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 원숄더 드레스 베커 바이 메종 레브, 드롭 이어링 브릴피스

화이트 튜브톱 드레스 미아델라, 드롭 이어링 브릴피스, 화이트 슬링백 세르지오 로시

 


 

유기적 형태의 이어링 질샌더

ELEGANT HAIRLINE

매끈하게 올려 묶은 헤어스타일의 완성도를 가르는 한 끗 차이는 우아한 곡선 형태로 정돈한 헤어라인이다. M자 이마이거나 헤어라인이 울퉁불퉁하다면 결혼식 전 헤어라인 왁싱이 필수. 헤어라인 왁싱은 얼굴형을 보완하는 효과도 크다. 얼굴이 동그란 경우에 헤어라인 가운데를 중심으로 제모하면 얼굴이 훨씬 갸름해 보인다. 피부가 민감한 사람은 왁싱 직후 피부가 울긋불긋할 수 있으므로 헤어라인 주변으로 진정 효과가 있는 알로에 젤을 발라 애프터 케어에 신경 쓰고, 왁싱 후 48시간 동안 햇볕에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화이트 슬립 드레스 로에베, 이어링 브릴피스

BACKLESS BEAUTY

트러블 하나 없이 매끈한 등은 신부의 로망. 등은 유난히 피지 분비가 왕성한 부위로 트러블이 돋기 쉬우므로 평소에 신경 써서 관리해야 한다. 지용성 성분인 BHA와 살리실산을 함유한 보디 워시나 각질 제거제를 사용하는 것은 기본이다. 이 밖에 깨끗한 침구를 사용하고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는 면 소재 옷을 입는 것도 도움이 된다. 손으로 만지거나 짜는 것은 절대 금물. 트러블이 심하면 피부과에서 스킨 스케일링을 받는 것도 고려해볼 만하다.

 

 

 

이어링 페이브

PERFECT V LINE

이중 턱과 둔한 턱선 때문에 고민하는 예비 신부가 의외로 많다. 정교하게 조각한 듯 매끈하고 날렵한 페이스 라인을 원한다면 다양한 리프팅 시술을 병행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고강도 초음파를 이용하는 레이저 리프팅 시술인 슈링크, 이중 턱과 처진 피부를 개선하는 고주파 레이저 시술인 인모드가 대표적이다. 윤곽 주사 역시 예비 신부들 사이에서 인기 만점. 지방을 분해하고 림프순환을 촉진해 이목구비를 뚜렷하게 살리는 동시에 V라인으로 가꿔준다. 윤곽 주사는 맞은 지 2~3주 후부터 서서히 효과가 나타나는데 멍이나 붉은 기, 부기가 따를 수 있으므로 예식 한두 달 전에 시술 받는 것이 안전하다.

 

 

 

화이트 튜브톱 드레스 수잔 네빌 바이 메종 레브, 이어링 페이브

 

LIKE A SWAN

튜브톱 드레스를 입고 백조처럼 우아한 자태를 뽐내고 싶다면 승모근에 신경을 써야 한다. 승모근이 올라온 둔탁한 어깨 라인은 목을 짧아 보이게 만들고 인상을 둔해 보이게 한다. 승모근 관리에는 보톡스가 가장 효과가 빠르고 확실한 만큼 웨딩 촬영 한 달 전에 한 번, 예식 전에 한 번, 2회 정도 시술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승모근 보톡스를 맞는 것만으로도 과도하게 발달한 승모근이 축소되어 어깨 라인이 한결 매끈해진다. 평소의 자세와 습관을 바꾸는 것도 승모근 관리에 도움이 된다. 의식적으로 어깨를 내리는 습관을 들이고, 목을 쭉 늘이는 스트레칭을 자주 하는 것도 바람직하다.

 

 

 

EYE CONTACT

깨끗하고 맑은 눈동자는 신부를 더욱 매력적으로 보이게 하는 포인트다. 여배우들 역시 레드카펫이나 무대에 설 때 눈동자 관리에도 신경을 쓴다고 한다. 눈동자를 맑게 만드는 방법은 다양하다. 안구에 이물질이 들어가지 않도록 눈가 전용 클렌저를 사용하고, 눈의 기름샘을 짜는 것도 도움이 된다. 따뜻한 수건으로 눈가를 찜질해 기름샘(마이봄샘) 입구에 막혀 있던 기름을 녹인 뒤, 인공 눈물을 묻힌 면봉으로 속눈썹 주변을 짜듯이 닦아내 노랗고 끈적한 기름을 제거하자. 만약 흰자에 갈색 점이 많다면, 눈의 점을 제거하는 결막 모반 제거 시술의 힘을 빌리는 방법도 생각해볼 만하다.

 

 

 

블랙 슬립 드레스 레이스, 진주 네크리스 페이브

CLEAN UNDERARM

예식 날 슬리브리스나 튜브톱 드레스를 입을 예정이라면 당당한 애티튜드를 위해 겨드랑이 제모도 잊지 말자. 겨드랑이 제모는 피부가 극도로 민감하지 않다면 결혼식 일주일 전에만 해도 문제가 없다. 단, 겨드랑이 제모 후엔 햇빛에 노출되지 않도록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바르고, 제모 당일은 목욕이나 사우나를 피할 것. 평소 겨드랑이가 거뭇거뭇하다면 제모뿐 아니라 겨드랑이 미백인 토닝 케어까지 함께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최소 5회의 시술을 2주 간격으로 받아야 효과를 볼 수 있으므로, 뽀얀 겨드랑이를 위한 겨드랑이 미백은 석 달 전에 여유 있게 시작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