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산 아래 루프톱, 오리올

이제는 서울의 명소로 자리 잡은 후암동에 자리한 ‘오리올’은 가수 정엽의 가게다. 1층은 비스트로, 2층과 옥상은 바로 운영하는데 가게 곳곳에 정엽의 취향을 엿볼 수 있는 소품이 가득하다. 비스트로에서 산뜻하면서도 고소한 소스가 일품인 ‘그린 커리 스프 파스타’로 배를 채우고 나면 월드 클래스 챔피언이 만드는 칵테일을 맛볼 수 있는 2층으로 가자. 운이 좋은 날엔 한편에 마련된 작은 공연장에서 정엽과 친구들이 함께 하는 즉흥 공연을 감상할 수도 있다. 하지만 한 계단 더 올라가면 펼쳐지는, 탁 트인 야경을 자랑하는 루프톱이야말로 오리올의 진정한 인기 비결. 남산 아래 가장 높이 위치한 곳이니만큼 서울의 밤이 한눈에 들어와 자리 잡기가 쉽지 않지만 근사한 뷰가 긴 기다림을 충분히 보상한다. 여럿이 함께 앉을 수 있는 넓은 자리도 있어 여자들의 모임에도 제격이다.

주소 서울시 용산구 신흥로20길 43
영업시간 비스트로 10:00~23:00, 바 18:00~02:00(월요일 휴무)
문의 02-6406-5252

 

 

위스키 신세계, 모어댄위스키

해방촌의 작은 위스키 바 ‘모어댄위스키’는 시끌벅적하게 술을 마시기보다는 삼삼오오 조용히 위스키를 즐기기에 어울리는 공간이다. 위스키에 익숙하지 않더라도 겁낼 필요가 없다. 바텐더가 언제라도 위스키에 대해 친절하게 설명해주니 믿고 주문해도 좋다. 모어댄위스키에서는 특이하게 숙성 회를 안주로 먹을 수 있다. 오랜 시간 숙성해야 만들 수 있는 위스키의 특성과 갓 잡아 올린 활어 회가 아니라 제철 생선을 숙성시켜 먹는 회의 조합은 의외로 훌륭하다. 여전히 위스키 마시는 게 겁이 난다면 브랜디를 베이스로 한 칵테일인 ‘코코샤넬’을 마셔도 좋다. 독하지 않고 오히려 상큼하다.

주소 서울시 용산구 신흥로 25
영업시간 19:00~ 02:00
전화 010-8366-11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