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기초부터 든든하게

피부의 시간을 되돌리는 일도 기초부터 차근차근! 세안 직후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 다음 스킨케어 제품의 효과를 높여주는 스킨케어 루틴부터 바꿔보자. 요즘 부쩍 피부가 건조하다면 진정과 보습에 탁월한 다섯 가지 원료로 만든 자음보습단™과 여성에게 유익한 당귀와 천궁에서 추출한 영양훈증수로 수분과 영양분을 피부에 잡아두는 자음수 퍼펙팅과 자음유액 퍼펙팅을 추천한다. 전방위 안티에이징이 시급하다면 강인한 생명력을 지닌 적송 추출 성분을 응축해 담은 진설수와 진설유액으로 바꿔보길. 피부의 힘을 끌어올려 보다 빠르게 안티에이징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 피부가 부쩍 늘어지고 힘을 잃었다면 에이지 어웨이 에스테틱 BX 워터와 에이지 어웨이 에스테틱 BX 에멀젼을 써보자. 에스테틱에서 관리받은 듯 탄력 있고 촉촉하며 건강한 피부를 되찾을 수 있다.

 

설화수 진설수+진설유액 적송에 건강과 마고 성분을 더해 피부를 촉촉하고 건강하게 되돌려주는 프리미엄 한방 안티에이징 스킨과 적송에 해송자유 성분을 더해 피부를 윤택하고 매끄럽게 가꿔주는 프리미엄 한방 안티에이징 에멀젼. 각각 125ml, 12만5천원. 125ml, 14만원.

 

헤라 에이지 어웨이 에스테틱 BX 워터 + 에이지 어웨이 에스테틱 BX 에멀젼
노화로 딱딱해진 피부 각질을 녹여 피부를 말끔하게 정돈하는 에스테틱 워터와 무너진 탄력을 바로 세우고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며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는 탄력 균형 에멀젼. 각각 150ml, 6만원. 120ml, 6만5천원.

 

#2
수분 케어가 해법일 수도 있다

이맘때 피부가 부쩍 거칠어진다면 피부 장벽이 무너져 피부 속 수분을 쉽게 빼앗기는 데다, 메마른 피부 조직이 유효한 스킨케어 성분을 받아들이지 못하기 때문. 이럴 땐 기본으로 돌아가 수분 케어에 집중해야 한다. 아쿠아볼릭 에센셜 워터와 아쿠아볼릭 에센셜 에멀젼은 영양 성분과 미네랄을 함유하여 피부가 건강하고 촉촉한 상태로 오랫동안 유지되도록 도와준다. 피부가 오후만 되면 건조하다면 틈틈이 알파인 베리 워터리 크림 미스트를 뿌려보자. 프리메라만의 기술력으로 만든 하이드로 임팩트 솔루션™으로 건조해질 틈 없이 촉촉하게 가꿔준다.

 

헤라 아쿠아볼릭 에센셜 워터 + 아쿠아볼릭 에센셜 에멀젼
피부가 땅기는 현상을 줄이고 피부결을 정돈하며 보습막을 강화해 오랫동안 촉촉하게 유지되도록 도와주는 보습 스킨과 보습막을 형성해 촉촉하고 윤기있는 피부로 가꿔주는 고보습 에멀젼. 각각 150ml, 4만3천원. 120ml, 4만5천원.

 

프리메라 알파인 베리 워터리 크림 미스트
피부 진정과 장벽 강화에 효과적인 피토스테롤, 피부 건강에 이로운 세라마이드 등 피부 속 깊이 보습해줄 성분을 넣고 동물성 원료, 인공 향 등 몸에 해로운 성분은 넣지 않아 피부 깊숙한 곳까지 촉촉하게 만들어준다. 120ml, 2만5천원.

 

#3
각질 제거의 힘

어느 날 무심코 거울을 들여다봤는데 윤기라고는 전혀 없이 푸석한 피부결 때문에 한숨이 절로 나온 경험이 누구나 있을 것이다. 최근 몇 년 사이 습한 마스크 속에서 피부가 더욱 건조해졌으니 각질이 생기고 피부결이 거칠어지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일. 들뜬 각질은 유효 성분이 피부 속까지 스며들지 못하게 막아 더 큰 문제를 야기한다. 그러니 올해의 안티에이징은 각질 제거부터 시작해볼 것. 피부가 예민한 편이라 각질을 제거는 꿈도 꾸지 못했다면, 예전에 각질 제거했다가 피부가 상한 적이 있다면 자극 없이 각질만 제거하고, 바로 영양분을 보충해주는 래디언스 리설페이싱 필이 제격이다.

홀리추얼 래디언스 리설페이싱 필
각질 제거, 피부결 정돈, 피부톤 개선 효과를 선사하는 1단계 물광 패드와 광채 지속, 탄력 강화, 주름 개선 효과를 제공하는 2단계 영양 패드로 구성된 2-Step 필링 트리트먼트. 12매, 4만8천원.

 

#4
탄력이 핵심

늘어진 턱선, 커진 모공, 깊어진 팔자주름… 이 모든 것을 좌우하는 것이 탄력이기에, 탄력 관리는 안티에이징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한번 떨어진 탄력은 되살리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믿음직한 성분으로 만든 제품을 골라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미 시작된 탄력저하부터 앞으로 다가올 노화까지 걱정되는 사람에게 향장이 추천하는 제품은 다음과 같다. 먼저 보톡스를 맞은 듯 팽팽한 피부를 갖고 싶다면 에이지 어웨이 에스테틱 BX83 리포솜이 제격이다. 탄력 성분을 리포솜 포뮬러에 담아 피부 속 깊은 곳까지 전달해 빠르게 젊은 피부를 되찾아주는 제품이다. 피부 속을 채우고 탄력을 높이며 피부를 팽팽히 당겨주는 3중 탄력 강화 효과의 안티에이징 크림, 자음생크림 퍼펙팅 클래식도 추천할 만한 제품.

 

헤라 에이지 어웨이 에스테틱 BX83 리포솜
에스테틱의 핵심 단계처럼, BX 펩타이드와 리얼 콜라겐, 쌀 EGF를 피부 속 깊은 곳까지 전달해 팽팽하게 당겨주는 고기능 탄력리프팅 세럼. 40ml, 13만원.

 

설화수 자음생크림 퍼펙팅 클래식 인삼의 생명력을 6천 배 농축한 진세노믹스™와 8년근 황기 추출물로 자생력을 키워 피부를 탄탄하게 다져주는 탄력 안티에이징 크림. 60ml, 27만원.

 

#5
에너지 부스터가 필요하다 

노화와 더불어 자극에 취약해지기 때문에 피부 속에 진정과 재생 에너지를 채워주는 것도 중요하다. 맑고 투명한 피부를 갖고 싶다면 빈티지 싱글 익스트렉트 에센스 인텐스가 제격. 제주 돌송이차밭에서 얻은 찻잎을 1백 일 동안 자연 발효해 만든 단일 성분 에센스로, 피부 본연의 힘을 키워준다. 비타민 C 화장품으로 피부를 되살리고 싶다면 순수 비타민 C를 30% 담아 팽팽한 피부로 가꿔주는 에이스 비타민 C30에 도전해보는 것도 좋다. 작은 자극에도 피부가 예민해진다면, 겉은 번들거리는데 속은 메마른 느낌이 든다면 자극에 쉽게 무너지지 않는 힘을 키워주는 미라클 씨드 에센스가 알맞다.

 

프리메라 미라클 씨드 에센스
피부의 힘을 길러 자극으로부터 든든하게 지켜주고 피부 속 수분 길을 활짝 열어 속 건조를 해소해 피부 톤을 개선해주는 워터리 에센스. 230ml, 6만원.

 

아모레퍼시픽 빈티지 싱글 익스트렉트 에센스
인텐스 1백일 발효숙성차의 귀한 카테킨 성분과 필수 영양소가 강화된 100% 항산화 진액을 피부 각질층 10층 속까지 깊고 빠르게 채워 수분유지력과 피부 치밀도, 탄력, 결까지 개선 해주는 속 영양 에센스. 120ml, 17만원.

 

아이오페 에이스 비타민C 30
순수 비타민 C 30%와 붉은 열매 추출물, 비타민 C·E, 페룰산을 특허받은 독자적인 이층상 제형에 담아 팽팽한 피부로 되돌려준다. 23g, 8만원.

 

#6
건강도 안티에이징 하고 싶다면 이너 뷰티

피부의 시계를 되돌렸다면, 이제 몸속 시계도 되돌려보자. 여름내 떨어진 기력을 빠르게 회복해야 다가올 가을과 겨울을 건강하고 활력 있게 보낼 수 있다. 이것저것 챙겨 먹기 힘들 땐 항산화, 에너지 증진, 면역력 증강, 세포와 혈액 생성 증진, 뼈 건강과 칼슘 흡수에 도움을 주는 16가지 영양소를 한 팩에 담은 액티브 멀티팩을 추천한다. 떨어진 기력이 도무지 회복할 기미가 보이지 않아 보약이라도 한 제 지어 먹을 예정이라면 초고압으로 추출한 녹용과 홍삼, 그리고 인삼 열매를 담아 몸속의 전반적인 에너지 레벨을 높여주는 명작수 녹을 권한다.

바이탈뷰티 액티브 멀티팩
우리 몸에 필수적인 16가지 영양소를 최대 권장량 1000%로 담아 빈틈없는 영양 공급을 기대할수있는 비타민 팩. 66.3g(2.21g×30포), 6만원.

 

바이탈뷰티 명작수 녹
10단계 검증을 거친 녹용에 대지의 기운을 품은 홍삼, 인삼의 결실이라 할 수 있는 인삼 열매 추출물을 고루 담아 소진한 에너지를 채워주는 프리미엄 앰플. 750g(25g×30앰플), 45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