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래머의 천국, 아도르

오픈하자마자 핫 플레이스로 등극하며 인스타그램을 점령해가고 있는 아도르. <블루리본 서베이 서울의 맛집 2020>에 새롭게 주목할 초콜릿 숍으로 수록된 장가영 쇼콜라티에가 운영하는 초콜릿 전문점이다. 초콜릿 표면을 결정화한 시그니처 초콜릿 봉봉은 영롱한 색감과 무늬로 시선을 강탈하는 이곳의 대표 메뉴. 제주 말차, 유자, 꿀, 바닐라, 백도, 무화과 잎, 수정과 등 한국적인 식재료를 넣은 독특한 메뉴가 인기 비결이다. 절대 잊지 못할 초콜릿 선물을 하고 싶다면 아도르만 한 곳이 없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116길 24
문의 010-2744-3921

 

밸런타인데이 초콜릿

루비 초콜릿 티 세트,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

다크, 밀크, 화이트 초콜릿에 이어, 80년 만에 탄생한 4세대 초콜릿인 루비 초콜릿을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에서 만날 수 있다. 사랑스러운 핑크빛을 띠는 루비 초콜릿은 상큼한 과일 향과 풍미가 특징.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에서는 1월 한정으로 국내 호텔 최초로 개발한 루비 초콜릿을 메인으로 한 윈터 베리 애프터눈 티 세트를 선보인다. 신선한 딸기를 비롯해 마시멜로, 마들렌 등 달콤한 디저트와 초콜릿 디저트의 정점을 찍을 초콜릿 분수가 마련돼 있다.

주소 서울시 용산구 소월로 322
문의 02-799-8165

 

베네수엘라에서 온 초콜릿 공방, 피초코

착한 초콜릿, 프리미엄 수제 초콜릿을 선별하는 하나의 기준이 된 빈투바(Bean to Bar) 초콜릿을 고집하는 곳. 피초코, 수르 델 라고 등 베네수엘라의 최고급 농장에서 발효와 건조 단계를 거친 카카오빈을 선별해 수입한 뒤 분리 공정을 거친 질 좋은 초콜릿을 선보인다. 피초코만의 레시피에 순수한 카카오 버터 함유량이 30% 이상인 동전 모양 초콜릿으로 구성한 초콜릿 바인 바라가 시그니처 메뉴.

주소 서울시 성동구 서울숲길 47
문의 02-512-0565

 

유럽 초콜릿 부티크의 재현, 삐아프

고은수 쇼콜라티에가 운영하는 삐아프는 가게 내부를 온통 초콜릿 태블릿으로 꾸며놓아 마치 유럽의 초콜릿 부티크에 온 듯 황홀한 기분에 젖게 하는 곳이다. 이탈리아산 헤이즐넛과 노르망디산 유제품 등 최고의 재료에 무화과와 포르투 와인, 라벤더 꿀 등 색다른 부재료를 더해 섬세한 수작업으로 빚어낸 초콜릿을 구비해 특별한 초콜릿을 찾는 고객을 유혹한다. 매년 밸런타인데이에 맞춰 디자인하는 초콜릿은 한정 수량만 만들며 예약하지 않으면 구경하기 힘들 정도로 인기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로4길 27-3
문의 02-545-0317

 

밸런타인데이 초콜릿

파리지앵의 초콜릿, 라 메종 뒤 쇼콜라

세계에서 가장 고급스러운 맛을 자랑하는 초콜릿 숍, 라 메종 뒤 쇼콜라다. 1977년 파리에서 탄생해 지금까지 최고 자리를 지키고 있는 라 메종 뒤 쇼콜라는 세계에서 가장 우수한 카카오와 최고 빈티지를 엄선해 사용하고, 여기에 장인 정신을 더해 최상의 초콜릿을 선보인다. 인기 초콜릿을 골고루 맛볼 수 있는 이니시에이션 기프트 박스부터 럭셔리한 부아뜨 메종 기프트 박스, 마카롱 기프트 박스까지 다양한 선물 박스도 준비되어 있어 무엇을 고르든 행복하고 달콤한 시간을 선물할 수 있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 442
문의 02-6947-12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