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다페스트의 나이트라이프

부다페스트의 나이트라이프

맥주, 파티, 예술, 문화를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이번 여름 헝가리 부다페스트로 떠나야 할 이유가 생겼다. 폐허가 된 건물이나 공장을 개조해 만든 술집인 ‘루인 바(Ruin Bar)’가 부다페스트의 아이콘으로 떠오르고 있다.

부다페스트의 나이트라이프, 심플라가든 - 마리끌레르 2016년심플라 가든 Szimpla Garden

부다페스트에서 가장 유명한 루인 바 중 하나인 ‘심플라 가든’은 2011년 론리 플래닛이 발표한 ‘세계 100대 최고의 바’로 선정되기도 했다. 오래된 공장을 개조해 만들었으며 독특한 천장 개방형 인테리어가 특징이다. 가든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다양한 식물들이 있고 곳곳에 재미난 구조물이 매달려 있어서 눈이 즐겁다. 심플라 가든만의 확실한 컨셉트 때문에 다양한 문화 예술 행사가 이곳에서 개최되기도 한다.

주소 1075 Budapest, Kazinczy utca 14.

 

 

부다페스트의 나이트라이프, 미카 - 마리끌레르 2016년미카 Mika Tivadar Mulató

무심한 듯 멋스러운 루인 바 ‘미카’의 이름은 바가 위치한 건물의 설립자인 ‘티바다 미카’에서 유래됐다. 20세기 초반의 인물인 티바다 미카는 그의 부인 클레멘티나 젤리네크와 함께 이 곳에서 실제로 거주했는데, 이들이 운영하던 구리 공장을 개조해 1920년대 나이트클럽의 모습을 재현한 클럽과 바로 탈바꿈시킨 게 바로 지금의 미카다. 어딘가 빈티지하면서도 트렌디한 분위기는 이들의 센스에서 탄생한 것이다. 공장과 클럽의 환상적인 조화를 경험할 수 있는 곳.

주소 1000 VII. kerület, Erzsébetváros (Pest), Kazinczy utca. 47.

 

 

부다페스트의 나이트라이프, 엘레스토 - 마리끌레르 2016년엘레스토 Élesztő Craftbeer Garden

헝가리어로 ‘효모’를 뜻하는 엘레스토는 수제 맥주 마니아라면 꼭 들러봐야 할 루인 바. 무려 20여 종의 다양한 헝가리 수제 맥주를 맛볼 수 있는데, 부다페스트 내에서도 이 정도 수준의 맥주 바는 찾아보기 힘들다. 게다가 이곳은 단순히 맥주만 마실 수 있는 곳은 아니다. 수제 맥주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만큼 맥주 브루어리 스쿨도 운영하고 있으며 카페, 호스텔 등 복합 문화 시설로 이용하고 있어서 더욱 매력적이다.

주소 1094 Budapest, Tűzoltó utca 22.

 

 

부다페스트의 나이트라이프, 뒤러 가든 - 마리끌레르 2016년뒤러 가든 Dürer Garden

뒤러 가든은 과거 부다페스트 예술 대학이었던 건물 앞의 한적한 마당에 위치하고 있다. 이곳은 인디, 일렉트로, 하드코어 밴드 등 다양한 장르의 라이브 음악 공연이 펼쳐지는 공연장으로도 유명하다. 바 한 켠에서는 맥주에 빠질 수 없는 탁구, 테이블 축구게임을 즐길 수 있고 정원에서는 프로젝터로 상영되는 영화를 감상할 수도 있다. 그야말로 쉴 틈 없이 재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

주소 1146 Budapest, Ajtósi Dürer sor 19-21.

 

 

부다페스트의 나이트라이프, 인스턴트 - 마리끌레르 2016년인스턴트 Instant

화려한 디자인으로 각광받고 있는 인스턴트 바는 부다페스트에서 가장 트렌디한 장소로 알려져 있다. 두 개의 건물을 거대한 규모의 ‘마법의 숲’ 테마로 꾸며서 더욱 몽환적이고 아름다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규모도 커서 23개의 룸, 6개의 바, 2개의 정원, 3개의 댄스 플로어 및 전시장과 파티장을 두루 갖추고 있다. 뜨거운 열기를 발산할 수 있는 공연부터 전시, 파티 등 여러 문화 행사가 날마다 이곳에서 진행된다.

주소 1065 Budapest, Nagymező utca 38.

About the Author:

연관 검색어
, , ,
꽃보다 도시락

꽃보다 도시락

피크닉의 꽃은 뭐니뭐니해도 맛있는 도시락이다. 화창한 봄날의 피크닉 데이를 완성해줄, 맛있는데 예쁘기까지 한 도시락이 여기 있다.

특제 시즈닝이 별미, 어게인리프레쉬

신선한 재료로 만든 샐러드와 샌드위치로 항상 손님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사랑스런 연어’ 샐러드에 들어가는 ‘어게인리프레쉬’ 특제 시즈닝이 별미다. 페스토에 바질과 케일을 함께 넣어 더욱 향긋한 풍미를 완성해낸 시즈닝은 먹을수록 입맛을 돋운다. 아삭한 채소의 식감과 부드럽고 고소한 연어의 조합도 산뜻하다. 풍성한 샐러드와 호밀빵, 양송이 스프가 한 세트라 푸짐하다. 샐러드와 함께 싱싱한 채소와 과일을 갈아 넣은 클렌즈 주스를 함께 곁들여도 좋다.

주소 서울 마포구 독막로19길 42
문의 02-335-2538
영업시간 11:30~21:30, 일요일휴무

 

정갈하게 차려낸 일본식 벤또, 하즈벤

갖가지 반찬과 요리가 푸짐하게 담긴 2단 도시락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하즈벤의 일본식 벤또는 신선한 제철 재료만을 넣어 완성하는데, 특히 고슬고슬 지은 밥 위에 싱싱한 제철 사시미를 가지런히 올려낸 ‘사시미 벤또’가 인기다. 맛깔스럽게 익혀낸 채끝등심을 곁들인 ‘스테이크 벤또’ 또한 빼놓을 수 없다. 2단 도시락에 함께 구성되는 다채로운 일본식 반찬에는 디저트로 즐길 수 있는 과일까지 알차게 담겼다.

주소 서울 서초구 사평대로 205 센트럴시티 파미에스테이션 FP119호
문의 02-6282-1220
영업시간 11:00~22:00 (브레이크타임 15:00~17:00)

 

베트남의 맛, 라이라이라이

라이라이라이에서는 직접 구워낸 빵에 파테와 절인 채소를 듬뿍 넣은 베트남식 반미 샌드위치를 맛볼 수 있다. 싱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