고 편안한 분위기입니다. 사계절 내내 이용할 수 있는 자쿠지 덕에 여유를 즐기기도 좋습니다. 예약은 인스타그램 프로필 링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주소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사계남로13번길 15-5 1층
인스타그램 @groheal

 

@analog_stay

거제도 아날로그스테이

‘칠천도’라는 작은 섬에 위치한 아날로그스테이는 바로 앞에 바다가 있고 산책로, 대나무숲, 칠천량 해전공원 등 주변에 볼거리가 많습니다. 개별 테라스에서는 바다를 바라보며 바비큐를 즐길 수도 있죠. 통창으로 훤히 보이는 청량한 뷰는 마음까지 시원해집니다. 예약은 인스타그램 프로필 링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주소 경남 거제시 하청면 칠천로 275-3
인스타그램
@analog_stay

 

@hanryangstay.in.gyewon

포항 한량스테이 in계원

한적한 어촌마을에 위치한 포항 한량스테이 in계원은 커다란 창 덕에 포항바다 뷰를 맘껏 즐길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포항 전경을 바라보며 숙소에 비치된 책을 읽으면 완벽하겠죠? 개별 바비큐장에는 장작난로가 비치되어 있어 언제든 ‘불멍’이 가능합니다. 예약은 인스타그램 프로필 링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주소 경북 포항시 남구 장기면 계원3길 4 한량스테이in계원
인스타그램 @hanryangstay.in.gyewon

 

@ho.me.yang.yang

양양 호미양양

강원도 양양의 하조대 해수욕장과 가까운 호미양양은 ‘취향의 아름다움(好美)이 듬뿍 담긴 공간(洋洋)’이란 뜻입니다. 샤워실에는 앞마당이 보이는 욕조가 있는데 밤이면 곳곳에 조명이 켜져 운치를 더해 반신욕을 즐기기 좋습니다. 다락방 천장에는 창이 있으니 별 구경도 해보시길. 자갈이 깔린 정원에 놓인 테이블에 앉아 조용히 마음을 가다듬은 시간도 가져보길 추천합니다. 예약은 인스타그램 프로필 링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주소 강원 양양군 현북면 하조대2길 48-19
인스타그램
@ho.me.yang.ya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