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less Dress

예식에서는 신부의 앞모습보다 뒷모습이 시선을 끌고 그 여운이 오래도록 남는다. 길고 여러 겹으로 이어진 베일을 쓰지 않는다면 더더욱! 웨딩드레스의 앞은 기본이고 뒤태 역시 꼼꼼하게 살펴야 하는 이유다. 이번 시즌 브라이덜 컬렉션에서는 어깨와 등이 시원하게 파인 백리스 드레스, V자 형태로 허리까지 아찔하게 파인 드레스는 물론 옆구리나 허리만 살짝 드러나는 백리스 드레스도 많이 포착되고 있다. 메종레브 오민경 실장은 한국에 서는 누드 톤 튈을 약간 덧댄 백리스 드레스를 선택하는 신부가 많다고 전하며 튈을 덧대면 얼룩덜룩한 피부 톤을 가리는 효과도 있다고 설명한다. “본식 때에는 튈에 화려한 비즈를 장식한 드레스도 많이 선택해요. 백리스 드레스 특유의 여리고 우아한 분위기를 살리면서 등 피부나 뒤태 라인의 단점을 커버할 수 있거든요.” 오 실장은 백리스 드레스를 입으려면 기본적으로 등의 각질이나 여드름을 관리해야 하지만 핏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보통 허리나 가슴 사이즈에 맞춰 가봉하는데 등이 곧고 매끈해야 웨딩드레스가 들뜨지 않는다는 것. 그러므로 백리스 드레스를 선택하는 신부는 등 경락을 적절히 받아 등 근육과 라인을 매끈하게 정돈하면 더욱 예쁜 웨딩드레스 자태를 뽐낼 수 있다. 린클리닉 김세현 원장은 멀티 웨이브 체외 충격파를 이용한 스키니필 시술이 두둑한 등을 정돈하는 데 효과가 탁월하다고 말한다. “등은 원래 지방이 많이 쌓이는 부위가 아니에요. 이 부위가 두둑해진 건 보통 셀룰라이트성 부종으로 피부밑층이 두꺼워진 경우죠.” 한마디로 등이 부어 있는 것. 이때는 체외 충격파로 피부밑층 만성 염증과 부종을 없애주는 스키니필이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스키니필과 함께 피부밑지방을 심부열 고주파로 줄여주는 마네킹필을 함께 시술하는 것도 효과적이다. 견갑골 라인이 예쁘게 잡히고 허리가 잘록해지는 마법을 경험할 수 있다. 또 잦은 휴대폰 사용으로 목과 등이 굽어 등의 순환이 원활하지 않은 현대인 증후군을 앓고 있다면 폼롤러나 스파인 코렉터 등 홈필라테스 도구로 운동하고, 샤워할 때 알갱이가 있는 스크럽제로 겨드랑이 와 등을 마사지하자. 등의 혈액순환을 촉진해 부기를 완화할 수 있다.

LUSH
코-밍글

225g, 4만5천원.

클렌징부터 각질 제거, 보습을 동시에 할 수 있는 보디 스크럽으로 무스처럼 풍부한 거품을 만들어 보디 마사지에 적격이다.

L’OCCITANE
2022 시어버터 울트라 리치 바디 스크럽

200ml, 4만2천원.

곱게 간 호두나무 껍질 가루가 부드럽게 피부의 묵은 각질을 제거하고
10% 함유된 시어버터와 애프리콧 오일이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준다.

DRUNK ELEPHANT
슈가드 커피™ 아몬드 밀크 스크럽

270ml, 3만8천원.

실리콘과 향료를 함유하지 않은 비건 제품.
아몬드 밀크와 커피빈 추출물, 커피 씨 오일 블렌드를 함유해 달콤한 향기를 느끼며 스크럽을 즐길 수 있다.

 

 

High Slit Dress&Minidress

2023 S/S 브라이덜 컬렉션에서는 하이 슬릿 드레스의 약진이 두드러졌다. 허벅지까지 시원하게 트인 웨딩드레스는 특정 소재에 국한되지 않고 관능적이면서 여성스러운 매력을 연출하기 충분하다. 하이 슬릿 드레스와 함께 미니드레스도 눈여겨보길. 스몰 웨딩이나 야외 웨딩에 어울리는 발랄한 스타일부터 뒤에 길게 늘어지는 튈을 더해 우아한 디자인까지 다양하게 선보여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웨딩 디렉팅 컴퍼니 라씨엘의 신혜정 수석 실장은 하이 슬릿 드레스나 미니드레스는 최근 웨딩 촬영 시 많이 선택하는 디자인으로 몸매의 비율이 훌륭하고 체형에 자신 있는 신부들이 주로 선택한다고 귀띔한다. 셀러브리티와 VIP의 뷰티 디자인을 디렉팅하는 아크에이 안미선 실장은 각선미가 드러나는 웨딩드레스를 입을 경우 개인에 따라 적절한 시술로 관리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다리에 근육이 많고 지방의 부피가 큰 사람은 HPL과 보디 보톡스를 함께 시술하면 큰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어요. 부종이 심한 경우라면 LPG 엔더몰로지 케어가 효과적이죠.” MH클리닉 마케팅팀은 종아리 보톡스는 시술 시간이 짧고 즉각 효과를 볼 수 있어 인기가 많다고 전하며 다만 잘못 시술하면 O자형 다리가 더 부각될 수 있으므로 개인의 다리 모양에 맞춰 섬세하게 디자인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한다. 또 보디 보톡스와 함께 약물을 주입해 지방을 분해하는 HPL 주사로 교정하면 단시간에 지방세포가 배출돼 매끈한 각선미를 뽐낼 수 있다고 덧붙인다. 시술 직후 2~3일은 직접적으로 근육에 무리를 주는 운동을 피하고 고주파나 초음파 관리를 병행하면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고 한다. 안미선 실장이 LPG 엔더몰로지 케어에 탁월하다고 추천하는 ‘벨라체 스파’는 ‘손맛 장인’의 트리트먼트를 받기 위한 사람들이 몰려 예약하기도 쉽지 않은 곳. 일주일에 두 번씩 10회 정도 받으면 부기가 쏙 빠져 온몸이 한결 가뿐해지며 셀룰라이트가 녹아 울퉁불퉁했던 다리 라인이 매끄러워진다. 홈 케어로는 다리의 부기를 내리고 피부를 매끄럽게 가꾸는 레그 전용 제품이나 셀룰라이트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슬리밍 제품을 추천한다. 매일 저녁 집에서 정성껏 다리에 바르고 문지르면 다리 라인이 한결 정돈된다.

 

SISLEY
르 스퀼뙤르 인텐시브 콘투어링 케어

200ml, 26만원.

젤 인 오일 에멀션 타입으로, 다리와 허벅지에 바르고 스며들 때까지 마사지하면 셀룰라이트를 효과적으로 감소시킬 수 있다.

ORIGINS
레그 리프트 투 레브 업 타이어드 레그즈

150 ml, 4만6천원대.

다리의 피로와 부기를 완화해주는 다리 전용 크림.
물기가 약간 남은 상태에서 바르고 아래에서 위로 마사지한다

WELEDA
버치 셀룰라이트 오일

100ml, 3만3천원대.

 순수 식물성 원료로 만든 천연 제품으로 피부 탄력을 강화하고 일시적으로 셀룰라이트를 감소시킨다.

 

 

Square Neck Dress

“모 여배우의 웨딩 이후 우리나라에서 가장 인기 있는 웨딩드레스는 스퀘어 넥 스타일이에요. 헤리티크 뉴욕, 이명순 웨딩드레스 등 국내외 수많은 업체에서 스퀘어 넥 디자인의 드레스를 늘리고 있죠. 스퀘어 넥 드레스는 우아한 쇄골 라인을 드러낼 수 있고 목이 짧은 사람에게도 잘 어울려요.” 감각적인 웨딩 스타일링으로 인기 높은 더비컴퍼니 방정미 대표는 스퀘어 넥 드레스의 다양한 장점을 언급하며 본식 웨딩드레스로 스퀘어 넥 디자인을 추천한다. “스퀘어 넥 드레스를 입을 때는 데콜테는 기본이고 팔 라인에도 공을 들여야 해요. 아주 마른 체형이 아니면 어깨와 팔의 라인이 일자로 떨어지기 쉽지 않은데, 이 부분이 드레스 태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거든요.” 방 대표는 팔 라인을 집중적으로 관리하고 싶다면 도산공원 근처에 위치한 ‘전하영 테라피’를 찾으라고 조언한다. 수많은 셀러브리티가 은밀하게 찾는 이곳에서는 LPG 엔더몰로지 관리를 비롯해 수기 마사지 프로그램이 인기. 특히 리포사지와 360 회오리 프로그램을 병행하면 근막이 풀리고 부기가 내려 단 한 번만 받아도 쇄골과 팔뚝 라인의 변화를 체감할 수 있다. 닥터손유나의원 손유나 대표 원장은 팔뚝 뒤쪽에 자리 잡은 볼록한 군살을 다듬는 데 팔뚝캣 시술만 한 것이 없다고 말한다. 팔뚝 살은 식이요법이나 운동으로 쉽게 빠지는 부위가 아닐뿐더러 잘못된 방법으로 운동할 경우 팔뚝 근육을 자극해 더 울퉁불퉁해지기 쉽다고 한다. 팔뚝 캣 시술은 팔뚝뿐 아니라 겨드랑이, 앞뒤 부유방, 브래지어 라인 등을 매끄럽게 정돈할 수 있기 때문에 본식을 앞두고 선택하는 신부가 많고, 시술 후 만족도가 매우 높은 편이다. 손 대표 원장은 팔뚝캣 시술 전 틈틈이 스트레칭을 해 팔뚝 근육을 부드럽게 풀어주면 더욱 효과적이라고 조언한다. “팔을 등 뒤로 뻗어 수건 양 끝을 잡은 뒤 팽팽하게 당기며 위아래로 움직여보세요. 팔뚝 근육이 이완되고 어깨가 말린 체형을 어느 정도 바로잡을 수 있습니다.” 평소 데콜테 전용 제품으로 스퀘어 넥 드레스를 입을 때 고스란히 드러나는 목과 데콜테를 관리하는 것도 중요하다. 크림을 목과 데콜테, 어깨 부근에 넉넉하게 발라 마사지하면 유려한 쇄골 라인과 부드러운 목선, 잔주름 없이 반짝이는 목을 가질 수 있다.

 

ELEMIS
울트라 스마트 프로 콜라겐 데이 크림

50ml, 35만원대.

콜라겐 생성을 돕는 해양 콤플렉스 성분을 함유해 피부 탄력을 증진하고 수분 장벽을 형성한다.
손바닥의 온기로 살짝 데운 뒤 얼굴과 목, 데콜테에 부드럽게 마사지하듯 바른다.

LA MER
넥 앤 데콜테 컨센트레이트

50ml, 46만6천원대.

내장된 실크 브러시로 목과 데콜테에 제품을 위쪽으로 쓸어 올리며 바른 다음 손가락으로 목 위쪽으로,
데콜테 바깥쪽으로 마사지하면 쇄골 라인을 더욱 예쁘게 관리할 수 있다.

CHANEL
수블리마지 꼬르 에 데콜테

100ml, 3만3천원대.

산뜻한 포뮬러가 피부에 닿으면 벨벳처럼 부드럽게 변하며 피부 깊숙이 영양을 공급한다.
데콜테 부근의 탄력을 강화하는 것은 물론 마이크로 펄이 바르는 즉시 반짝이는 광채를 부여한다.

 

 

Mock Neck Dress

“평생 한 번뿐인 결혼식에서 일탈을 도모하기는 쉽지 않죠. 더군다나 웨딩드레스는 신부 본인의 만족도도 중요하지만 양가 부모님과 하객의 시선에서 자유로울 수 없습니다. 키아라 페라니, 패리스 힐튼, 나오미 바이든이 기품 있는 디자인의 모크 넥 웨딩 가운을 선택한 이유죠.” 비욘드 더 드레스 이영아 대표의 설명처럼 이번 시즌에도 클래식하고 우아한 모크 넥 웨딩드레스가 눈길을 사로잡는다. 다만 디자인은 더욱 섬세하고 다채로워졌다. 마치 모크 넥 형태의 볼레로를 덧입은 것처럼 연출한 드레스부터 깊이 파인 슬릿 드레스에 모크 넥 웨딩 가운을 덧입은 룩, 크롭트 톱 디자인의 모크 넥 드레스 등 다양한 스타일로 선보인 것. 이 대표는 모크 넥 드레스를 선택하려면 무엇보다 가늘고 긴 목선과 곧은 자세가 필수라고 조언한다. 목이 짧고 승모근이 잔뜩 솟아 있으면 목선이 답답해 보이고 얼굴이 더 커 보이기 때문이다. 평소 흉곽을 조이는 호흡법을 익히고 코어 근육을 탄탄히 단련해 상체를 바르게 세울 것. 시술을 고려하는 것도 효과적인 방법이다. 스케줄클리닉 김성진 대표 원장은 목선을 가늘고 길게, 어깨선을 얇게 다듬을 수 있는 파셀라 리프팅을 추천한다. 파셀라 리프팅은 인체 공학적 기구를 사용해 피부 속 깊은 곳에 자리한 근막까지 고주파를 전달함으로써 근막을 바로잡고 세포를 활성화하는 시스템이다. 고주파뿐 아니라 저주파 기능도 갖춰 긴장된 근육을 이완하고 지방세포의 분해를 촉진한다. 일주일에 한두 번씩 두세 달 동안 꾸준히 관리하면 탁월한 리프팅과 슬리밍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얼굴에 시술할 경우 얼굴 윤곽이 정돈되고 턱선이 한결 갸름해진다. 미파문피부과 문득곤 대표 원장은 어깨선을 단기간에 매끄럽게 다듬는 방법으로 승모근 보톡스를 꼽는다. 발달한 근육의 크기를 줄이는 것은 물론 뭉친 근육을 풀고 통증을 완화할 수 있어 만족도가 특히 높은 시술 중 하나다. 집에서는 괄사를 비롯한 마사지 디바이스를 이용해 림프 마사지를 병행하면 효과적이다. 부기를 내리는 젤이나 오일로 어깨선과 데콜테, 겨드랑이 등을 자극하면 우아하고 가녀린 어깨선을 가질 수 있다.

 

LA PRAIRIE
퓨어 골드 레디언스 녹터널 밤

60ml, 1백29만4천원.

녹터널 마사지 스톤을 포함한 나이트 전용 크림.
얼굴과 목에 크림을 바르고 스톤으로 부드럽게 마사지하면 피부 탄력과 피붓결이 개선되고 피부 속 깊숙이 영양과 수분을 공급할 수 있다.

DECORTÈ
괄사

280g, 3만6천원대.

일본 기후현에서 도기로 제작한 괄사 마사지 도구로 얼굴에 완벽하게 밀착해 근육을 늘려주고 혈액순환을 촉진한다.
몸에도 사용할 수 있다.

TIRTIR
바디 리셋 마사저

8천원.

36개의 돌기가 달린 롤러 두 개가 지방을 자극하고 근육을 이완한다.
몸의 굴곡에 맞게 곡선형으로 설계해 사용하기 편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