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이 작열하기 시작하면 모든 것을 잊고 어디론가 떠나고 싶은 마음이 간절해진다. 하지만 현실이 녹록지 않다면? 핫 서머를 맞아 디자이너들이 선보인 아이템을 보면서 위시 리스트를 꼽아보는 것도 좋겠다. 올 여름휴가를 시원하고 또 트렌디하게 보내기 위해 바캉스 트렁크에 어떤 아이템을 채워야 할까?

먼저 바캉스 필수 아이템인 수영복은 섹슈얼한 컷아웃 디자인과 내추럴한 프린트를 더한 레트로 무드, 두 가지 스타일이 런웨이를 점령했다. 그중 몸매를 강조하는 과감한 컷아웃 원피스 수영복, 일명 모노키니에 주목할 것. 톰 포드, 알베르타 페레티의 깊이 파인 브이넥, 이자벨 마랑의 언밸런스 컷아웃 모노키니부터 펜티 푸마 바이 리한나의 치골이 드러나는 서핑 팬츠까지 아찔한 수영복의 향연이 펼쳐졌다. 이런 파격적인 디자인은 부담스럽지만 관능적인 스타일에 도전하고 싶다면 베르수스, 소니아 리키엘, 돌체 앤 가바나처럼 블랙 비키니 위에 네트 소재 드레스를 덧입어도 고혹적인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한편 섹슈얼과 거리가 먼 취향의 소유자라면 내추럴 무드의 수영복으로 눈을 돌려보자. 레트로풍 디자인에 각종 자연물을 프린트한 수영복이 런웨이를 수놓았으니! 물그림자를 재해석한 샤넬, 야자수로 싱그러운 분위기를 더한 겐조 라 컬렉션 메멘토와 마이클 코어스, 바닷속 풍경을 위트 있게 담아낸 베르사체까지 다채로운 프린트를 수놓은 수영복이 당장 해변으로 달려가고 싶은 마음을 자극한다.

 

 

수영복과 환상의 케미를 이루는 액세서리도 놓칠 수 없다. 그중 독보적인 존재감을 드러낸 건 라피아 액세서리. 몇 시즌 전부터 런웨이는 물론 스트리트에서도 라피아 소재를 빼고는 서머 액세서리를 논할 수 없을 정도로 그 비중이 엄청나다. 그 때문인지 새 시즌엔 한층 다양하고 아티스틱한 디자인의 라피아 액세서리를 목격할 수 있다. 특히 모자는 파라솔 버금가게 챙이 넓은 디자인으로 다시금 시즌 잇 아이템을 탄생시킨 자크뮈스의 컬렉션을 눈여겨볼 것. 휴대성은 제로일지 몰라도 해가 들 곳 없는 챙 넓은 모자 하나면 그 누구보다 특별하고 세련된 서머 스타일을 뽐낼 수 있을 테니. 이에 동의하듯 미쏘니, 엘리 사브, 다니엘라 그리지스, 엘리자베타 프란치 등 수많은 컬렉션에서 자크뮈스와 흡사한 디자인의 모자를 제안했다. 가방에서도 라피아의 매력은 여지없이 반짝인다. 소재의 특성상 엮는 방법에 따라 다채로운 디자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라피아는 매 시즌 무한한 가능성을 내비친다. 소니아 리키엘과 유돈 초이가 제안한 클래식한 원통형 디자인, 라피아 끝부분을 프린지처럼 연출한 델포조와 3.1 필립 림의 미니 백, 자수로 에스닉한 느낌을 배가한 짐머만의 패니 팩 등 이번 시즌엔 그 카테고리가 더욱 다양해졌다. 라피아는 아니지만 레지나 표와 소니아 리키엘, 마이클 코어스의 컬렉션에서 선보인 가죽과 밧줄 등을 엮은 백도 한여름에 시원한 기운을 불어넣기에 제격이다.

아노락 점퍼와 벌키한 니트, 조거 팬츠 등 다양한 아이템을 수영복과 함께 스타일링한 이자벨 마랑의 컬렉션을 보면 알 수 있듯, 요즘 수영복은 리조트 웨어로 그 영역을 확장해나가고 있다. 입는 방법에 따라 수영장과 해변을 벗어나도 얼마든지 휴양지에서 수영복을 활용할 수 있다는 말씀. 피할 수 없으면 즐기라고 했던가! 수영복과 함께 다채롭게 쏟아져 나온 라피아 액세서리를 취향에 따라 매치해 여름 스타일링을 마음껏 즐기는 것으로 더위를 조금이나마 잊어보길.