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오리지널 예능 ‘흑백요리사’가 대단원의 막을 내렸습니다. 흑백요리사는 ‘흑수저’로 불리는 재야의 고수들과 ‘백수저’로 대표되는 스타 셰프들이 펼치는 흥미진진한 요리 경쟁으로 인기를 끌었는데요. 방송에 출연한 셰프들이 운영하는 레스토랑 역시 큰 관심을 받았죠.

그들의 실제 레스토랑은 어떤 모습일까요? 독특한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양식 레스토랑 세 곳을 소개합니다. 모두 핫플인 만큼 예약은 필수.

남정석 셰프의 로컬릿 & 그린볼

국내 채소 요리 1인자로 불리는 백수저 남정석 셰프. 그가 운영하는 레스토랑은 바로 옥수동 ‘로컬릿’입니다. 제철 채소를 다양하게 조합해, 미식가들을 위한 이탈리안 요리를 선보이고 있죠. 대표 메뉴인 채소테린 플레이트는 구운 제철 채소를 백태콩 후무스와 함께 겹겹이 쌓아 올린 것이 특징. 호박 까넬로니와 시금치 뇨끼도 먹음직스러운 비주얼을 자랑합니다.

남정석 셰프는 강릉에서도 ‘그린볼’이라는 레스토랑을 운영 중인데요. 문어 샐러드와 오징어 아란치니, 가지 라자냐 등 싱그러운 해산물과 채소를 가득 담은 메뉴를 판매 중입니다. 샐러드를 좋아하는 이라면 꼭 방문해 보세요.

로컬릿 주소 서울 성동구 한림말길 33 2층
INSTAGRAM @the_local_eater

그린볼 주소 강원 강릉시 산양큰길22번길 30 1층
INSTAGRAM @green_bowl21

키친갱스터의 나우 남영

흑수저 키친갱스터로 등장한 박지영 셰프는 레몬치즈파스타와 브레이징한 활문어를 선보여 강렬한 첫인상을 남겼죠. 방송에서 눈으로만 즐겼던 이 요리들은 ‘나우 남영’에서 직접 만나볼 수 있습니다. 다채로운 파스타와 샐러드, 리조또 메뉴를 판매 중이며, 주류 주문은 필수. 와인과 함께 미식을 즐겨보세요.

주소 서울 용산구 원효로89길 23 2층
INSTAGRAM @nawoo_more.better

조은주 셰프의 터치더스카이

백수저로 활약한 조은주 셰프는 63스퀘어 58층에 위치한 ‘터치더스카이’의 총괄 셰프입니다. 터치더스카이는 정통 모던 스타일의 프렌치 레스토랑으로, 고품격 프라이빗 룸에서 식사를 즐길 수 있는데요. 부르고뉴풍 달팽이 요리와 최고급 한우 스테이크를 포함한 정교한 코스 요리를 맛볼 수 있답니다. 도심의 스카이라인 뷰와 함께 여유로운 하루를 보내고 싶다면, 터치더스카이가 제격 아닐까요? 100% 사전 예약제로 운영하고 있다는 점도 참고하세요.

주소 서울 영등포구 63로 50 한화금융센터_63
INSTAGRAM @63_restaura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