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 선물

달콤한 선물

고마운 마음 달달하게 전하는 선물 9.

1 모엣&샹동 미니 모엣 로제 임페리얼 아담한 사이즈로 파티에서 한 손에 들고 즐기기 좋다. 붉은 장미 향 샴페인이 파티의 흥을 돋운다. 200ml, 2만원대.

2 꿀건달 산벚나무꿀 꽃 향이 가장 진해지는 4월에 채밀한 꿀. 벚꽃꿀 특유의 쏘는 맛과 향기가 매력적이다. 감로꿀과 2병 세트, 2만7천원.

3 타이거타이거 골든타이거 더치커피 흔들면 황금빛 물결이 일렁이는 더치커피. 와인잔에 얼음과 함께 섞어 담으면 예쁜 칵테일 부럽지 않다. 3만2천원.

4 에디아르 포레드 프루츠 블렌디드 티 라즈베리, 체리, 레드커런트 등 4가지 붉은 과일 향을 블렌딩한 홍차. 상큼하고 달콤한 티를 즐기는 친구에게 선물하기 좋다. 3만2천원.

5 교토 베네토 말차 쿠키 말차 비스킷 사이에 마스카포네 치즈를 사용한 초콜릿이 들어 있는 쿠키. 치즈의 산미와 말차의 진한 풍미가 커피와 잘 어울려 손님을 대접하는 다과로 내기 좋다. 1만3천원.

6 라메종드아모린 브르타뉴 캐러멜 살레위드 솔티드 버터 프랑스 브르타뉴 지방의 버터와 사탕수수로 만든 쫀득한 캐러멜. 달콤하고 짭조름한 맛이라 곁에 두고 자꾸만 집어 먹게 된다. 2만7천원.

7 스티븐 스미스 티메이커 메도우 캐모마일과 장미, 다양한 국화과 꽃잎에 루이보스를 블렌딩한 티. 이름처럼 초원을 연상시키는 편안한 향기가 마음을 가라앉혀준다. 2만5천원.

8 뵈브 클리코 옐로 라벨 뵈브 클리코의 시그니처인 옐로 라벨 보틀의 미니 버전. 이 샴페인 한 병이면 어느 파티에서건 환영받는다. 375ml, 5만원대.

9 로스팅 마스터즈 빈투바 초콜릿 코스타리카의 카카오빈을 직접 로스팅해 만든 수제 초콜릿. 레몬 향, 꽃 향, 과일 향, 캐러멜 향 4가지 맛의 초콜릿 세트로 빈투바 초콜릿을 모두 맛볼 수 있다. 3만2천원.

About the Author:

책에서 발견한 파티 레시피

책에서 발견한 파티 레시피

파티 테이블을 풍요롭게 해줄 요리들.

허브와 와인 식초에 재운 목심 스테이크

from <레이먼 킴 심플 쿠킹>
<레이먼 킴 심플 쿠킹>은 마트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만드는 간편한 레시피를 소개한다. 그중에서 파티를 위한 메인 메뉴를 꼽자면 바로 스테이크. 허브와 와인 식초에 재운 목심 스테이크의 포인트는 굽기 전 열두 시간 동안 소스에 재워두는 것. 소금과 후추를 뿌려둔 목심을 유리나 도자기 그릇에 담고 마늘, 황설탕, 레드 와인 식초, 올리브유, 파슬리, 바질, 타임, 소금, 후추 등을 섞어 만든 양념장에 열두 시간 재운 다음 구우면 된다.

 

크리스마스 케이크

from <리틀 포레스트>
기독교도 아니라는 이유로 크리스마스를 특별히 축하하지 않는다던 <리틀 포레스트> 주인공의 어머니는 평범한 크리스마스 케이크 대신 자주색과 노란색이 들어간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굽는다. 흑미로 자주색을, 호박으로 노란색을 내는데 두 가지 반죽을 모양 틀에 하나씩 부어 구운 다음 세로로 세워 생크림을 바른다. 주인공은 이렇게 구운 케이크가 ‘크리스마스 파티’를 위한 것이 아니라 ‘송년회’를 위한 것이라고 말한다.

 

스페인 갈라시아 지방의 문어 감자 요리

from <히데코의 사계절 술안주 秋 사케편>
계절별로 기획 중인 <히데코의 사계절 술안주>의 가을 사케편은 사케와 어울리는 안주로 채워져 있다. 그중에서도 애피타이저로 준비하면 좋을 문어 감자 요리는 문어를 삶는 과정만 빼면 만들기도 간편하다. 삶은 문어는 쉽게 구할 수 있으니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 문어 다리와 삶은 감자에 올리브유, 파프리카 파우더와 소금만 순서대로 뿌리면 된다. 다만 레시피에는 문어 삶은 물에 감자를 삶으라고 되어 있어 문어를 직접 삶아 만들지 않으면 삶은 감자에 문어의 맛이 배지는 않는다.

About the Author:

크리스마스 그림책

크리스마스 그림책

이불 밖으로 한 발짝도 나가고 싶지 않은 크리스마스 날 밤, 따뜻한 아랫목에서 찬찬히 들여다보고 싶은 그램책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