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화수 진설수
부드럽게 피부를 감싸듯 스며들어 피부결을 정돈하고 촉촉하게 가꾸는 프리미엄 안티에이징 토너. 125ml, 12만5천원.
설화수 진설유액
피부의 생명력을 강화하는 적송에 해송자유를 더해 피부를 건강하고 매끄럽게 가꿔주는 프리미엄 안티에이징 에멀전. 125ml, 14만원.

 

진설수 + 진설유액

같은 라인의 스킨케어 제품을 쓰는 데는 분명 장점이 있다. 성분이나 텍스처가 유사해 바르기 쉽고, 서로 유효 성분의 흡수를 촉진하도록 고안된 경우가 많기 때문. 특히 피부를 촉촉하게 적셔 다음에 바를 에멀전의 유효 성분을 더욱 빨리 받아들일 수 있게 다지는 토너와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 유효 성분의 효과를 극대화하는 에멀전은 같은 라인의 제품을 쓰면 더욱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설화수의 진설수와 진설유액이 환상의 짝꿍으로 손꼽히는 이유도 그 때문. 적송에서 얻은 피부 생명력 강화 안티에이징 성분을 기본으로 하는 진설 라인 중에서도 피부 속 깊은 곳까지 촉촉하게 만들어주는 진설수와 윤택한 피부로 가꿔주는 에멀전인 진설유액은 강력한 시너지 효과를 일으킨다.

 

헤라 UV프로텍터 톤업 SPF50+/PA++++
자외선과 도시의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화사하게 가꿔주는 생기 톤업 선크림. 50ml, 4만원.
헤라 멜라솔브 프로그램 딥 클렌징 폼
셀룰로오스 비드와 풍성한 거품이 피부를 맑게 가꾸고 화사하게 밝혀주는 브라이트닝 클렌징 폼. 200g, 3만5천원.

 

UV프로텍터 톤업 + 멜라솔브 프로그램 딥 클렌징 폼

잡티 예방의 시작은 내게 맞는 자외선 차단제를 고르는 것. 매일 부담 없이 쓸 수 있으면서도 효과가 확실한 자외선 차단제를 찾고 있다면 헤라의 UV 프로텍터 톤업을 권한다. 자외선을 차단하는 것은 물론, 미백과 주름 완화 효과를 볼 수 있는 데다 초미세먼지와 블루라이트 등 도시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기능도 갖췄다. 피부가 화사하게 빛나는 톤업 효과는 덤이다. 낮 동안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완벽히 보호했다면, 집에 돌아온 뒤에는 헤라의 멜라솔브 프로그램 딥 클렌징 폼으로 자외선 차단제를 말끔히 지우고 피부를 화사하게 가꿀 타이밍. 셀룰로오스 비드와 부드러운 거품이 피부를 맑게 가꿔주는 브라이트닝 클렌징 폼으로, 자외선 차단제나 먼지 등 피부에 자극을 줄 성분을 씻어내고 불필요한 각질도 제거해준다.

 

아모레퍼시픽 빈티지 싱글 익스트렉트 에센스 인텐스
100일 자연 발효 숙성 차로 완성된 100% 항산화 진액을 담은 속 영양 안티에이징 에센스. 120ml, 17만원.
아모레퍼시픽 빈티지 싱글 익스트렉트 앰플
100일 자연 발효숙성 까멜리아의 강인한 생명력을 담은 100% 항산화 원액 앰플. 30ml, 14만원.

 

빈티지 싱글 익스트렉트 에센스 + 빈티지 싱글 익스트렉트 앰플

제주 만수림 까멜리아의 100% 항산화 원액을 그대로 담아낸 빈티지 앰플은 폭발적인 항산화 효능으로 피부 컨디션을 회복 시켜주고, 즉각적인 수분공급과 장벽 강화로 타고난 듯 윤기 있게 빛나는 피부를 선사한다. 그 자체로도 물론 만족스럽지만, 빈티지 에센스와 만나면 폭발적인 시너지 효과를 발휘한다. 빈티지 에센스 인텐스는 필수 영양소가 강화된 100% 항산화 진액으로, 발효차의 귀한 카테킨과 프로비타민 B5를 풍부하게 담아낸 진액을 피부 각질층 10층 속까지 깊고 빠르게 채워주어 피부 속 수분유지력을 길러주고, 피부 치밀도, 탄력, 결까지 개선한다. 자연 발효숙성과 독자적인 추출법으로 완성된 두 제품의 강력한 항산화 효능은 핵심 노화 요소를 케어해 피부 속 부터 탄탄하고 젊어 보이는 피부를 완성시켜준다.

설화수 자음수 퍼펙팅
보습 성분과 영양 성분을 풍부히 함유해 피부를 오랫동안 촉촉하게 가꿔주는 영양 보습 스킨. 150ml, 6만8천원.
설화수 자음유액 퍼펙팅
부드럽게 스며들어 장시간 피부를 유연하고 건강하게 유지해주는 영양 보습 에멀전. 125ml, 7만2천원.

 

자음수 퍼펙팅 + 자음유액 퍼펙팅

꾸준히 사랑받는 제품은 뭔가 다르다. 보습 스킨 카테고리에서 방문판매 6년 연속 1위를 차지한(KANTAR, 방문판매 경로, 보습 스킨 시장 구매액 조사, 2015~2020년 기준) 설화수의 자음수 퍼펙팅과 같은 기간에 보습 로션 카테고리에서 1위를 차지한 설화수의 자음유액 퍼펙팅이 좋은 예가 될 터. 핵심 성분은 설화수 한방과학연구센터에서 개발한 자음보습단™. 진정과 보습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는 다섯 가지 원료를 황금 비율로 배합한 성분으로, 건조하고 예민한 피부를 편안하게 가라앉히고 촉촉하게 만드는 데 큰 역할을 한다. 텍스처의 환상적인 궁합 역시 오래 사랑받는 비결 중 하나. 빠르게 퍼지고 흡수되는 자음수 퍼펙팅과 부드러운 감촉의 크리미한 자음유액 퍼펙팅은 피부 타입에 상관없이 사계절 내내 쓰기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