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이 눈부시게 빛나던 촬영 날, 화장기 없는 말간 얼굴에 긴 코트와 청바지를 입은 김연아가 스튜디오에 들어섰다. 수줍어하며 인사하는 모습이 영락없는 스무 살 소녀 같다. 피겨스케이팅 선수 생활을 마감하고 은퇴한 지 4년이 지났지만 스튜디오에서 만난 김연아의 모습은 그때 그대로였다. 잠시 뒤, 아이처럼 자그마한 얼굴을 장밋빛으로 물들이고, 곱슬거리는 웨이브 헤어를 더하자 살아 움직이는 인형 같았다. 잇츠스킨의 2018 S/S 라이프 컬러 캠페인 제품으로 청초하고 사랑스러운 매력을 뽐낸 김연아의 메이크업 팁을 전한다.
 
 
 

ROSE PETAL

입술과 뺨을 분홍빛 장미 꽃잎처럼 여린 색으로 물들인 청초한 로즈 메이크업. 라이프 컬러 팔레트 아이 #4 네스의 은은한 펄이 섞인 브라운 아이섀도인 리치코르크를 눈두덩에 펴 발라 눈매를 그윽하게 표현하고, 산홋빛 아이섀도인 코튼코랄을 눈 밑에 좁게 펴발라 화사함을 더한다. 볼은 라이프 컬러 팔레트 치크 #4 키라팝의 장밋빛 블러셔인 피오니페탈과 진한 핑크 컬러의 클리어체리과 진한 핑크 컬러의 클리어체리를 섞어 브러시에 묻혀 광대뼈를 중심으로 둥글리듯이 발라 수줍어 달아오른 듯한 느낌으로 연출한다. 입술에는 마른 장미 빛깔의 라이프 컬러 립 크러쉬 매트 #12 라이더 자켓 온을 입술 안쪽에 바르고 립 브러시를 이용해 입술 바깥쪽으로 퍼뜨린다. 제품은 모두 잇츠스킨.

 

 

PURE RED

희고 투명한 피부와 번진 듯한 붉은 입술이 어우러진 청순한 레드 메이크업. 미세한 펄이 섞인 짙은 베이지색 아이섀도인 라이프 컬러 팔레트 아이 #4 네스의 플랫화이트를 눈두덩에 연하게 펴 발라 음영감을 약간 준 다음 파우더 브러시에 복숭아색 블러셔인 라이프 컬러 팔레트 치크 #4 키라팝의 댄디피치를 묻혀 볼을 가볍게 쓸어준다. 입술은 브릭 레드 컬러의 라이프 컬러 립 크러쉬 매트 #18 덤애스를 입술 안쪽에 바르고 립 브러시로 자연스럽게 그러데이션한다. 제품은 모두 잇츠스킨.

라이프 컬러 립 크러쉬 매트 #18 덤애스, 5g, 1만1천원.

 

 

WARM PEACH

복숭앗빛으로 물든 따듯한 느낌의 뺨과 생기 있는 로즈 코럴 톤 입술이 밝고 화사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피치 메이크업. 라이프 컬러 팔레트 아이 #4 네스의 짙은 베이지색 아이섀도인 플랫화이트를 눈두덩에 얇게 바르고, 라이프 컬러 팔레트 치크 #4 키라팝의 복숭앗빛 블러셔인 댄디피치를 볼에 넓게 펴 바른다. 입술에는 로즈 코럴 컬러의 라이프 컬러 립 크러쉬 매트 #15 댓츠노웨이를 연하게 발라 물들인 듯한 느낌으로 표현한다. 제품은 모두 잇츠스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