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터레스트가 선정한 2025년 뷰티 트렌드는 바로 다크 세이렌(Dark Siren). 흔한 스모키 아이 메이크업이 아닙니다. 더 깊고, 신비롭고, 퇴폐적인 무드가 깃든 룩이 바로 다크 세이렌이죠. 고대 신화 속 존재인 ‘세이렌’에서 영감을 받은 이 메이크업은 블랙, 블루, 실버 컬러를 활용해 강렬하면서도 몽환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는 것이 특징인데요. 마치 심해에서 막 떠오른 듯한 미스테리한 매력을 자아냅니다.

다크 세이렌 메이크업의 핵심은 바로 깊이감 있는 레이어링과 그러데이션. 컬러를 한 번에 바르는 것이 아니라 겹겹이 쌓아 올려 입체적인 음영을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해외에서는 릴리 로즈 뎁, 두아 리파 등 많은 셀럽이 다크 세이린 메이크업을 선보였는데요. 국내에서는 에스파 닝닝과 한소희가 퇴폐적인 무드를 완벽하게 소화하며 주목받았습니다. 올해 가장 힙한 메이크업을 시도해 보고 싶다면, 그들의 메이크업을 눈여겨보는 것이 좋겠죠? 다크 세이렌 메이크업을 연출하는데 찰떡인 아이섀도 팔레트를 소개합니다.

#디올 뷰티 디올쇼 5 꿀뢰르

아이코닉한 꾸뛰르 감성을 담은 디올쇼 5 꿀뢰르. 다크 세이렌 메이크업을 완벽하게 표현하고 싶다면, 블루 컬러를 담은 ‘데님’과 블랙 & 실버 컬러로 이루어진 ‘피에 드 풀’ 팔레트를 주목하세요. 크리미한 텍스처 덕분에 뭉치지 않고 부드럽게 블렌딩 되는 점도 매력적입니다.

#톰 포드 뷰티 아이 컬러 쿼드

©TOM FORD BEAUTY

고급스러운 컬러 구성과 부드러운 텍스처로 유명한 톰 포드 뷰티아이 컬러 쿼드. 쉬어 스파클, 새틴, 쉬머 등 네 가지 피니시를 통해 입체적인 눈매 연출이 가능한데요. 청록색과 코발트블루가 포함된 ‘다크 오플런스’ 팔레트는 다크 세이렌 룩의 오묘한 무드를 더욱 깊이 있게 살려줍니다.

#겔랑 옹브르 G 아이섀도우 쿼드

겔랑 옹브르 G 아이섀도우 쿼드는 강렬한 새틴과 반짝이는 펄을 포함한 네 가지 피니시로 고혹적인 메이크업을 완성해 줍니다. 공작새 깃털에서 영감받은 ‘미스티 피콕 팔레트’는 다양한 블루 톤이 포함되어 있어 손쉽게 다크 세이렌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는데요. 누드 빛이 은은하게 감도는 ‘임페리얼 문’ 역시 스모키 효과를 더해줍니다. 보석처럼 반짝이는 눈매를 원한다면, 바로 이 팔레트를 선택해 볼 것!

#나스 듀오 아이섀도우

강렬한 발색력과 블렌딩이 쉬운 텍스처로 유명한 나스 듀오 아이섀도우. 실버 & 청회색 컬러 조합의 ‘언더월드’는 퇴폐적인 블루 톤 그러데이션을 선사하는데요. 블랙과 화이트 펄이 조합된 ‘판도라’ 역시 어둡고 관능적인 메이크업을 완성하는 데 제격입니다. 모두의 시선을 사로잡는 강렬한 메이크업을 원한다면, 듀오 아이섀도우로 개성을 표현해 보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